메이플스토리 키네시스 스킬트리 키네시스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키네시스코강 키네시스 코어강화
안녕하세요
게임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이제 장마가 끝나가는 것처럼 오늘은 비가 내리지 않고
날이 많이 더워질 것 같네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7,8월이 가장 더운 시기이다 보니
이제부터 본격 적인 더위가 시작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하이퍼 버닝도 시작이 되었으니
메이플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기다리고 기다리던
업데이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단 키네시스의 스킬 트리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글을 포스팅 한 후에
리마스터가 된 시그너스 직업들의 스킬 트리 까지 알아보고
하이퍼 버닝에 어떤 캐릭터를키우면 좋은지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 또한 지금 하이퍼 버닝 즐기고 있느라 글을 자주 쓰지 못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시간이 나는대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키네시스는 2015년 7월에 출시가 된 직업이며메이플에서도
독자적인 직업 계열에 속해 있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특징으로는 서울에 살고 인간이면서
고등학생인 초능력 마법사로 표현이 되고 있는데요
멋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며 법사 이면서도 더블 점프를 가지고 있고
MP소모가 아니며특이한 사이킥 포스를 사용 하는 직업입니다.
그럼 키네시스는 어떤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네시스 스킬 트리
크리시1 > 사이킥 포스1 > 싸이킥 워크1
싸이킥 워크M > 내재1M > ESP 부스터M > 싸이킥 인스팅트M > 크래시M >
싸이킥 포스M > 얼티메이트-메테리얼M
키네시스가 1차가 되면 사냥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도트데미지가 있는 스킬이며 대체로
포스를 충전하기 용도로 많이 쓰이곤 합니다.
키네시스는 많은 얼티메이트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테리얼은 키네시스의 첫 번째 얼티메이트 스킬이며
사용 시 내 전방에 큰 무게추를 떨어트려 몬스터에게 딜을 넣습니다.
하지만 싸이킥 포인트가 7개나 소비되기에 딜 적인 효율은
좋으나 키네시스가 익숙하지 않아서 포인트 모으기 힘들면
쓰기 아까울 겁니다.
그리고 보스전에서는 이 스킬이 1차 스킬임에 사용이 되는 이유는
30초 동안 방어율 깎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입니다.
이 스킬은 모험가 마법사로 치면 매직 가드 같은 스킬이며
싸이킥 포인트가 1 이상 있을 때 사용이 가능하며
매직가드 처럼 온오프 스킬입니다.
공속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펫에 등록이 가능 하니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키네시스가 마법사임에도 불구하고 텔레포트를 사용하지 않고
더블 점프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스킬 이펙트가 방귀 느낌이라서
아직 까지도 키네방구, 방구시스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HP와 마력 그리고 점프력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니 초반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2차 키네시스 스킬 트리
매드 크래시1 > 싸이킥 포스2 1 > 싸이킥 드레인1
ESP 마스터리M > 내재2M > 순수한 힘M > 싸이킥 실드M > 얼티메이트-딮 임팩트M >
매드 크래시M > 싸이킥 포스2M > 싸이킥 드레인M
1차 스킬인 크래시의 상위 호환 느낌의 스킬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1차 크래시 보다 타격 범위가 넓으며
3차 이후에도 이 스킬을 쓰는 것은 사냥이 아닌
보스에서 슈퍼 스텐스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반반이나 삐에로 또는 매그너스 등의 밀 격 스킬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1차 스킬인 싸이킥 포스의 강화형 스킬입니다.
특수 기능으로는 아래 방향키 누르고 스킬 사용하게 되면
몬스터들을 밑으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유튜버나 BJ분들이 육성할 때
상하차 알바 해주실 때 키네시스를 많이 활용합니다.
(은월도 파쇄로 같은 역할을 하는 겁니다)
이 스킬은 키네시스가 싸이킥 포인트를 수급해주는 스킬이며
보조형 설치기 스킬입니다.
드레인을 설치하게 되면 그 범위 안의 몬스터를 가격을 하며
가격 하는 동안 키네시스의 포인트가 충전이 됩니다.
예전에는 설치했을 때 몬스터가 없거나 타격하지 않으면
오히려 포인트가 소모되었는데 패치를 통해서 더 이상
소모되지 않으며 많은 몬스터를 타격할수록 더 많은 포스를
충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 스킬을 사용 시 슈퍼 스텐스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드 크래시를 더 슈퍼 스텐스로 활용하게 됩니다.
키네시스의 두 번째 얼티메이트 스킬이며
이 스킬은 딜 적인 면에서 사용을 한다기보다는
보스전에서 보스의 모든 버프를 해제시켜버리는
즉 모험가 전사의 매직 크래쉬와 같은 스킬입니다.
그래서 핑크빈이나 혼테일 등 무적 또는 공반 등을
풀어 버릴 때 요긴하게 쓰이는 키네시스의 유틸리티 스킬입니다.
회피율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키네시스의 데미지와 공속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1차 스킬인 내재1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런 패시브 스킬은 초반에 마스터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키네시스의 딜, 크리티컬 확률, 인트 까지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차 키네시스 스킬 트리
싸이킥 그랩1 > 싸이킥 포스3 1 > 싸이킥 그라운드1
정교M > 정신강화M > 완화M > 초월M > 싸이킥 무브M > 텔레키네시스M > 싸이킥 그랩M >
싸이킥 포스3 M > 얼티메이트-트레인M > 싸이킥 그라운드M > 싸이킥 무브M
키네시스의 가장 핵심적인 사냥 스킬입니다.
주변의 물체 또는 몬스터들을 염력으로 잡아 올려서
몬스터나 보스를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롤로 치면 신드라의 w스킬과 같은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싸이킥 포스의 강화형 스킬이며
데미지가 더 올라가는 것 빼고 특이점이 없습니다.
이 스킬도 키네시스의 설치기 스킬이며
설치를 했을 시 적들의 이동속도와 방어율을 깎는 디버프를 걸어버립니다.
거기에 영역 안에 이 스킬이 묻힌 적에게 최종데미지가 추가 적으로 가할 수 있어서
보스전에서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키네시스의 3번째 얼티메이트 스킬이며
사냥에서 종종 키네시스가 보이면 이 스킬을 쓰는 것을 자주 보일 겁니다.
4차 스킬 치고 스킬 이펙트가 멋지고 화려해서 이 스킬 때문에
키네시스 키우시는 분들도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데미지는 솔솔 하나 보스전에서는 사용 빈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이 스킬 또한 설치 계열의 스킬로 보기 때문에 한 지점만을 타격을 하고 있어서
고정형 보스나 또는 이동형 보스일 때 바인드를 걸어 놓은 상태에서만
이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싸이킥 포스 소비가 너무 큽니다.
키네시스의 추가 타격형 스킬이며
다른 캐릭터의 파이널 어택과 비슷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딜 적인 면에서 그리 강하지 않아서 있는지 없는지도
크게 신경 쓰일 정도가 아닙니다.
방어력과 스탠스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이라서 초반에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이 스킬은 키네시스의 기동성을 높여주는 스킬로
호영의 근두운과 비슷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근두운은 키 커맨드가 있어서 사용하기 쉽지만
이 스킬은 눌러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스킬의 특징으로는 다른 스킬을 캔슬하거나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보니 스킬 캔슬용으로도
많이 쓰이게 됩니다.
추가로 이 스킬에도 슈퍼 스텐스 기능이 있습니다.
키네시스의 마력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 올려주는
키네시스 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상태 이상 내성 등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데미지 감소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4차 키네시스 스킬 트리
싸이킥 그랩2 1 > 얼티메이트-B.P.M 1 > 싸이킥 그라운드2 1
숙달M > 전달M > 임계M > 각성M > 정신강화M > 정신집중-유지M > ESP 배틀 오더M >
이게의 용사M > 싸이킥 차징M > 싸이킥 그랩2 M > 얼티메이트-B.P.M M >
싸이킥 그라운드2 M > 싸이킥 브레이크M
싸이킥 그랩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특징으로는 데미지가 더 강해지며
추가로 공격받은 적인 30초 동안 방어율 감소 디버프를 걸리게 됩니다.
디버프 걸린 보스나 몬스터 머리 위에 금색 구술이 뜨게 됩니다.
싸이킥 그랩의 광역형 스킬이며
데미지가 강하고 범위가 넓어서 키네시스가
사냥에 좋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키네시스의 4번째 얼티메이트 스킬이며
키네시스 몸에다가 설치기를 설치하는 스킬로
온오프형 스킬입니다.
사용 시 적에게 일정하게 딜을 넣으며
예전에는 스킬 사용 즉시 적을 타격 하든 안 하든 포인트가
소모 계속되었지만 최근의 패치로 인해서
적을 타격 할 때만 포인트 소모가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싸이킥 그라운드의 강화형 스킬이며
스킬의 범위와 데미지 방어율 감소와 최종데미지 증가가
3배로 많아집니다.
키네시스의 공격 스킬이자 버프 스킬입니다.
사용 시 15명에게 딜을 넣으며 공격당한 수만큼 최종데미지2%가 증가합니다.
이론상으로 사냥터에서는 최종데미지 30% 증가의
버프를 받을 수 있으나 사냥터는 넓다 보니 15마리 맞추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보스에서는 보스 몬스터에게는 마리당 5마리로 취급되기에
고정형 보스나 이동형 보스가 소환하지 않는 이상 상시로 최종데미지 10%를 챙길 수가 있습니다.
메이플 용사와 같은 스킬이니
펫에 등록해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스킬은 키네시스의 모자란 사이킥 포인트를
즉시 50% 충전해주는 스킬이며
쿨타임도 그리 길지 않아서 보스에서는 쿨마도 돌려줘야 하고
사냥에서도 부족할 때마다 사용해줘야 합니다.
이 스킬은 다른 캐릭터의 용사의 의지와 같은 스킬이며
그나마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패시브 효과에 상태 이상 내성 증가와
쿨타임이 다른 캐릭터들 비해 절반이나 짧습니다.
그 대신 스킬 마스터 레벨이 다른 캐릭터들보다 높습니다.
(대부분 쿨타임이 360초)
키네시스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초반에 마스터해줍시다.
이 스킬 또한 최종 데미지와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것은 키네시스의 전체적인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는 게 아닌
얼티메이트류 스킬의 크리티컬 데미지만 올려줍니다.
그래서 스텟 창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왜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 나으니 그냥 부스터와 이계의 용사
그리고 극딜 넣을 때 엔버의 링크 스킬 지속 시간을
늘려줘서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어떻게 보면 메이플에서 최초의 특이성을 가진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없는 패시브 스킬이며
스텟 창에 보면 스텟 공격력이 있는데
그 수치를 30 콤보마다 격차를 줄여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즉 쉽게 말하면 몬스터 공격 시 다른 캐릭터들은 원킬 뜨다가
원킬이 안 뜨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키네시스는 원킬이 뜨는 스펙이면
삑 나지 않게 해주는 패시브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스에서는 큰 쓸모가 없으니 굳이 콤보를 많이 쌓은 후에 들어갈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키네시스의 방무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키네시스의 딜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니 초반에 마스터해줍시다.
※키네시스 하이퍼 스킬 트리
키네시스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레벨 140 160 190 때 찍으면 됩니다.
140 때 배우는 스킬이며
키네시스의 광역기 스킬이며 사용 시 멋진 이펙트로 화면을 채우며
남성과 여성의 일러스트가 각각 다르게 나옵니다.
데미지도 좋고 범위 성도 좋으나 이 스킬의 용도는
무적기에 있으며 사용 중에 싸이킥 무브를 통해서 캔슬할 수 있어서
자유롭게 다닐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에버싸이킥이 캔슬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스킬 시전 후에 싸이킥 포인트가 완충이 되기 때문에
간혹 싸이킥 차징이 쿨타임 일 때 포인트 충전용으로 쓰이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190 때 배우는 스킬이며
싸이킥 포인트 소비량을 줄여주고 지속적으로 포인트를
충당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 스킬은 대체로 극딜을 넣을 때 사용하는 버프 스킬입니다.
160 때 배우는 스킬이며
키네시스의 바인드 스킬입니다.
법사 중에서 몇 없는 바인드 스킬입니다.
키네시스 하이퍼 스킬 패시브
필수로 찍는 스킬
- 싸이킥 그랩-보스 포인트
- 싸이킥 그랩- 리인포스
- 싸이킥 그라운드-리듀스 가드
- 싸이킥 그라운드-리듀스 퍼시스트
- 싸이코 브레이크-인핸스
필수 스킬
키네시스는 결국 싸이킥 포인트가 없으면 스킬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이 스킬은 무조건 찍어야 합니다.
필수 스킬
키네시스의 사냥 주력기 스킬의 딜을
올려주는 스킬이니 필수입니다.
이미 충분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데미지 감소의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필수 스킬
싸이킥 그라운드는 보스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유가
보스의 방어를 깎는 용도로 쓰이는데 이 스킬 찍으면
두 배가 증가한다고 하니 안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애초에 싸이킥 그라운드는 데미지용도로
쓰이는 스킬이 아니라서 찍지 않습니다.
필수 스킬
고정형 보스나 바인드 걸린 보스에게는 좋은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스킬 또한 데미지 주기 용도로 쓰이는 스킬이 아니라서
굳이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싸이코 브레이크는 이미 45초 지속에 30초 쿨타임이라서
100%의 가동률을 보이기 때문에 굳이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나 싸이코 그라운드-퍼시스트를 찍기 못 마땅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이거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필수 스킬
이거 찍어야 앞에서 언급했던 30%까지의 최종 데미지
상승을 맛볼 수가 있습니다.
※키네시스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키네시스 스킬 트리
키네시스의 5차 스킬 순서는 두 분류로 나뉘게 됩니다.
1. 사냥 우선순위 스킬 순서
2. 보스 우선 순위 스킬 순서
1. 사냥 우선 순위 스킬 순서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 싸이킥 토네이도 > 로 오브 그라비티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의 순서로 찍으셔야 하고
2. 보스 우선 순위 스킬 순서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로 오브 그라비티 > 싸이킥 토네이도 > 얼티메이트-싸이킥 불릿 의 순서로 찍으셔야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키네시스는 보스에서 정말 약한 모습이 보이며
써야 할 스킬이 많은 데다가 요새는 레벨업이 너무나 빠르다 보니 스킬 이해하기 전에
이미 5차 찍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자기 캐릭터라고 해도 그 스킬이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고 언제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하는지 모른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키네시스를 본캐로 하는 경우보다 워낙 사냥의 원킬 컷이 좋다 보니
사냥 전용 캐릭터로 키우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며 평균적으로 220~225 때
카루타 및 하드 매그너스를 잡는 반면 키네시스는 235~240 정도에 카루타 및
하드 매그너스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대한 쉽고 편하게 잡기 위함이죠.
그리고 전용 코어 스킬 순서는
오버로드 마나, 에테리얼 폼, 이계 여신의 축복,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 심볼,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등을 코젬 뽑는 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일단 오버로드 마나는 대체로 모든 마법사 직업군에게 있는 스킬인데
키네시스는 MP를 소모하지 않고 싸이킥 포인트를 소모하다 보니
찍을 필요성을 못 느끼는 분들도 계셔서 안 찍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상위 보스나 무릉 같은 곳에서 물약 사용이 제한이다 보니
키네시스가 오버로드 마나를 쓰게 되면 싸이킥 포인트 대신 HP가 깎이다 보니
안 그래도 HP가 모자랄 판에 오버로드 마나 까지 키게 되면
더욱더 위험 해지니 노말 스우나 노말 데미안 까지만 사용하시고
그 이상은 굳이 필요성을 못 느끼면 찍지 않아도 됩니다.
이 스킬은 보스에서도 많이 사용되기는 하나
오히려 이 스킬은 사냥에 더 최적화된 스킬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거대한 큐브가 내 머리 위에 생기며 내가 가는 대로 주위에
데미지를 주며 공격을 자동적으로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좁은 맵이든 넓은 맵이든 상관없이 원킬을 낼 수가 있으며
가만히 있으면 자동으로 돌아다니며 공격도 해주니
안 그래도 키네시스가 사냥이 편한데 더 편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다만 180초의 쿨이다 보니 사냥에서 간혹 잊고 안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스킬은 어떻게 보면 키네시스의 극딜 스킬이라고 봐도 무방 할 정도로
스킬 데미지가 강합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아주 큰 검은 큐브가 천천히 움직이게 되는데
스킬 키를 한 번 더 누르면 시전자 쪽으로 오게 되지만
간혹 이동형 보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스킬 키로 조종하는 것보다
싸이킥 포스로 방향 조종을 하게 되는데 이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보스에서는 조금 취약한 모습이 보이지만 이 스킬 역시
사냥에서는 정말 좋은 모습이 보입니다.
거기다가 90초의 길지 않은 쿨타임으로 사냥에 활용하면
정말 빠른 사냥의 맛을 보게 될 겁니다.
드디어 이 스킬이 나왔네요
이 스킬은 어떻게 보면 키네시스가 광부용 캐릭터로 불리게 된 스킬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데미지와 공격 범위가 상당히 좋습니다.
대충 15 렙 정도 레벨업 시키고
싸이킥 그랩 코강도 적당히 해놔도
심볼만 받쳐준다면 어느 사냥터에서도 원킬 내기 쉬운 스킬입니다.
그리고 5차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쿨타임이 없어서
싸이킥 포인트만 잘 관리한다면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이 보스 우선 캐릭터에서 순위가 낮은 것은
블랙홀의 위치가 끝자락에 있으며
키네시스 모든 스킬 특징상 근접에서 타격을 해야 하는데
이 스킬은 사거리가 길어서 이 스킬의 풀딜을 넣기 힘듭니다.
그래서 보스에서는 사용 빈도가 극히 낮습니다.
이 스킬의 이름이 그라비티라서 중력을 이용한 스킬입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블랙홀 같은 중력 구를 만들어서
적 1명을 공격하게 되는데 공격 대상이 적을수록 데미지가 더
오르기 때문에 고정형 보스나 소환하지 않는 보스에서는
강점을 보이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60초로 길지 않고 스킬의 최종데미지 까지
오르기 때문에 쿨이 돌 때마다 써주는 게 딜적인 손해를 덜 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역시 설치기 스킬이다 보니 이동이 잦은 보스에서는 약한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키네시스 코어강화
키네시스는 코 강해야 하는 스킬의 개수에 비해 나오는 코어 스킬이 너무나 많습니다. 스킬 코어는 총 13개이며 이 중에서 1순위 3 중 3 코만 강화해도 보스나 사냥에는 큰 지장 없이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키네시스를 보스가 아닌 사냥 전용으로만 키우신다면 싸이킥 드레인을 강화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싸이킥 드레인은 싸이킥 포인트를 수급하기 위해서 있는 스킬인데 싸이킥 드레인의 딜이 강해지면 몬스터들이 금방 죽어서 포인트 수급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버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스에서도 딜적인 부분보다 포인트 수급용으로 쓰이기에 딜은 중요하지가 않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키네시스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써봤는데요, 제가 워낙 오래전에 키웠던 캐릭터라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고 심층적으로 키우지 않았다 보니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 하기는 어려우나 그래도 최소한의 정보는 서술했다고 생각이 되며 제 개인적은 생각으로는 괜히 적당히 키네시스 키워서 보스 해보겠다고 시도했다가 쓰레기 취급이나 캐릭터를 버리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단지 광부용 캐릭터로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는 테라 버닝 때 220까지 키워서 카룻돌이로 키우실 생각이라면 저는 다른 캐릭터를 키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마무리하며 다음에는 다른 글들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