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시그너스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나이트워커 스킬트리 나이트워커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나워 코강 나이트워커 코어강화 시그너스 리마스터 이후

긍정보이티토 2022. 7. 6. 22:22

안녕하세요 

게임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오늘도 역시 날이 많이 덥네요 일기예보에서는오늘도 비가 내린다고 했는데

아직 내리지 않는 것 보니밤이나 내일 되어야 내릴 것 같네요.

여하튼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시그너스 리마스터된 직업 중에서

나이트워커의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트워커는 도적 계열의 캐릭터이다 보니 그나마 시그너스직업 중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직업이라서 많은 기대를하고 있던 직업이기도 합니다.

일단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서 나이트워커가 점샷을 해야 하는

직업이라는 누명을 많이 벗게 되어서 그나마

신규 유저들이나 복귀 유저 중에서도 나이트워커가 점캔 때문에 하지 못했던 분들이

할 수 있게 되어서 접근성 면에서는잘 된 패치라고 생각이 되지만

기존 유저분들에게는 나워의고정적인 아이덴티티가 사라진 느낌이라서

많이 아쉬워하는패치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나워는 어떤 스킬들이 바뀌었고 리마스터가

어떤 형식으로되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1차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럭키 세븐1 > 엘리멘트:다크니스 1 > 쉐도우 배트1

 

헤이스트M > 럭키 세븐M > 엘리멘트:다크니스M > 쉐도우 배트M > 다크사이트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나워의 1차 사냥 스킬이며 리마스터 전과

약간의 스킬 이펙트의 차이가 있으며

현재 나이트로드와 같은 스킬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1차 사냥이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이 스킬도 약간의 변경이 되었으며 

온오프는 그대로이나 패시브 효과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이 스킬도 기존과 차이가 없으며 바뀐 것이 없는 스킬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같은 더블 점프 스킬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면 굳이 다크 사이트 사용 하지 않아도

더블 점프를 사용 하기만 해도 2초간의 다크사이트 상태가 될 수 있어서

보스전에서 낙하물 회피할 때 중간에 낙하물 맞아서

스턴 먹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과 달라진 게 없으며

단지 스킬 이모티콘 디자인만 변경이 되어서 본섭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나워의 유틸리티 스킬이며 나워는

다른 캐릭터들처럼 돌진기가 없는 대신

뒤로 빠지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중에서도 스킬 캔슬이 가능하며

스킬 사용 중에서도 캔슬이 가능합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변경된 점이 없는 나워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2차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트리플 스로우1 > 스타더스트1 > 스로잉 마스터리1

 

스로잉 마스터리M > 크리티컬 스로우M > 피지컬 트레이닝M > 스로잉 액셀레이션M > 

다크니스 어뎁팅M > 배트 커뮤니온M > 트리플 스로우M > 스타더스트

 

 

나워의 2차 사냥용 스킬이며 표창이 3개 나가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과 같으며 단지 스킬 이모티콘 디자인만 바뀌었습니다.

이번 리마스터에서 많은 말들이 나왔던 스킬이며 기존에는

3차 스킬이었지만 리마스터를 통해서 2차 스킬이 되면서

많은 기존 나워 유저분들이 사냥용 스킬을 원했지만

오히려 2차 스킬이 되어서 사람들에게 인식으로는

더욱더 사용하기 꺼려진 스킬입니다.

물론 리마스터 이전보다 스킬 딜레이가 많이 

나아지긴 하였으나 아직까지도 4차 이후 사냥 스킬로 사용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변경된 것이 없는 스킬입니다.

나워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리마스터 이전에는 버프 스킬이었지만 

현재는 패시브로 변경이 되었으며 추가로 럭 증가가 붙은 스킬입니다.

기존과 변경이 없는 패시브 스킬이며

스킬 익혔을 때 배트가 공격 확률이 오르고 

데미지와 튕기는 횟수가 증가 하는 스킬입니다.

표식 새길 확률이 오르며 중첩이 1개가 되고

중첩 도트 데미지와 방무가 증가 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나워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차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쿼드러플 스로우1 > 쉐도우 서번트1 > 쉐도우 모멘텀1

 

스피릿 스로잉M > 배트 커뮤니온II M > 다크니스 어뎁팅II M > 아드레날린M > 

래디컬 다크니스M > 쉐도우 모멘텀M > 쉐도우 서번트M > 퀘드러플 스로우M > 

다크니스 어센션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스킬 이펙트나 데미지는 기존과 그대로이지만

리마스터 이후인 현재는 패시브 효과로 스타더스트의

데미지 증가 패시브가 생겨났습니다.

스타더스트의 데미지를 올려줬다고 해도 결국은 스킬 자체가

사거리 너무 짧아서 4차 이후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기존 유저들도 퀸터플 스로우로 사냥하는 게 현실입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과 변경된 것이 없으며 

스킬 시전 시 시간 차로 시전자의 행동을 모방하는

그림자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메이플에서 몇 없는 캐릭터에게만 있는 유틸리티 스킬이며

비숍의 헤븐즈 도어나 팬텀의 럭 오브 팬텀시프 같은 스킬이며

보스나 몬스터에게 즉사를 당했을 경우 2초간 무적 상태가 되며

HP%를 회복하게 해 줍니다.

쿨타임은 기나 보스에서 데카 하나 더 가져가는 격이라

아주 좋은 유틸리티 스킬입니다.

이번에 새로 생겨난 스킬이며 기존 나워의

점캔의 기능을 없애고 점캔이 없어도 점캔을 한 것처럼

표창을 빠르게 발사해주는 스킬입니다.

조금만 이동하여도 관성이 획득이 되며 최대

3단계까지 누적이 되어 최종 데미지 까지 올려주게 됩니다.

엘리멘트:다크니스 스킬에 있던 최종 데미지 증가의 옵션이사라지고

이 스킬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즉 반드시 꼿꼿이 서서 보스에게 딜을 하는 것보다 

조금씩 이동하거나 점프만 몇 번 하여도 3단계가 되기 때문에점캔을 아예 없앤 패치는 아니고

점캔을 많이 완화시켜준 신규 유저에게 좋은 패치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보면 이번 나워 리마스터의 가장 중요한 패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배트 커뮤니온의 두 번째 강화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과 같은 패시브의 능력이지만 리마스터로 인해서

추가된 기능이 바로 5번째 배트를 소환될 때마다 

강화된 배트가 소환이 되며 그 강화된 배트는

폭발이 되어 사냥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바꿔준 패치입니다.

기존과 같은 패시브 스킬이며

다크니스 어뎁팅의 두 번째 강화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스킬 역시 기존과 같으며 달라진 게 없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스피릿 스로잉을 익히게 되면 표창이 소모 없이

스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상태 내성 또는 속성내성과 스탠스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현재 대부분 유저는 파엘이나 엘릭서를 먹기 때문에

회복량 증가의 옵션은 거의 필요 없으며 사실상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만 보면 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에는 없던 패시브 스킬이며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새로 생신 패시브 스킬입니다.

 

 


4차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퀸터플 스로우1 > 다크니스 오멘1 > 래버너스 배트

 

다크니스 블레싱M > 스로잉 엑스퍼트M > 사이펀 바이탈리티M > 쉐도우 어시밀레이션M > 

다크니스 어뎁팅III M > 배트 커뮤니온III M > 시그너스 나이츠M > 퀸터플 스로우M > 

다크니스 오멘M > 래버너스 배트M > 쉐도우 스티치M > 시그너스 기사단의 의지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메이플 용사 같은 스킬이니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용사의 의지 스킬이니

시그너스는 4차 전직하게 되면 자동으로 배우게 됩니다.

나워의 4차 사냥기 스킬이자 보스기 스킬이기도 합니다.

나워는 퀸터플 스로우와 배트로 사냥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크니스 오멘은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사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설치기 스킬입니다.

보스전에서도 많이 쓰이기도 합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이 스킬은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약간이 변경이 되었던 스킬이며

기존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어서 루시드나 또는 매그너스가 위로 올라갔을 때

나워의 바인드를 그냥 허공에 날려버려야만 했지만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키다운으로 바뀌며

키다운 시 무적은 아니나 슈퍼 스탠스 상태가 되기에 밀려날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키다운 시간에 따라 속박 시간을 최대 12초까지 

해주는 기능이 생겨서 가급적이면 약 1초간 키다운 후에 사용하게 되면

12초까지 속박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 스킬은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새로 생겨난 스킬이며

1차 스킬이었던 쉐도우 배트는 나워가 몬스터 또는 보스를 공격 시

배트가 튕겨 다니며 데미지를 주는 온오프 스킬이었다면

래버너스 배트는 소환된 배트가 튕겨나가지 않으며

최대 5마리의 배트가 소환되어 나워가 공격하는 몬스터 또는 보스에게

날아가 데미지를 넣게 되며 HP% 회복하게 되는 보스용 유틸리티 스킬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1차 스킬인 쉐도우 배트는 사냥용

4차 스킬인 래버너스 배트는 보스용

배트 커뮤니온의 세 번째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에 있던 스킬이며

다크니스 어뎁팅의 세 번째 강화 패시브 스킬입니다.

나워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어둠의 표식이 몬스터나 보스에게 새겨지는 만큼 HP의 10%

의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이 생기며 15초 동안 유지되나

표식이 사라지면 보호막도 사라지며 표식이 생긴다면

무한 유지 가능한 패시브 스킬입니다.

공격력과 방무 그리고 스탠스 까지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추가 회피율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며 피해 데미지

감소까지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킬 트리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나이트 워커가 140 160 190 레벨이 되면

찍을 수 있는 스킬들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160 때 배우는 스킬이며

나워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이며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상향을 먹은 스킬 중의 하나이며

기존과의 데미지는 같으며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에 5마리까지 래버너스 배트를 소환이 가능했다면

도미니언 사용 시 배트를 3마리 더 추가 소환이 가능 해졌으며

배트가 지속적으로 소환이 되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190 때 배우는 스킬이며

펫에 등록하여 사용하시거나 

보스전에서는 수기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스킬은 극딜기 보조 버프 스킬이며

나워의 표창 최종 데미지를 올려주는 그림자를 3개 더 추가 소환해주는 액티브형 버프 스킬입니다.

 

 

 

 


나이트워커 하이퍼 스킬 트리 패시브

필수로 찍는 스킬

  1. 퀸터플 스로우 - 리인포스
  2. 퀸터플 스로우 - 보스 킬러
  3. 다크니스 오멘 - 쿨타임 리듀스
  4. 다크니스 오멘 - 리인포스
  5. 사이펀 바이탈리티 - 리인포스

 

 

 

필수 스킬

퀸터플 스로우는 나워의 사냥기 이자 보스기 이기 때문에

필수로 찍어주셔야 합니다.

필수 스킬

보공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니

이것 또한 필수로 찍어줍시다.

대체로 크리티컬은 자체로 100% 만들어야 해서

이거는 찍지 않은 스킬입니다.

필수 스킬

오멘의 쿨타임은 20초이며 

시전 시간은 5초입니다.

이 스킬 찍게 되면 5초마다 오멘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 이미 충분한 타격 가능한 

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찍기에는 포인트가 아깝습니다.

필수 스킬

통상적으로 사냥에서나 보스전에서도 

오멘은 많은 사용 빈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이 스킬 또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3%는 그다지 큰 비중이 아니므로

찍지 않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수 스킬

나워는 대체로 항상 보호막이 생성되기 때문에

전투 상태에서는 항시 이 스킬의 패시브 능력을 받는 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다지 큰 수치는 아니라서 찍지 않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이트워커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나이트워커 5차 스킬 트리 순서는

쉐도우 스피어 >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래피드 스로우 > 쉐도우 바이트

의 순서대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쉐도우 스피어와 서번트 익스텐드는 강화할수록 가동률과 데미지가

상승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1,2 순위로 강화하는 것이며 래피드 스로우는

나워의 극딜기 스킬이기에 3번째이며 바이트는 사실상 사냥기에

가깝기 때문에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그다음으로 나워의 공용 스킬은

시그너스 팔랑크스, 레디 투 다이,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 심볼,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등을 코젬이 여유되는 대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나워가 표창으로 공격하는 스킬에 땅 밑에서

창이 솟아오르며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강화할수록

지속시간과 쿨타임 까지 줄어들게 되는 스킬이며

30 레벨 기준으로 지속시간은 87초이며

쿨타임은 177초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바랐던 것은 나워는 180초 주기의 극딜을

사용하는 캐릭터인데 쿨타임만큼은 180초 고정해줬으면

하는 바람이었으나 리마스터되어도 바뀌지 않았네요.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이 스킬은 약간의 변경이 되었으며 기존에는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한 방향만 보게 되며 이동이 되지 않았으나

리마스터로 인해서 자기가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여

다른 위치에 설치를 원하면 다시 설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전자가 공격하는 방향을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최대 3회까지 자리 이동할 수 있으며

레벨 올릴수록 지속시간 또한 늘어나기에 30 레벨 기준으로 45초의 

지속시간을 보여주기에 쿨타임 까지 짧아서 사냥에서도 

사냥용 설치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배트를 소환해서 적을 공격하게 하고 공격으로 처치된 후

그 자리에서 쉐도우 배트와 래버너스 배트가 생성이 되며 최종 데미지가

상승하게 해주는 나워의 극딜기 보조 스킬입니다.

보스에게 사용했을 시 더 많은 최종 데미지가 상승하게 됩니다.

나워는 대체로 표창으로 공격하는 평딜형 극딜 캐릭터이나

래피드 스로우는 한 번에 많은 딜을 넣어주는 극딜기 스킬입니다.

이로써 나워는 평딜도 강하며 극딜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가 되는 겁니다.

 

 

 

 

 

 


나이트워커 코어강화

나이트워커의 코어강화는 매우 쉬운측에 속하며 코어 스킬은 10가지 이며 이중에서 3중 3코만 강화 해주면 사냥과 보스는 문제 없는 캐릭터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나이트워커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시그너스 직업은 사람들에게 크게 관심이 있는 직업이 아니며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나이트워커는 눈길을 끌어드릴 만한 화려한 요소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나워의 리마스터에 대해 크게 관심이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기존 나워 유저에게는 그래도 어느 정도 만족스러운 패치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며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 중에서도 나워를 키워 보려고 했는데 점캔 때문에 쉽게 시작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는 나워에 대한 접근성을 많이 올려준 리마스터가 되지 않았나 하는 마음입니다. 혹시나 이번 시그너스 리마스터 직업 중에서 어떤 직업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저는 유리틸리가 많은 나워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