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하이퍼버닝 직업추천
반갑습니다~ 여러분!! 게임블로거 티토리 게임즈입니다.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때문에 외출도 못하고 집에만 있으니
너무 심심해서 PC게임을 자주 플레이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현재 저의 본캐 레벨은250이며 부캐로는 호영 245레벨 그리고
팬텀 245레벨을 육성중인데요.
벌써 12월 말이지만 이벤트 덕분에 레벨업 속도가 정말 빠른것 같습니다.
하지만 버닝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데요.
이럴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메이플스토리 하이퍼버닝 직업추천" 인데요.
기존 캐릭터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직업군이 좋을지 알아볼까요?
하이퍼버닝 이란?
메이플스토리 에서는 많은 종류의 버닝 이벤트가 존재 합니다. 가장 먼저 출시 되었던게 메가버닝 > 테라버닝 > 하이퍼버닝 입니다. 이단 메가버닝은 1레벨 부터 130레벨 까지 1레벨 업 할 때마 +2레벨 업 시켜주는 이벤트 입니다. 그리고 이런 형식으로 테라버닝은 200레벨 까지이며 하이퍼버닝은 250레벨 까지 입니다. 하이퍼버닝은 2022년 여름 이벤트 때 출시가 되었으며 출시 당시 유튜브로 생방송 시청 할 때 정말 많은 환호를 외치면서 봤던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하이퍼버닝이 출시 되었을 때 보상에 관련해서 많은 구설수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보강된 상태의 보상을 가지고 돌아 온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떤 보상을 주는지 한 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신규 유저(본캐 지정 무자본) |
2.신규 유저(본캐 지정유자본) |
3.복귀 유저(스펙업 지정 무자본) |
4.복귀 유저(스펙업 지정 유자본) |
5. 피해야 할 직업 |
1. 신규 유저(무자본)
1번 신규 유저 이면서 무자본 인 경우는 아무래도 자본을 가지고 시작 하시는 분들 보다는 선택의 폭이 많지 않다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무자본은 아예 천원 한 장 쓰지 않는 분이나 또는 몇개월에 걸쳐서 코디에만 투자 하거나 또는 템을 사기 위해 현금 10만원 미만인 분들에게만 해당이 된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신규 유저 이시라면 이번에 하이퍼버닝으로 본캐로 하고 싶으신 분들이 대다수 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메이플에는 총 직업이 초보자,노블래스, 이번에 출시하는 칼리 까지 다 합하면 48개나 됩니다. 이렇게나 많은 직업중에서 과연 무엇을 골라야 할지 막막 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직업별 인구수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델
일단 아델을 추천 하는 이유는 정말 모든면에서 사기라고 할 수 있는 직업이며 아직 까지도 큰 폭의 너프를 먹지도 않고 버프도 먹지 않고 거기에다가 압도적인 인구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면서 사냥,보스 모든 방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바인드, 무적기, 체공 등등 많은 유틸리티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데미지 또한 중상위권을 항상 차지 하는 캐릭터 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너프를 먹는다고 해도 많이 먹지 않을 것이며 만에 하나 너프를 먹는다면 많은 유저들에게 메이플이라는 게임을 등돌리게 만드는 짓이라 큰 너프는 있지 않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인구수가 많다는 것은 아이템 구하기도 매우 수월하기 때문에 아이템 물량 걱정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소울마스터
두 번째로 추천 해드릴만한 캐릭터는 소울마스터 입니다. 소울마스터는 예전에 리마스터 이전에는 보스 트라이 할 때 강제 점프를 해야 했었지만 이번 여름에 시그너스 리마스터를 통해서 가장 많은 변화를 가지게 된 캐릭터 입니다. 그래서 호불호가 가장 많이 가지게 된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신규유저 분들에게는 큰 불편함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스킬 매커니즘 자체가 아주 간단하며 데미지도 강력하고 준수한 유틸리티를 가지고 있으며 사냥 범위도 좋은 편이고 보스전에서도 컨트롤의 어려움 또한 없는 캐릭터입니다. 거기다가 리마스터를 통해서 우주검사라는 별명도 생겨서 소마의 스킬 이펙트가 정말 화려합니다.
※패스파인더
세 번째로 추천 해드릴 만한 캐릭터는 패스파인더 입니다. 패스파인더는 모험가 궁수계열에 자리하고 있는 캐릭터 이며 사냥범위가 매우 넓고 기동기 또한 좋은편에 속하며 스킬 이펙트가 궁수 계열에서 상위권에 속한 캐릭터 라고 생각이들 정도로 화려하고 멋이 있습니다. 그리고 패스파인더는 너무나 유명한 11연속 너프라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앞으로 너프 먹을 일은 거의 없으며 최근 1년간 밸런스 패치에서 자주 버프를 먹여주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단점이 존재 한다면 원킬컷 맞추기가 약간 어려운편 이라서 신규유저에 무자본이라면 사냥이 조금 벅찰 수 있으며 다른 캐릭터도 매한가지지 지만 같은 템이라는 가정하에 공속은 빠르나 딜은 약하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허나 캐릭터 자체가 워낙 육성자체가 매우 쉬운편이라서 저는 패파를 200까지 무려 5개를 키웠던 유저입니다.
※바이퍼
네 번째로 추천 해드릴만한 캐릭터는 바로 바이퍼 입니다. 저의 부캐릭이기도 하면서 3번이나 200넘게 키웠던 캐릭터이며 재미가 있어서 질리지 않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바이퍼는 200이전과 200이후의 사냥속도와 사냥 방식이 많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200이전에는 사냥에 있어서 중간 단계의 캐릭터이긴 하지만 5차 스킬을 배운후에 사냥속도와 재미는 정말 하늘과 땅 차이라고 표현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광부 캐릭터 하면 바이퍼를 많이 언급하는 이유 또한 사냥이 매우 빠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 데미지 까지 버프를 먹어서 보스전에서 조금 더 강력해진 모습입니다. 컨트롤이 쉬우며 슈퍼점프가 너무나 재미 있어서 마을에서 심심할 때마다 하는게 슈퍼점프 입니다.
※팔라딘
메이플 신규유저라면 정말 키우기 쉬운캐릭터가 팔라딘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팔라딘은 어떻게 보면 사냥보다는 보스에 특화된 캐릭터 이면서 아무리 처음 하는 사람이라도 죽기 어려울 정도로 튼튼하고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오죽하면 저의 팔라딘 캐릭터가 현재 레벨이 210 에다가 방어구는 강화되어 있지 않는 아이템들이며 무기는 경매장에서 1억 이하면 살 수 있는 무기를 끼고 얼티링 팔라로 카오스 벨룸을 과 하드 매그너스는 쉽게 잡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극딜이 강한 캐릭터 이면서 팔퀴벌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잘 죽지 않으며 스킬 매커지즘 또한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육성이 가능합니다.
※미하일
마지막으로 추천 해드릴 만한 캐릭터는 바로 미하일 입니다. 미하일 또한 이번 시그너스 리마스터를 통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변화를 가진 캐릭터이라고 생각이듭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미하일에 관심이 없으며 미하일의 인구수 통계에서 보면 최하위권에 속하고 있기 때문에 필드나 보스에서 미하일 만나기 정말 어렵습니다. 일단 미하일은 데미지도 데미지 이지만 미하일의 꽃이자 전부라고도 할 수 있는 로얄가드 입니다. 로얄가드는 원래 이펙트도 마음에 들었지만 리마스터를 통해서 약간 바뀐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데미지가 중 또는 중상위권에 속한다고 생각이 들며 미하일도 팔라딘 처럼 잘 죽지 않는 캐릭터 입니다. 그래서 남들이 하지 않고 유니크한 캐릭터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미하일을 추천 드립니다.
2.신규 유저(유자본)
이제 메이플 유저들의 평균 연령이 26세 이다 보니 게임을 시작 할 때 자본 가지고 시작 하시는 분들이 정말 의외로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참고로 메이플은 자본별 추천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너무나 많으며 자본 이라는 기준도 사람 마다 차이가 있으며 저자본 > 중자본 > 고자본 > 거의 무한자본 > 그분들 이렇게 구분하고 싶습니다. 신규유저 기준으로 저자본의 기준은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중자본은 250~500만원, 고자본은 600~1500만원 거의 무한 자본 부터는 기준이 딱히 없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자본 가지고 시작 하시는 분들에게 직업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이 직업들은 꼭 자본이 있는 분들이 했으면 하고 자본이 있어야 직업이 재미 있으며 데미지 또한 투자하는 만큼 나올 거라고 생각 합니다.
※불독
불독은 2022년 초에 모험가 리마스터 하게 되면서 가장 뜨거운 감자로 부상 했던 캐릭터 이었습니다. 기존에 리마스터 이전에도 불독은 사냥은 많이 아쉬운 직업이었으나 보스에서는 압도적인 최상위권에 속한 직업이었습니다. 근데 리마스터를 하게 되면서 사냥이 거의 메이플계에서 깡패 역할을 할 정도로 사기로 변했으며 범위와 제자리 사냥이 가능한 직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불독은 정말 어느 사냥터에 가나 항상 보였던 캐릭터 이었으며 한창 하이퍼버닝이 출시 되었을 때 너무나 많은 유저들이 몰리면서 사냥터에서는 불독 아니면 사냥 하기 어려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몇 비매너 유저들은 다른 사람의 사냥터를 뺏는 행위도 많았구요, 사냥이 좋으면서 보스전에서 또한 정말 사기적인 면모를 보였습니다. 짧은 쿨의 보스기로 인해서 DPM은 모든직업중에서 1위를 차지 하였었지만 올해 봄에 밸런스 패치를 자주 하다 보니 DPM 만드시는 제작자는 포기를 선언 하였고 제가 보기에 현재 너프를 몇번 먹었지만 아직 까지도 상위권에 속하는 캐릭터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모험가 법사는 버프지속 이라는 능력이 많이 필요한 직업이라서 저자본이나 무자본이 불독을 한다면 불독이 왜 강한지 1도 이해가 되지 않으실겁니다. 그래서 불독은 고자분이신 분들이 하는 경우가 아주 많으며 저자본이나 중자본으로 아마도 애매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나로
나로 또한 중자본 이상이신 분들만 하는 것을 추천 드리며 나로는 사냥에서는 중상위권에 속하는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보스에서는 최상위권에 속하는 캐릭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나로는 다른 캐릭터들 처럼 짧은 시간 안에 극딜 넣는 캐릭터가 아니고 중장기 적으로 꾸준하게 폭딜을 넣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나로는 빅뱅 이전에도 돈이 많은 분들만 키우던 캐릭터 이며 현재 또한 매한가지 입니다. 나로는 유리대포 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몸이 정말 취약 하지만 데미지는 정말 말도 안되게 강하며 이번 가을에 펀치킹에서도 압도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저자본이나 무자본 이신 분들이 키우신다면 불독 만큼은 아니지만 나로가 왜 강한 캐릭터인지 절대 인지가 되지 않을것이며 차라리 짧은 시간 안에 넣을 수 있는 극딜기를 가진 캐릭터를 더 추천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로는 최소 중자본 이상 부터 키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듀블
듀블 또한 자본이 있으면 강한 캐릭터 이기는 하나 위에서 언급 했던 불독이나 나로에 비해서 많은 자본을 필요로 하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일단 자본이 필요한 캐릭터들의 대부분 특징이 바로 쿨타임 감소가 붙어 있는 모자 최소 2초에서 5초가 있어야 하는 캐릭터 입니다. 듀블 또한 쿨감뚝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며 쿨감이 많을 수록 좋은 캐릭터 입니다. 가장 적당한 것이 3,4초 이지만 5초 이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듀블이 타 직업에 비해서 자본이 필요한 캐릭터인 이유는 다른 직업들은 보조무기가 무한 교환이 되지만 듀얼블레이드는 쌍검을 사용 하기 때문에 보조무기에 스타포스를 달아야 해서 타 직업의 보조무기에 비해서 더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스타포스를 한다고 해서 다른 직업에 비해서 더 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스타포스를 필수로 해야만 다른 직업과 비슷해 진다는 의미 입니다. 그리고 듀블은 저의 본캐 이었기도 하였으며 현재도 간혹 키우는 캐릭터입니다. 일단 손맛도 손맛이며 모난 곳이 없는 유틸리티를 보유하고 있고 스킬 이펙트도 화려하며 기동성도 뛰어나서 정말 만족감이 높은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듀블은 중자본 이신 분들이 키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팬텀
팬텀은 현재 저의 본캐로 키우고 있는 캐릭터 이며 팬텀이 출시 되었을 때 부터 캐릭터의 컨셉이 마음에 들어서 키웠던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몇번 캐릭터 삭제와 서버 옮기면서 올해 초 부터 다시 키우기 시작 한 캐릭터입니다. 일단 팬텀은 밸런스를 만지기 정말 까다로운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메이플 관계자 분들이 밸런스 패치 할 때 조심스러우면서 건들이기 어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팬텀은 모험가들의 1차 스킬 부터 하이퍼스킬 까지 훔쳐서 사용 하는 캐릭터 이다 보니 모험가 캐릭터들을 상향 시키면 팬텀 또한 상향을 받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팬텀도 출시 된지 10년 넘은 캐릭터라서 스킬 이펙트가 약간 리마스터가 필요 하며 팬텀 자체 사냥 스킬도 줘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팬텀은 제발 무자본이나 저자본 분들이 키우지 말길 바랍니다. 최소 중자본 부터 키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냥 자체가 너무나 힘들고 원킬컷이 나오기 힘들고 코강도 어렵고 데미지가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이런점을 모르고 키우시는 분들이 종종 징징 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팬텀이 재미 있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컨셉과 스킬 매커니즘이 쉬우며 투자를 하는 만큼 강해지는 캐릭터 입니다. 에스페라 까지 원킬 띄우고 싶다면 적어도 150억은 투자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만 겨우겨우 원킬컷이 날겁니다. 어디 까지나 링크와 유니온이 아예 없는 분들 한해서 하지만 풀 링크에 유니온 8000이상 이라면 템이나 코강 모든 비용을 합해서 60~80억 가량만 투자 해도 어렵지 않게 원킬이 뜰겁니다.
※제논
제논은 아직 까지도 유저수가 굉장히 적으며 사냥이 중 또는 중하위권에 속하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거기다가 제논이 자본이 있어야만 키울 수 있는 캐릭터인 이유는 제논 유저가 워낙 적은데다가 아이템을 구하기도 어려워서 원하는 매물이 없을 경우 직작을 해야만 합니다. 메이플에서 직작은 바로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라서 만약에 제논을 본캐로 마음먹고 키우신다면 고자본 정도 부터 키우시는 것을 간절히 바랍니다. 최근에 밸런스 패치에서 너프와 버프를 왔다리 갔다리 하는 것도 있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많은 버프가 시급한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냥에서는 좀 아쉬운 면모를 보이지만 보스에서는 그래도 많은 유틸을 가지고 있으며 보스 트라이 할 때 그 손맛도 있어서 재미로는 아주 상위권에 속하는 캐릭터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도 기동성 하나는 정말 뛰어난 캐릭터라서 보스 할 때 컨트롤 하는 맛이 장난 아닐겁니다.
※메카닉
메카닉 또한 현재 인구수에서 하위권에 속하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그나마 메카닉을 키우는 이유는 바로 메카닉이 딜을 올려주는 보조역할을 하기 때문이며 최종뎀을 올려주는 캐릭터라서 비숍,메카닉,배메,와헌 이렇게 상위 보스에서 정말로 필수로 데려가는 캐릭터 이다 보니 그나마 많이 키우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카닉은 무조건 고자본 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 이유는 메카닉 자체가 기동성이 매우 답답하고 사냥 속도가 너무 느리며 원킬컷 또한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메카닉은 사냥에서 호밍미사일로 원킬이 뜬다면 최상위권에 속하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어중간한 템 맞춰서 몬스터 원킬 내기 힘들기 때문에 고자본 분들에게만 추천 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메카닉을 꺼려하는 이유는 메탁기라는 별명과 함께 코디를 좋아 하는 분들은 메카닉을 절대로 키우지 않습니다. 365일 내내 기계 탑승해야 해서 코디 해도 예쁜 느낌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며 약간 현타가 오면서 자기위로 강해야 합니다.
※제로
제로는 타 직업과 달리 신의 아이라는 컨셉 때문에 제로만의 세계에서 게임을 시작하며 100레벨 부터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제로는 스킬 자체가 복잡하며 보조역할을 바인드 말고는 딱히 크게 없으며 딜 또한 그리 강한 캐릭터가 아닙니다. 스킬 매커니즘이 복잡해서 사냥과 보스가 둘다 정말로 어렵기로 소문난 캐릭터 입니다. 거기다가 제로도 인구수가 적어서 템 구하기 어려우며 직작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제로를 200까지만 키워봐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많은 조언을 하기 어려우나 가급적이면 신규유저이며 자본이 많다고 해도 굳이 키우는 것을 추천드리기 어려운 캐릭터 입니다. 만약에 키운다면 최소 중자본 분들 부터만 키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복귀 유저(무자본)
복귀유저 같으신 경우는 그나마 본캐나 링크 캐릭터 또는 유니온 캐릭터가 몇 개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본캐를 이미 지난번 여름방학 때 만들어 놓은 하이퍼 버닝으로 키우신 분들이 계실거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복귀유저라고 해서 많은 캐릭터와 유니온 레벨이 높지 않을 거라고 생각이 되며 제가 오늘 추천 드리는 캐릭터는 어디 까지나 유니온 레벨 6000 미만 이신분들 에게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이번 하이퍼버닝으로 단지 자신의 유니온레벨이나 또는 스펙업을 하기 위함이라면 아래의 몇몇 캐릭터를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자본 이라고 해서 아예 메소 없이 시작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최소한의 아이템은 맞출 수 있는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최소 10~20억 메소는 가지고 시작 해야 합니다.
※신궁
신궁을 추천 하는 이유는 유니온으로 250까지 키웠을 때 크리티컬 확률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캐릭터 이기 때문에 키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신궁은 기본적으로 스킬 퍼뎀이 높은편이라서 원킬컷이 잘 뜨는 캐릭터에 속합니다. 그래서 자본이 거의 없이 이벤트로 주는 템들과 소량의 메소로 템들을 맞춰서 육성 하다 보면 250까지는 쉽게 육성이 가능 할 것입니다. 하지만 신궁은 Y축 사거리가 있는 스킬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 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사냥면에서는 타 캐릭터들에 비해서 효율이 떨어지고 답답 하게 느낄 수가 있을것입니다.
※메르세데스
메르세데스는 스킬 쿨타임 감소 해주는 유니온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니온 레벨이 낮든 높든 간에 무조건 키워야 하는 캐릭터 입니다. 특히나 고자본이거나 레벨이 높고 스펙업 한 번 해야 할 때 몇백 만원 또는 몇천만원이 필요한 고인물들은 이번 하이퍼버닝을 통해서 아마도 탑5 안에 드는 캐릭터일겁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를 하이퍼버닝으로 키워야 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육성 자체가 너무나 힘듭니다. 메르세데스를 키우다 보면 스높부('스킬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높이가 부족합니다')를 시도때도 없이 자주 볼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캐인적으로 정말 키우기 싫은 캐릭터 이었지만 현재는 200까지는 그래도 반강제로 키워놓긴 하였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메르세데스의 스킬 퍼뎀이 중상위 권이라서 자본이 많이 들지 않아도 원킬 뜨기 쉽습니다. 그래서 무자본이라고 해도 충분히 키울 수가 있을것입니다.
※데몬어벤져
데벤져의 유니온 능력은 보스공격력 올려주며 250레벨 기준 6%의 보스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필수로 키워야 하는 캐릭터중 하나 입니다. 스킬 구성이 매우 단순하며 물약도 거의 들지 않고 모든 템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스킬 퍼뎀 또한 높은편이며 코강도 쉬워서 무자본도 충분히 키울 수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냥 또한 매우 단순하고 편해서 250까지 쉽게 육성이 가능합니다.
※와일드헌터
와일드 헌터의 유니온 능력 또한 좋은편에 속하고 1티어에 속하는 유니온능력이다 보니 많은 고인물 분들이나 유니온 레벨이 높으신 분들이 키우는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유니온 낮은 분들이라서 키우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면 어차피 와헌은 나중에 언젠가는 250까지 키워야 하는 캐릭터이고 이왕 키울거 이런 하이퍼버닝이 있을 때 키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와헌이 250레벨 기준으로 공격시 20% 확률로 20%데미지 증가 옵션이 있기 때문에 스펙이 낮든 높든 간에 있으면 아주 좋은 효과를 가진 캐릭터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은월
모든 하이퍼버닝 캐릭터 중에서 거의 1위를 차지 하는 캐릭터로 대부분의 복귀유저분들은 한 번 쯤은 생각 했을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은월의 유니온 능력은 250레벨 기준으로 크리티컬 데미지 6%를 증가 시켜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캐릭터 불문하고 모든 유저가 250까지 키워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은월은 작년 기준이었다면 무자본으로 키우기는 굉장히 어려웠으나 최근 패치에서 꾸준히 버프를 먹고 있어서 스킬 퍼뎀도 높아져서 사냥에 큰 무리가 없고 보스 또한 재미가 있는데다가 다수의 유틸리티 스킬을 보유 하고 있어서 하이퍼버닝으로 키우다가 은월의 매력 때문에 본캐나 부캐로 전향한 분들도 꽤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은월을 250까지 키워야 하고 은월 자체를 좋아 하기 때문에 자본을 조금 가지고 키울 생각입니다. 하지만 무자본 이어도 은월 육성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4.복귀 유저(스펙업 지정 유자본)
무자본과 달리 자본이 있으신 분들은 제가 추천 하는 캐릭터 육성시 다른 직업 보다 아주 쉬운 육성이 가능한 직업들입니다. 반대로 자본을 가지고 시작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하이퍼버닝이라고 해도 육성하기가 매우 어렵고 까다로운 캐릭터들 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유자본 이라는 것은 최소 현금 200만원 이상 가지고 시작 하는 기준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몇몇 캐릭터는 200만원 으로도 부족한 경우가 있겠지만 그건 어디 까지나 많은 시간과 애정을 두고 템을 살 때 많은 비교를 해가면서 맞춰야 조금이나마 돈을 아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메카닉
메카닉 또한 유니온 능력중에서도 1티어를 자랑 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카닉 250레벨 기준으로 버프 지속 시간 25%를 증가 시켜주기 때문에 특히 벞지가 필수인 캐릭터들은 하이퍼버닝 육성 1티어 캐릭터입니다. 특히 모험가 법사들 카이저, 닼나, 호영, 팬텀, 듀블 등등 벞지가 있어야 하는 캐릭터들은 메카닉을 필수로 키워야 합니다. 그리고 메카닉은 무자본으로는 도저히 키우기 어려운 캐릭터 이며 무조건 자본이 많아야 하며 자본이 많을 수록 메카닉의 육성 나이도가 달라진다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호밍미사일 원킬이 뜬다면 제자리 사냥이 충분히 가능하고 거의 모든 캐릭터 중에서 1티어의 사냥능력을 보여주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블래스터
블래스터는 제가 생각 하는 메이플 캐릭터중에서 육성하기 어려운 측에 속하는 캐릭터 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블래스터는 유니온 능력이 방무 올려주는 것이며 250레벨 기준 6%의 방어율무시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보스를 중요시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키워야 하는 캐릭터 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블래스터는 무자본으로는 육성하기 어려우며 사냥시에도 캔슬을 사용 해야 하는데 단지 하이퍼버닝으로 250까지만 만드는게 목적인 분들에게는 4차 스킬 '쇼크 웨이브 펀치' 만 사용 해서 사냥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는 경험치를 주는 이벤트가 워낙 많다 보니 여름 하이퍼 버닝 키울 때 보다 더 쉽게 육성이 가능 할거라고 믿습니다.
※나이트로드
나이트로드 또한 신궁과 같은 250까지 키웠을 때 크리티컬 5%를 올려주는 유니온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크리티컬 100% 맞추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적어도 200까지는 키워놔야 하는 캐릭터 입니다. 그리고 나이트로드는 신궁에 비해 사냥이나 보스 둘다 좋은 성능을 발휘 하기 때문에 키우시는데 큰 문제가 없을 것이며 단지 단점이라면 신궁에 비해서 자본이 조금 필요한 캐릭터 라서 자본이 없다면 원킬 뜨기 어렵고 육성하기가 약간 어려울 수 가 있습니다.
5. 피해야 할 직업
메이플 시작 하시려는 분들이나 또는 복귀유저 인데 많은 캐릭터를 키워본 경험이 없는 분들은 제가 말하는 캐릭터들은 육성을 자제 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금전적으로나 피도로 또는 흥미 등등을 고려 했을 때 이런 직업들을 키우게 되면 메이플에 쉽게 질리게 되며 뭔가 게임 한다는 생각 보다는 노동을 한다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메이플을 처음 시작 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키우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논
제논은 앞에서도 언급 했듯이 정말 돈이 많이 들어가야 하는 직업이며 템을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직업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아예 자본이 없거나 또는 순순하게 140까지만 키워 보겠다고 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으나 하이퍼버닝으로 키운다면 정말 몇번이나 다시 생각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많은 고스펙이나 고인물분들 조차 기피 하는 직업인 이유는 다 이유가 있는법입니다.
※블래스터
블래스터의 별명이 아주 많습니다 그 만큼 블래스터는 많은 캔슬을 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마치 RPG 게임인데 격투게임을 하는것 처럼 말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200까지도 키우기 어려워 하신답니다. 저는 200까지가 아니라 140까지도 키우기 어려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캔슬을 해야 하며 캔슬을 사용 하지 않는다면 지갑전사로 빙의해서 기본적인 컨트롤으로만 해야 합니다. 그럴바에 다른 직업 키우는게 백만배 더 나을겁니다. 손가락 관절이 강하고 집에 키보드가 여러개 있거나 보스 하다가 샷건 안칠 자신이 있는분들만 하길 바랍니다.
※카데나
카데나 또한 컨트롤이 필요한 직업이며 럭이 2.0인 카데나가 누가 카데나를 컨트롤 하는거에 따라 보스를 클리어 할 수 있는지 없는지가 판별이나며 보스 또한 차이가 워낙 많이 납니다. 그래서 카데나는 블래스터와 같이 컨트롤 자신이 있으며 사냥시에도 끊임없이 시끄럽게 해도 상관이 없는 분들만 키우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친구중에 카데나 3개월 육성하다가 손가락 관절 때문에 병원 2주 동안 다닌 친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데나로 1재획 하는 것은 정말 고통이며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거의 벌칙 수행 한다는 느낌입니다. 저는 한 번도 카데나로 1시간 이상 육성해본 적이 없습니다.
※제로
제로는 신의아이 컨셉으로 등장한 캐릭터 이며 100레벨 부터 시작 하는 캐릭터입니다. 스킬 자체가 알파와 베타가 번갈아 가면서 스킬 사용 하면서 사냥이나 보스를 즐기는 직업으로 육성자체는 크게 문제는 없지만 제로의 유저가 적으며 템도 구하기 어렵고 대부분 직작을 해야 하며 180레벨 이전 까지는 제로만의 거울세계에서 사냥 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니 친구랑 메이플 같이 하시는분들이면 무조건 걸러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제로 인식도 아주 좋지 않고 이번 패치에 약간의 버프를 먹었다지만 아직도 육성은 그리 쉬운 캐릭터가 아닌것은 확실합니다.
※일리움
일리움은 제가 2번이나 키워본 캐릭터 이지만 아직까지도 어떤 직업인지 알기 어려운 직업이며 저 뿐만 아니라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일리움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리움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우며 사냥 방식이나 보스 트라이 방식도 매우 까다로운 편이라서 거의 메이플 인구수에서 꼴찌를 차지하는 직업입니다. 그만큼 일리움 아이템 구하기도 하늘의 별 따기이며 혹여나 버프를 시켜준다고 해도 일리움 키우고자 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키우다 보면 뭔가 짜증나고 답답함을 느낍니다. 저는 어쩔 수 없이 187까지 겨우겨우 키워놨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성장비로만 키운거라서 정말 육성하기 싫은 직업입니다.
※에반
에반은 제가 한 때 5,6년 전에 본캐로 키우고 있었고 최초로 200까지 키운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그 당시는 에반이 좋은 측에 속하였고 멋이 있었지만 5차가 나오면서 에반은 정말 갑자기 손이 많이 타는 직업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메이플을 처음 시작하거나 에반을 키워본적이 없는 분이라면 키우다가 현타가 올 확률이 매우 높으며 사냥 또한 높은 자금력이 없다면 키우지 말아야 할 직업이며 저,중 자본으로 원킬 뜨기 어려운 직업니다. 그리고 손이 매우 바쁜거에 비해서 데미지가 시원찮은 직업이기도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메이플 하이퍼버닝 직업추천 이라는 글에 대해서 작성 해봤습니다. 저는 현재 메이플을 거의 18년 가까이 하다 보니 이제는 거의 인생게임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정이 아주 많은 게임이 되었으며 현재도 아주 재미 있게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그래서 요즘 느낀게 메이플이 한 번 나락 간 후 부터 거의 180도로 바뀌었습니다. 정말 많은 패치와 많은 편의를 업데이트가 되는거 보면 이제는 메이플을 누군가에게 추천 해줘도 미안하지 않을 정도의 게임이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이플은 아마도 앞으로도 하이퍼버닝 이벤트와 같이 육성에 큰 도움이 되고 육성완화의 패치를 꾸준하게 진행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겨울에 딱히 할게 없다면 메이플을 하이퍼버닝을 집에서 즐겨보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