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추천

메이플 하이퍼버닝 맥스 부스터 직업 추천(마법사편)

긍정보이티토 2025. 2. 4. 15:28

어제는 하이퍼 버닝 맥스 부스터 직업 추천에서

전사편을 포스팅 해봤는데 그래서 오늘은

 

어제 이어서 마법사 편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마법사 직업은 메이플에서 두번째로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 그만큼 인기 또한 한 때 상당히 많았던 직업입니다.

 

현재에도 고스펙 랭커 분들 중에 마법사가 있는 만큼

 

성능이나 인기면에서 상당히 사랑을 받고 있는 

 

직업군 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아무래도 하이퍼버닝 맥스 부스터 이긴 하지만

 

더 나아가 앞으로 여름 또는 겨울 방학 마다 하이퍼버닝 맥스

 

이벤트는 상시로 주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딱히 두개를 분리하여 추천 하는것이 아닌

 

둘다 합쳐서 해보려고 합니다.

 


◆ 목차 ◆

마법사 직업 장단점
보스에 좋은 직업 추천
사냥에 좋은 직업 추천
유니온이 좋은 직업 추천
티어가 높은 직업 추천
작성자의 개인 직업 추천

 

 

 

● 마법사 직업 장단점

장점: 사냥이 편함, 강력한 딜링 능력, 평딜 직업, 보스 특화 직업, 좋은 유틸 능력

불독은 얼마 전 까지만 해도 DPM에서 1위를 긴 시간 동안 유지 해온 직업으로써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딜링 능력 하나 보고 키웠던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나 전투력이라는 시스템이 없었을 때는 캐릭터의 강함을 증명 할 수 있는게 바로 무릉 층수 이었는데 불독은 무릉에서도 큰 힘을 발휘 할 정도로 좋은 직업 이었습니다. 그리고 야누스가 나오기 전 까지 사냥 능력 또한 1티어 이었으며 야누스 없이도 제자리 사냥이 가능한 몇 안되는 캐릭터 이었죠, 그러나 야누스의 출현으로 인해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제자리 사냥이나 사냥이 간편화 되었지만 불독은 현재에도 야누스 없이도 제자리 사냥이 가능 할 정도 입니다. 그리고 평딜 캐릭터 이다 보니 보스에서 쉴새 없이 딜을 넣어야 해서 지루할 틈이 없으며 대부분의 스킬이 평딜 스킬 임에도 불구하고 6차 오리진 스킬이 모든 오리진 스킬 중에서도 최상위권에 속하기에 6차 오리진 사용 때에도 극딜 뽕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텔포에 무적기에 체공 스킬 까지 보스에서 필요한 유틸은 기본 적으로 갖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단점: 벞지(버프지속) 요구량이 높음, 내실이 단단해야함, 컨트롤 요함, 쿨뚝 필수, 극한의 평딜러, 극딜 뽕 약간 아쉽

아무래도 모험가 마법사들은 인피니티를 사용 해야 하다보니 벞지(버프지속)이 필수 이며 인피니티를 무한으로 지속 하기 위해서는 벞지 200%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유니온 레벨과 아티팩트 유니온 그리고 어빌 등이 갖춰져 있지 않다면 불독이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이 직업은 극한의 평딜러 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딸리거나 딜 넣을 수 있는 시간이 한정적인 보스에서는 딜 누수가 심합니다. 그리고 장점에서 언급 했던 극딜 뽕맛이 6차 오리진 딱 하나 이라서 나머지 평딜 스킬들은 특출하게 강하다는 느낌이 없어서 오리진 때에만 약간의 뽕맛 말고는 딜이 강하다는 느낌이 별로 못 느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평딜러 직업들은 쿨뚝이 필수 이기 때문에 템 맞추는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그리고 앞에서 언급 했던 제자리 사냥 또한 쿨뚝이 없다면 제자리 사냥이 불가 하며 사냥 능력 너프로 인해서 템이 좋지 않다면 제자리 사냥이 불가.

 

추천도: ★

 

 

장점: 화려한 스킬 이펙트, 인기 마법사 직업, 강력한 극딜 능력, 상당히 준수한 사냥능력, 뛰어난 기동성, 많은 유틸 스킬 보유

썬콜은 오래전 부터 인기가 많았던 캐릭터 이고 말도 많았던 캐릭터 이죠. 그래서 아직도 썬콜은 인구수 에서는 상위 티어에 속합니다. 그리고 DPM 또한 준수한 중위권에 속해 있기 때문에 딜적인 면에서도 큰 허점이 없으며 이펙트가 화려하고 얼마전에 "썬더 브레이크" 가 이제 이름 그대로 제자리 사용이 가능 해져서 옛날 처럼 보스 유인 해야 하는 귀찮음을 안해도 되며 이 스킬이 제자리 사용 가능으로 인해 딜량도 많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긴 사거리 텔포(텔레포트) 무적기 이자 바인드 스킬 공용 무적기, 상태이상 막아주는 스킬 등등 많은 유틸 스킬을 가지고 있어 보스에서도 상당히 좋은 성능을 발휘 하고 있습니다. 사냥 능력 또한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체인 라이트닝 또한 버프로 인해서 사거리가 넓어 져서 야누스만 배운다면 제자리 사냥이 가능한 직업 입니다.

 

단점: 화려한 이펙트가 너무 눈을 피곤하게함, 스킬 이모티콘이 생긴게 너무 비슷해서 헷갈림, 인피니티 직업이라 불독 처럼 버프지속이 높아야함, 내실이 중요함, 썬콜 남캐이면 망캐

사냥이나 보스 때에 너무 화려한 이펙트로 인해서 사냥이든 보스이든 항상 스킬 투명도를 낮춰야 하고, 스킬 이모티콘이 다 비슷비슷 하게 생겨서 구별 자체가 너무 어려움 그래서 초반에는 많이 익숙 해져야합니다. 그리고 썬콜 역시 인피니티가 있는 캐릭터 이다 보니 버프지속이 높아야 하기 때문에 유니온 레벨이 기본 8000이상과 유니온 아티팩트 또한 30레벨 이상은 되어 있어야 하며 어빌은 첫 줄에 벞지 50%을 뽑아야 합니다. 그리고 썬콜은 여캐가 너무나 상당히 예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여캐로 해야 하며 남캐로 했다면 다시 만들거나 성별 변경권 존버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도:

 

 

장점: 시너지가 너프 먹었다고 해도 아직도 파티 유틸 1티어, 준수한 사냥 능력, 메린이(메이플 어린이) 시작하기 좋은 직업, 서포터 직업임에도 딜량은 웬만한 직업들과 큰 차이 없음, 스킬이 예쁨, 매물이 많음

일단 비숍은 메이플에서 한 때 모두가 원하고 모셔갈 정도로 좋은 직업 이었습니다. 오죽 하면 환산 5만 파티에서 3만 비숍도 껴줄 정도 이었으니까요. 그러나 운영진의 시너지(보조 버프나 스킬) 직업들의 시너지 능력을 대폭 너프 시켜 많은 시너지 직업들이 일자리를 잃었는데요, 그래도 비숍은 그나마 아직 까지도 좋은 시너지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파티에서는 아직도 환영 받고 있는 직업 입니다. 기본 크리티컬 확률이 75%로 메이플에서 가장 높아서 메이플 입문 하는 분들 중에서 마법사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DPM 순위에서는 중 또는 중 하위권에 속해 있지만 서포터 직업으로써 준수한 딜링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비숍이 인기 많은 직업 이다 보니, 무기나 보조무기가 매물이 많습니다. 

 

단점: 솔플에 약함, 검밑솔 부캐로는 약간 비추, 혼자 하면 시너지 스킬들이 빛을 발휘 못함, 벞지 요구, 보스 이해도와 캐릭터 이해도를 많이 요함

일단 비숍 또한 모험가 마법사 이다 보니, 불독이나 썬콜 처럼 인피니티를 유지 해야 하기 때문에 버프지속이 강제로 필요 합니다. 그러다 보니 비숍 또한 내실(유니온 8000, 아티팩트, 어빌 첫줄 벞지, 메카닉 250등등)이 출실해야 합니다. 하지만 친구와 함께 하는 거라면 이것들은 큰 장애물이 아니고 그 대신 친구는 강한 직업을 해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시너지 너프를 받았지만 딜 적인 면에서는 큰 버프를 못 받아서 보스 솔플에서 많이 버거우며, 파티 플레이 할 때는 격수는 보스와 자신만 신경 쓰면 되지만 비숍은 자신과 보스 그리고 보스 패턴 그리고 파티원 까지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정말 집중력이 높아야 하며 보스 이해도 또한 기본으로 갖춰져야 합니다. 

 

추천도: 

 

 

장점:  준수한 사냥 능력, 시너지 스킬로 파티원 데미지 증가,  활용성이 높은 극딜기 공격 스킬들의 긴 사거, 뛰어난 기동성

흠... 어찌저찌 플위의 장점을 찾아서 써보긴 하였습니다. 왜냐면 저는 3,4년전에 키우고 키운 적이 없어서 딱히 장점을 적기가 어렵더군요. 그래도 플위도 시너지 직업 이었으나 현재는 너프 먹어서 시너지 직업으로 쳐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장점이라면 불독 보다 더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가지고 있고, 법사 이지만 텔포를 안 좋아 하는 사람이라면 더블 점프가 있는 플위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점: 딜링 최하위, 시너지 너프로 받았으면서 보상으로 딜도 못 받음, 인기가 없어서 보조 매물 찾기 힘듬, 인구수도 적어서 운영진 에게 항의 해도 씨알도 안먹힘

현재 플위, 소마, 와헌, 메카닉과 딜량 최하위 4대장을 지키고 있어서 아무도 하려고 하지 않으며 이번 마스터리 코어 받았는데도 약해서 많은 상위 플위 유저들이 런을 쳤음, 템을 팔고 싶어도 구매 하는 사람이 없어서 안팔리고 있어서 그냥 접거나 떨이로 팔아 버리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나마 메카닉이나 와헌 배메들은 리마 라는 희망 하나 보고 하지만 플위는 리마 까지 끝나서 실질적으로 버프 받기가 어렵다고 보네요. 현재 기준으로 추천 하고 싶지 않는 직업 입니다.

 

추천도: 

 

 

장점: 법사 답지 않는 뛰어난 기동성, 파티 시너지 스킬 보유, 법사 답지 않는 탱키한 몸, 검마 하위 호환이라고 할 수 있는 화려하고 멋진 이펙트, 조작감이 좋은편

일단 배메를 모르는 사람이 많아서 배메가 힘을 사용 하는 마법사로 착각 하는 사람이 많지만 엄연히 마법사 직업이며 스킬들 또한 거의 리마 받았을 정도로 점점 좋아지고 있어서 현재는 범위나 데미지(사냥)가 괜찮습니다. 배메는 격수 직업이면서 시너지 스킬도 보유 하고 있어서 파티에서는 그나마 환영 받고 있는 직업이며 스킬의 화려함으로 인해서 사냥이나 보스 할 때 눈이 즐거우며 예전 부터 갖고 있는 기질병인 텔포를 묻혀야 하는것도 개선 해줘서 굳이 텔포로 딜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점: 딜량 최하위, 애매한 시너지 스킬, 하자가 있는 설치기 스킬, 낮은 투자 효율, 약한 극딜 능력, 마나 부족

배메는 딱 한 마디로 딜이 너무 약합니다. 그래서 인기가 너무나 없고 배메에 대해서 아는 사람도 많지가 않습니다. 거기다가 시너지 스킬 또한 하자가 있어서 파티 플레이 한다면 굳이 배메를 데려 갈 바에 그냥 상위 1티어 격수를 데려 가는게 훨씬 더 효율이 좋기 때문에 파티에서도 그닥 큰 힘을 발휘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메는 알터와 리퍼가 설치기 스킬이며 딜 비중 또한 높은편인데 재설치가 되지 않으며 이동기가 있는 보스나 윌 처럼 방이 바뀌거나 텔포 쓰는 보스에서는 딜 누수가 상당합니다. 기본 체급이 높아서 딜이라도 강하면 설치기에 크게 연연 하지 않겠지만 그것 또한 아니라서 너무 약하다고 느껴지며 극딜 스킬 또한 강력하지 않으며 스킬 마나 소모가 많아서 물약 사용 제한이 있는 보스에서는 스킬 사용 못해서 답답함.

 

추천도: 

 

 

장점: 만능 마법사 직업, 다양 한 유틸리티 스킬 보유, 강력한 딜링 능력, 격수 이면서 시너지 스킬도 보유, 대량의 무적기 보유, 좋은 링크 스킬과 유니온 능력을 보유, 사냥능력이 뛰어남

에반도 출시 된지 오래된 캐릭터 이며 저 또한 출시된지 3개월도 안되어서 만들었으며 그 당시는 정말 센세이션한 직업이었습니다. 전직 할 때 마다 드래곤의 형상이 바뀌며 내가 키우고 있다는 느낌도 받아서 오래전에 본캐로 했던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그 당시에도 만족하며 키웠고 현재에도 좋은 직업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1티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스킬도 화려하면서 무적기는 해방 무적기 까지 한다면 4개나 있으며 파티원 상태이상 능력 올려주고 데미지 올려주는 시너지 스킬도 있으면서 아케인리버 까지는 원킬 낸다는 가정하에 사냥 능력 도한 좋습니다. 

 

단점: 복잡한 컨트롤, 입문 하기 어려움, 상위 사냥터에서 높은 원킬컷, 많은 스킬의 오류, 스킬의 뻑뻑함

에반은 입문자에게는 다소 힘든 직업이며 고점이 높은 직업이다 보니 초보자와 고수의 딜링 차이가 너무나 심하며, 고점 뽑기가 힘든 직업입니다. 그래서 본캐나 진심 부캐로 키우는게 아니라면 하지 않을 것을 추천 합니다. 그리고 사냥 능력이 좋으나 어디까지나 모든 몬스터 원킬 냈을 때의 얘기이며 아케인리버 지역에서는 원킬이 쉬우나 어센틱 지역 에서는 몬스터들의 체력이 너무 높아서 웬만한 고자본이 아니라면 원킬 내기가 힘들며 야누스 의존도가 높은 직업이라고 생각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킬들을 사용 하다보면 뭔가 뚝뚝 끊기는 느낌이 있어서 뻑뻑한 느낌이 있으며 그런 스킬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 익숙 해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직업 자체가 무게감이 있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에반 스킬의 오류가 존재 해서 돌아와! 또는 구체 생성 오류 등등의 문제가 존재 해서 운영진의 관심이 필요한 직업 인 것 같습니다. 

 

추천도: 

 

 

장점: 뛰어난 사냥 능력, 흑백의 컨셉을 가지고 있어 스킬 이펙트의 다양화, 상태 이상에 좋은 스킬 보유, 물약 의존도 낮음

일단 루미너스는 사냥 능력이 원래 좋았는데 몇 개월 전에 또 상향을 받아서 넓은 범위와 낮은 원킬 컷으로 사냥에 좋은 면모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흑 마법과 백 마법 스킬들을 사용 하다 보니 스킬 이펙트 또한 준수한 편에 속하며 상태 이상 막아주는 아니 매직쉘 스킬로 귀찮은 상태이상을 거는 보스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HP 회복 스킬과 암흑 무효과 스킬이 있어서 검마나 더스크에서 편하게 보스 트라이 할 수가 있습니다. 

 

단점: 스킬의 구조가 너무 올드 해서 불편함이 많음, 파티에서 선호도가 낮음, 라크니스의 구조적인 문제, 낮은 딜링 직업

루미너스 또한 상당히 낮은 딜링 능력을 가진 캐릭터 이라서 배메나 플위와 같이 거의 최하위권에 속해 있어서 어떤 파티에서도 환영 받지 못하고 있으며 리마스터가 시급한 캐릭터 인데 아직 언제 리마스터 받을지 감감무소식, 라크니스는 빛과 어둠의 경계선에 서 있는 루미너스의 정체성을 대표 하는 스킬 이다 보니 이퀄리브리엄의 지속 시간을 강제 하고 있다 보니 버프지속 효과가 필수인 직업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사냥에 좋은 진리의 문은 솔 야누스의 성능을 따라가지 못하다 보니 거의 사냥에서는 잘 안쓰는 스킬이며 보스에서도 강하다는 느낌을 못 받습니다. 

 

추천도: 

 

 

장점: 숨겨져 있는 꿀 직업, 인구수가 적어서 버프 먹어도 반발이 없음, 긴 사거리, 글로리 윙의 높은 자유도, 좋은 기동성, 다양한 유틸리티 스킬, 파티 시너지가 좋아서 파티에서 환영 받음

일리움 또한 인구수가 적은 직업이라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 밖의 직업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중위권에 속해 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쓰지 않다 보니 버프를 먹어도 다른 직업군들의 반발이 많지 않는 직업이며 메이플에서 날아 다닐 수 있는 직업이 많지가 않은데 일리움은 글로리 윙의 스킬로 사냥이나 보스에서도 아주 큰 재미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텔포 직업이면서 글로리 링의 스킬로 인해서 보스에서 패턴 피하기나 높은 기동성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테리얼 폼, 롱기누스 존, 프라이멀 프로텍션 여기에 해방 까지 한다면 총 4개의 무적기를 가지고 있는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프라이멀 프로텍션 스킬은 파티원 전체를 최소 4초에서 10초 까지 180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는 정말 파티원들에게 좋은 유틸 스킬 입니다. 

 

단점: 게.이.지. 직업, 스킬들의 딜레이 문제, 글로리 윙의 가동률 불규칙, 스킬 사용에 조건이 붙어 있는 스킬들

메이플에서 피해야 하는 직업이 바로 게이지가 있는 직업들 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직업들은 하이퍼버닝 맥스로 그냥 간단히 찍먹 하거나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 하시는 분들 특히 뉴비나 게이지 직업 안해본 사람들에게 200레벨 이후 부터 사냥도 하기 싫어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이지를 체우지 않으면 스킬 사용이 안되고 딜량도 떨어지기에 보스 들어가기 전에 게이지를 채워야만 합니다. 그리고 보스 패턴을 피하려고 평딜을 중단하면 딜 로스와 함께 게이지 수급이 늦어져 글로리 윙 발동이 지연됩니다. 극딜 전에 글로리 윙이 반드시 준비되어야 하지만, 준비 시간이 불확실해 불안정하다. 3변신 빌드는 극딜이 밀리거나 무적기를 못 써 손해 볼 위험이 크고, 2변신 빌드는 딜량이 낮고 딜 누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일리움의 무적기인 프라이멀 프로텍션은 온전하게 무적기로 사용 하려면 블레스 마크 10중접 유지 해야 하며 그람 홀더는 겹쳐져 있으면 딜이 안 들어가 소오크(소울 오브 크리스탈)은 설치기라서 보스가 이동 하면 쓸모가 없어지는등 많은 하자가 있다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구수가 적다 보니 무기나 보조무기 매물이 적어서 선택폭이나 혐사 당할 확률이 큽니다. 

 

추천도: 

 

 

장점: 1티어 사냥 능력, 상당히 좋은 스펙, 굉장히 쉬운 컨트롤, 귀여움, 시너지 스킬 보유, 좋은 유틸리티 스킬 보유, 극딜 압축이 잘 되어 있음

라라는 사냥 능력인 면에서는 정말 1티어가 아니라 0티어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좋습니다. 전체 맵을 물줄기 타면서 사냥이 가능하며 6차에서 솔 야누스 배우지 않더라도 사냥이 편하며 원킬 컷 또한 낮은편에 속합니다. 라라 기본 스펙 또한 좋은 편이라서 데미지, 최종 데미지, 방무 등 스펙상 부족함이 없다. 특히 최종 데미지를 상시 97.98% 받으며, 이는 인피니티를 쓰는 모험가 마법사 제외 최고 수치 입니다. 자체 바인드와 무적기(마법사 공용 스킬), 뎀감기, 설치 방향으로 갈 수 있는 텔포, 더블 점프, 공용 스킬인 화중군자는 자체 헤도(헤븐즈 도어)를 가지고 있어서 목숨이 하나 더 있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파티원들에게 데미지 올려주고 체력 회복과 방어율 감소인 시너지 스킬 까지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극딜 압축이 잘 되어 있어서 빠른 시간 안에 극딜 넣고 평딜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라라는 극딜 직업이 아닌 평딜 직업이기에 평딜을 많이 넣어야 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귀여움 입니다. 

 

단점: 용맥의 무작위성, 약간 뻑뻑한 조각감, 용맥 읽기의 투명도 비적용, 약간 엔버과 라서 남자가 하기가 좀...

라라에게 용맥 스킬은 근본이라고 봐도 무방한 스킬인데 이 용맥 자체가 내가 원하는 위치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딜량이 약간 무작위적이며, 캐릭터가 생긴거과 다르게 하다보면 굉장히 뻣뻣한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윗점 스킬은 모험가 전사와 같은 맥락이라서 위 방향키 누르고 점프 눌러야 윗점이 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 하다가 라라 하면 항상 보스 할 때 헷갈려서 패턴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용맥 읽기 스킬의 투명도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보스 할 때 잡몹이나 보스 패턴 때 용맥 때문에 보이지 않아서 화나게 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실력이 아닌 보이지 않는 것 때문에 죽는 경우가 있다 보니 보스 하기 싫어지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라라는 여캐(남자 성별 있음)로 많이 키우기 때문에 엔버와 비슷하게 약간 거부감이 드는건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추천도: 

 

 

장점: 준수한 사냥 능력, 뛰어난 기동성, 다양한 유틸리티 보유, 원킬컷이 낮음, 공중 체공기, 텔포, 트리플 점프

키네시스 또한 예전에 많은 오류가 있던 직업군 이었으나 최근에 차차 고쳐 졌으며 현재는 그래도 상당히 좋은 직업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현재 레벨 랭킹 1위가 키네시스 이며, 사냥 능력이 아주 뛰어나면서 원킬 컷 또한 낮아서 어센틱 지역에 가더라도 큰 걱정 없이 원킬을 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체 바인드(싸이코 메트리), 무적(에버싸이킥), 슈퍼 스탠스(매드 크래시), 공무/공반 등의 버프 일체 해제(딥 임팩트) 등 다양한 보조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사냥 뿐만 아니라 보스에서도 좋은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자체 체공기와 텔포 그리고 트리플 점프 까지 있어서 컨트롤 하는 맛이 나며 링크 스킬 또한 레벨 140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4%를 올려주기에 링크용으로도 필수로 키워야 하는 직업 입니다. 

 

단점: 오버로드 마나 때문에 체력 관리 어려움, 이동기 있는 보스에서는 성능 저하(싸이킥 그라운드에서 벗어 나기 때문), pp관리 가 힘듬 3시드링 사용 해야함

그래도 예전에 비해 많은 단점들이 보완 되었지만 여전히 키네시스 키우다 보면 맞딱들이게 되는 문제들이 아무래도 pp 관리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키네시스는 mp를 사용 안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스킬로 pp를 채워야하며 pp가 없다면 스킬 사용이 불가 하기에 이동기가 있는 보스나 텔포가 있는 보스에서는 정말 짜증이 나고 딜 누수가 장난 아닙니다. 그리고 키네시스를 고점 뽑으려면 3시드링을 사용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문제도 무시 할 수가 없습니다. 

 

추천도: 

 

 


보스에 좋은 직업 추천

★ 불독

아무래도 보스전에서 컨트롤만 좋다면 딜량이 상위권인 캐릭터라서 추천 합니다.

썬콜

썬콜 또한 썬더 브레이크의 제자리 사용으로 인해 딜량 상승이 높아 졌고 다양한 유틸로 인해 추천 합니다.

 에반

에반은 고점을 뽑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추천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라는 느낌이나 본캐로 했을 때는 추천 합니다.

키네시스

PP관리만 잘 한다면 평균 이상의 딜을 뽑을 수 있기에 추천 합니다. 

 

 

 

 

 

 사냥에 좋은 직업 추천

(솔 야누스 배우지 않은 6차 이전 기준)

 썬콜

앞에서 언급 했듯이 사냥에도 특화 되어 있는 직업이라 추천 합니다.

 불독

불독은 제자리 사냥을 고집 안한다면 쿨뚝이 없어도 되지만 제자리 사냥을 고집 한다면 쿨뚝이 필수 입니다.

 비숍

설치기와 6차 스킬의 30초 지속 그리고 소환수 거기에다가 추가타 있는 패더 까지 있어서 정말 사냥이 편합니다.

 키네

저자본이나 무자본도 사냥이 편하게 할 수 있으며 범위 또한 좋은편이라서 추천합니다.

라라

아마 오늘 나온 모든 마법사 중에서 가장 좋은 사냥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 할 정도로 좋습니다.

루미너스

루미너스 또한 라리플의 범위가 넓어서 편한 사냥이 가능한 직업 입니다.

 

 

 

 

 유니온이 좋은 직업 추천

 불독

최대 MP% 200,250 기준 5%~6%

에반

타격 성공시 70% 확률로 200,250 기준 8%~10%MP회복

 

 

 

 

 

● 티어가 높은 직업 추천

( 2025-02-04 기준 )

★ 에반 ( 8.8챌린지 DPM 6 위 )

★ 불독 ( 8.8챌린지 DPM 9 위 )

★ 키네 ( 8.8챌린지 DPM 18 )

★ 라라 ( 8.8챌린지 DPM 19 )

★ 썬콜 ( 8.8챌린지 DPM 25 )

 

 

작성자의 개인 직업 추천

★ 썬콜

썬콜은 컨트롤 자체가 어렵지 않아서 조금만 익숙 해지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직업이라서 단점 또한 그리 치명적이지 않아서 추천 합니다.

★ 비숍

비숍은 기본 크리티컬 확률과 사냥 그리고 파티플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지고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 라라

사냥이 무지 좋고 보스에서도 그리 힘든 캐릭터 아니라 뉴비나 보스 돌이 로는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 됩니다. 

★ 일리움

컨트롤이 쉽지 않고 게이지 직업이지만 친구와 함께 하거나 혼자 솔플 하더라도 나중에 익숙 해지면 좋은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추천 드립니다.

 

 

 

 


★ 마치며 

오늘도 제가 많이 해보지 않았던 직업이 있다 보니 정확한 정보는 아니나 다른 유저들의 의견들도 넣다 보니 많이 횡설수설한 정보가 있겠지만 그래도 중요한 포인트 들은 넣었다고 생각 하였고 저는 마법사 직업군들을 많이 키워 보지 않았고 키웠더라도 오래전에 키웠던 캐릭들 이라서 정보 들을 찾다 보니 변경점들이 많이 있더군요. 여튼 오늘은 마법사 직업군을 포스팅 해봤는데요 내일은 궁편으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