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굉장히 좋았으나 오늘은 거의 비 올 것처럼
많이 흐린 날씨입니다.
제가 저번에는 제논의 대한 글을 포스팅하였는데요
오늘은 메카닉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메카닉은 와일드헌터 처럼 물체를 탑승하여 전투를 치르는 캐릭터입니다.
메카닉이 처음에 출시가 되었을 때 굉장히 센세이션을
일으킨 캐릭터 이기도 하였죠.
그리고 그 당시에는 많은 직업군이 존재하던 시절이 아녔으며
남자들이 좋아하는 로봇을 이용해서 사냥 또는 보스를 하는 캐릭터입니다.
메카닉 초기에는 탑승하는 로봇이 약간 투박하고 촌스러운 디자인이었으나
현재는 많이 개선이 되어서 약간 세련된 디자인의 로봇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디자인이 세탁기 모양이라고 해서 드럼 메카닉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스킬 디자인들도 많은 변화를 주면서 예전과 많이 달라진
디자인의 스킬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메카닉 스킬 트리 및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그리고 코어강화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카닉 스킬 트리
1차 메카닉 스킬 트리
메탈아머:휴먼 1 > 개틀링 샷1 > 드릴 러쉬1
메탈아머:휴먼M > 개틀링 샷M > 로켓 부스터M > 드릴 러쉬M
메카닉 전용 탑승 로봇을
소환하는 스킬로 레벨을 올리면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MP가 상승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마스터해줍니다.
로봇을 탑승 후 사용하는
메카닉의 1차 사냥 기입니다.
로봇을 탑승한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대쉬를 하는 스킬입니다.
대쉬 사거리가 생각보다 긴 편이라서자주
이것으로도 사냥하는 유저가 많습니다.
최근의 패치로 인해서 메카닉에게 윗점이 생겨
이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가 많이 줄었습니다.
2차 메카닉 스킬 트리
어드밴스드 개틀링 샷1 > 호밍 미사일1 > 오픈 게이트 : GX-9 1
메카닉 마스터리M > 메카닉 부스터M > 피지컬 트레이닝M > 퍼펙트 아머M > 로봇 런처: RM7 >
어드밴스드 개틀링샷M > 호밍 미사일M > 오폰게이트: GX-9 M
메카닉의 1차 스킬인 개틀링 샷을
업그레이드해주는 스킬이며
2차 사냥 주력기입니다.
많은 얘기가 있는 스킬이며
호밍 미사일은 데미지가 그리 강한 편이 아니라서
필드 몬스터 원킬 내기 힘들면 대체로 사용을 많이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자본 이상 이신분들은 이 스킬로 원킬 잘 내기 때문에
원킬만 난다면 사냥이 거의 1 티어인 캐릭터가 됩니다.
순간이동이 되게 해주는 스킬이며
두 개를 소환하게 되면 각각 게이트 앞에서 ↑키를 누르면
설치된 다른 게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냥 및 보스전 둘 다 사용하게 됩니다.
메카닉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아직 패시브로 되지 않는 게 의문이네요.
메카닉의 온오프 스킬이며
확률은 20% 이지만 즉사 공격도 막아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메카닉의 설치용 스킬이며
데미지는 높은 편이 아니라서 설치를 자주 까먹는 스킬입니다.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가장 먼저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거의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스킬이라서
초반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3차 메카닉 스킬 트리
메탈 아머 : 탱크1 > 로켓 펀치1 > 매시브 파이어 : SPLASH
전투 프로그램 셋업M > 어드밴스드 호밍미사일 > 오버 튜닝M > 럭키 다이스M > 마그네틱 필드M >
메카닉 디펜스 시스템M > 매시브 파이어 : SPLASH M > 서포트 웨이버 : H-EX M > 로켓펀치M
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탱크 모드가 되어
보스전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사용 하게 되면 몇몇의 스킬이 이펙트가 변경이 되며
몇몇이 스킬은 사용이 불가해집니다.
그리고 호밍 미사일의 데미지가 낮아집니다.
메카닉의 3차 사냥 주력기이며
사운드와 타격감이 좋아서 괜찮은 스킬입니다.
사냥에서는 거의 쓰지 않지만
보스전에서는 서포터 역할을 해주는 스킬입니다.
몬스터를 밀어내는 스킬이며
데미지는 약해서 사냥에서는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메카닉의 최좀뎀과 크확을 올려주기 거기에 방무 까지 붙어 있어서
초반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해적 계열의 직업군들에게 있는 스킬입니다.
필드에다가 작은 로봇을 설치하는 스킬이며
3개를 설치하게 되면 로봇 사이에 전깃줄이 생겨서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호밍 미사일 스킬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스킬입니다.
메카닉의 최대 HP/MP를 올려주며 방어력도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사냥에서는 정말 좋은 패시브 스킬입니다.
있으면 좋은 스킬이고 없어도 큰 의미가 생기지 않는 스킬입니다.
4차 메카닉 스킬 트리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M > 워머신 : 타이탄M > 로봇 팩토리 : RM1
메탈아머 익스트림M > 로봇 마스터리M > 호밍 미사일 시스템 연구M > 메이플 용사M > 더블 럭키 다이스M >
메탈아머 합금 연구M > 로봇 팩토리 : RM1M > 서포트 웨이버 강화M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 M >
워머신 : 타이탄M > 용사의 의지M
메카닉의 4차 사냥 주력기이며
앞으로 계속 사용해야 할 스킬입니다.
예전에는 스킬 이펙트가 후져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이펙트 변경과 사운드도 좋아져서 쓸만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메카닉의 전체 공격 주력기입니다.
메카닉의 서포토 스킬입니다.
이런 스킬 덕분에 메카닉은 파티에서 환영받는 캐릭터가 됩니다.
필드에 자폭 로봇을 소환하는 스킬이며
데미지는 그리 강한 스킬은 아니라서 데미지 보다는 로봇 마스터리
때문에 사용하는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스킬이니
중간쯤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사냥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어서
보스전을 위해 가장 마지막에 찍으면 됩니다.
호밍 미사일의 개수를 추가해주는 스킬입니다.
메탈 아머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올려주기에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스킬로 인해서 메카닉의 딜을 올리기 위해
사냥이든 보스전이든 로봇을 항상 소환해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럭키 다이스를 하나 더 쓰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사냥보다는 보스에서 더 도움 되는 스킬입니다.
※메카닉 하이퍼 스킬 트리
메카닉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140 160 190 때 배우는 스킬입니다.
160 때 배우는 스킬이며
쿨타임이 짧아서 사냥에서 필드 보스 또는
보스전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190 때 배우는 스킬이며
대부분의 레지스탕스에게 있는 스킬입니다.
140 때 배우는 스킬이며
호밍 미사일의 데미지는 낮아지지만
발사 개수를 추가해주는 스킬입니다.
메카닉 하이퍼 스킬 트리 패시브
-
필수적인 스킬
-
마그네틱 필드-퍼시스트
-
마그네틱 필드-쿨타임 리듀스
-
서포트 웨이버-파티 리인포스
-
매시브 파이어-리인포스
-
-
선택적인 스킬
-
마그네틱 필드-리인포스
-
매시브 파이어 : IRON-B-보너스 어택
-
선택 스킬에서는 메카닉을 본캐로 키울 마음이 있으시거나 카루타 돌리는 캐릭터로 사용하신다면 매시브 파이어 보너스 어택을 찍으시고 그냥 200까지만 키워서 유니온 전용으로만 키우실 분들은 마그네틱 필스-리인포스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선택 스킬
다른 리인포스와 다르게 20% 올려주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킬입니다.
필수 스킬
기본적으로 60초 동안 지속 스킬이기 때문에
10초 올려주는 것은 좋은 측에 속해서 필수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리인포스 찍어주셔도 됩니다)
필수 스킬
기본 스킬의 쿨타임이 160초 이기에 이 스킬을 찍게 되면
40초가 감소되어 120초가 됩니다.
그러니 필수로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폭발 대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굳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에 비추합니다.
필수 스킬
메카닉은 서포터 역할도 하는 캐릭터라서
이 스킬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기존 스킬 자체가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고
80초의 지속 시간을 가지고 있는 스킬이라서
올리지 않아도 되는 스킬입니다.
필수 스킬
10%만 올려줘서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다른 것보다 성능이 좋아서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이미 기본적으로 8명 타격 가능이라서
찍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선택 스킬
매시브 파이어 : IRON-B는 보스에서 많이 사용 하기에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찍어줄 가치가 있는 스킬입니다.
※메카닉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메카닉 스킬 트리
5차 메카닉의 스킬 순서는
멀티플 옵션 : M-FL >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 > 메탈아머 전탄발사 > 메카 캐리어
의 순서대로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의문인 것은 왜 전탄발사가 우선적으로 마스터가 아니고 멀티플 옵션이
마스터인지 궁금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멀티플은 레벨을 올릴수록 데미지와, 지속 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마스터해줍니다. 그리고 마이크로 미사일 컨테이너는 쿨타임이 짧기에
때문에 회전율이 좋아서 2순위 마스터입니다.
그리고 메탈아머 전탄발사는 개인적으로 스킬 딜 압축을 해줬으면 하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는
로디드 다이스, 레지스탕스 라인 인팬트리, 오버 드라이브,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쓸만한 샤프 아이즈,
에르다 노바, 쓸만한 홀리 심볼,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코잼 나오는 대로 찍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사냥과 보스 둘 다 사용하는 스킬로
마스터 레벨인 30 찍게 되면
지속시간이 135초가 되어서
레벨 올릴수록 효율이 좋아지는 스킬입니다.
30 레벨 마스터하게 도면 40발의 마이크로 미사일을 발사하기 때문에
2순위로 마스터해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키다운 스킬이며 데미지가 강력하고
스킬 이펙트도 화려해서 가끔 저사양의
컴퓨터는 렉이 걸릴 수가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스킬을 키다운 중에는 무적이지만 이동이 되지 않아서
고정형 보스가 아닌 보스에게는 무조건 에르다 노바를 사용 후에 써야 합니다.
이 스킬도 이펙트는 멋있지만 데미지나
지속 시간이 그리 긴 스킬이 아니라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킬은 아닙니다.
그래서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메카닉 코어강화 스킬 트리
메카닉은 14개의 코어강화 스킬이 존재해서 코강이 어려운 편에 속하며 이 중에서 이 중에서 6개만
중요 코어 스킬이라서 코강 난이도가 어려운편에 속하는 캐릭터입니다.
1순위 코강 스킬
- 매시브 파이어 : SPLASH-F/IRON-B
- 호밍 미사일
- 마그네틱 필드
2순위 코강 스킬
- 로봇 팩토리 : RM1
- 디스토션 필드
- 로봇 런처 : RM7
※마무리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메카닉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겠지만 메카닉은 유니온 필수 캐릭터에 속하는 캐릭터이다 보니 유니온 6000이나 8000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200까지는 키워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메카닉은 육성이 힘든 편에 속하며 중자본 이상이지 않는 분들은 200까지 키우는데 굉장히 힘든 면모를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유저들은 141 까지만 키워놓고 이벤트 시즌마다 성장의 비약을 활용해서 200 찍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균적으로 20개의 성장의 비약으로 200까지는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모아서 한 번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혹여나 메카닉을 본캐로 하신다고 하시면 어느 정도의 자금이 있으신 분들에게 만 추천드리는 캐릭터이며 그렇지 않다면 유니온 전용으로만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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