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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아크 스킬트리 아크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아크 코어강화 (아크 코강)

by 긍정보이티토 2022. 6. 22.

안녕하세요 게임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약간 우중충 해서 비가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지만

날씨가 더운거 보니 비가 내릴 것 같지 않네요

뭐 했는지 모르겠는데 벌써 수요일인 게 신기하네요

일단 오늘은 아크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크도 비교적으로 최근에 나온 직업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한때 호아아 의 위상을 올려준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사기적인 성능을 가진 캐릭터이었는데요아크의 특징은

아무래도 스펙터라는 시스템 때문에게이지가 차가 되면 변신을 할 수 있어서

더욱더 강력한 공격을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적으로 아크 또한 연계 기를 해야 하는 캐릭터이며

몇몇 개의 스킬을 사용해야만 딜 또는 크리티컬 확률 등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럼 아크는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 스킬 트리

 


1차 아크 스킬 트리

잊혀지지 않는 악몽1 > 플레인 차지드라이브1 > 미스틱 리프1

 

미스틱 리프M >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M > 스펠 불릿M > 잊혀지지 않는 악몽M > 플레인 차지드라이브M > 

 

 

 

아크가 전직하게 되면 받게 되는 스킬이며

2차 때 잠식 제어를 습득하게 되면 변신이 가능하게 됩니다.

아크의 주력기 스킬이며 앞으로 전직할수록 범위와 데미지가 

상승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변신하게 되면 쿨타임 없이 스킬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크의 평타 스킬과도 같은 스킬이며

스킬의 버프 때문에 항상 써줘야 합니다.

총 5개까지 스펠이 차게 되며 자동 사용 모드를 오프 했을 때는

수동으로 켜줘야 하지만 자동모드라면

굳이 신경 안 써도 알아서 발동하게 됩니다.

아크의 더블 점프 스킬입니다.

점프 키 두 번 누르면 발동이 됩니다.

아크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초반에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2차 아크 스킬 트리

스칼렛 차지드라이브1 > 멈출 수 없는 충동1 > 다가오는 죽음1

 

너클 마스터리M > 너클 부스터M > 융합 개시M > 피지컬 트레이닝M > 멈출 수 없는 충동M >

스칼렛 차지드라이브M > 다가오는 죽음

 

 

 

스펙터 게이지가 차게 되면 변신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계기의 일부 스킬로 스칼렛의 버프를 받기 위해서 

자주 사용해줘야 합니다.

아크의 기동 타격 스킬이며 기동력이 뛰어나서

사냥에서는 무조건 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총 2번 도약할 수 있지만 하이퍼 스킬 찍게 되면 총 3개까지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크의 온오프 스킬이며 추가 타격의 구술이 

발사되는 스킬입니다.

아크의 공속을 올려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아크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가장 먼저 마스터해주면 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아크의 HP,MP,피격 뎀 감소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차 아크 스킬 트리

되살아나는 악몽1 > 거스트 차지드라이브1 > 돌아오는 증오1

 

융합 진행M > 인스팅트 아츠 트레이닝M > 미스틱 아츠 트레이닝M > 되살아나는 악몽M >

거스트 차지드라이브M > 거스트 차지드라이브M > 기어 나니는 공포

 

 

 

1차 스킬의 잊히지 않는 악몽의 업그레이드 스킬입니다.

범위가 조금 더 넓으며 데미지 또한 더 강해집니다.

공중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며

버프는 공속과 회피율 올려주기에 버프가 꺼지지 않게

자주 사용해줘야 합니다.

최소한 60초에 한 번이라도 써줘야 합니다.

아크의 무적기 스킬이며 사용 시 바로 스펙터 상태로 변신하게 되며

땅 밑으로 기어 다니며 키 다운을 최대 5초까지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키다운하지 않고 바로 손을 떼어도 되며

몬스터나 보스에게 딜을 넣는 스킬입니다.

다가오는 죽음과 비슷한 계열의 스킬이며

일정 시간마다 적을 알아서 공격하는 칼날이 소환되어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사라집니다.

아크의 차지 드라이브류의 스킬 딜들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또한 아크의 스킬 딜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최종 데미지와 크리티컬 확률 그리고 상태 이상 등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4차 아크 스킬 트리

끝나지 않는 악몽1 > 어비스 차지드라이브1 > 황홀한 구속1

 

너클 엑스퍼트M > 전투 광란M > 융합 완성M > 어드밴스드 인스팅트 아츠M > 어드밴스드 미스틱 아츠M >

레프의 용사M > 끝나지 않는 악몽M > 어비스 차지드라이브M > 황홀한 구속M > 레프 용사의 의지

 

 

 

잊혀지지 않는 악몽의 3번째 강화 패시브 스킬입니다.

차지드라이브류의 스킬 중에서 마지막 스킬이며

이 또한 버프를 받기 위해서 연계로 미리 사용해야 합니다.

아크의 바인드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든 바인드류 스킬 중에서 퍼뎀이 가장 강한 스킬이며

극딜로도 사용이 되는 스킬입니다.

단점으로는 무적 기능이 없으며 뎀감 기능도 없어서

죽지 않도록 잘 활용해야 하는 스킬입니다.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스킬입니다.

펫에 등록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사냥에서는 쓸 일이 거의 없으니

가장 마지막에 올려도 됩니다.

아크의 딜과 크리데미지를 올려주기에

가장 먼저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아크의 차지드라이브류 스킬들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아크 스킬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성능이 좋은 패시브 스킬이라서

초반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아크가 연계기로 스킬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아크 하이퍼 스킬 트리

 


아크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140 160 190 때 배우는 스킬입니다.

 

 

160 때 배우는 스킬이며

아크의 키다운 극딜기 스킬로 쿨타임이 짧아서

보스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190 때 배우는 스킬입니다.

다른 캐릭터들과 똑같이 갖고 있는

버프 스킬입니다.

140 때 배우는 스킬이며

차지 드라이브류의 스킬들의 버프를 파티원에게도 주는 스킬입니다.

파티원이 아니어도 자신에게 두배의 버프를 걸어 주는 스킬입니다.

주의할 것은 이미 버프가 있는 상태에서 쓰면 효과 받을 수가 었으며

이 스킬 사용한 후에 차지드라이브류의 스킬 사용해야

2배의 버프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크 하이퍼 스킬 트리 패시브

 

아크의 하이퍼 액티브 스킬은 딱히 정해 놓고 필수 스킬을 가지고 있는 특징이 아니며 자신이 어떤 식으로 아크를 육성하는 거에 따라 스킬 찍는 게 달라집니다.

 

배틀 아츠-리인포스와 스펙터 잠식-엑스트라 힐링은 거의 필수로 찍어 주시고 나머지는 사냥형, 보스형, 슈스텐형에 따라서 스킬 찍는 게 갈라집니다.

 

  • 사냥 집중형: 멈출 수 없는 본능-엑스트라 무브, 기어 다니는 공포-쿨타임 리듀스
  • 통상 보스전 집중형: 배틀 아츠-보스 킬러, 기어 다니는 공포-쿨타임 리듀스, 스펙터 잠식-인핸스
  • 슈퍼 스탠스 집중형: 배틀 아츠-보스 킬러, 스펙터 잠식-인핸스, 잠식-어드밴스드

 

 

필수 스킬

아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이라서

필수로 찍어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방무가 부족하면 찍어주셔야 하지만

가급적이면 방무는 엠블럼이나 보조무기로

최소 20~40%는 채워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크는 4차까지의 패시브 스킬로 

어느 정도 보공이 채워지기 때문에

이 스킬은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냥을 많이 중요시한다면 찍어주셔야 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래프 상태에서는 2번까지만 사용이 되고

스펙터 상태에서만 3번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크는 사냥 때 스펙터 상태보다는 래프 상태가 더 많기에 

굳이 필수로 찍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바인드 스킬로 극딜기로 사용하신다면 찍어도 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 상승률이 60%이긴 하나 워낙 강한 스킬이라서

큰 체감으로 와닿지 않아서 저는 찍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보스 하다 보면 무적기의 여부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특히 상위 보스 갈수록 더욱더 느껴지기에 이 스킬은 1.5 티어의 중요성으로

찍어도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필수 스킬

비록 10%로지만 이 수치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크기 때문에

필수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카루타 보스부터 밀 격이 있다 보니 이 스킬을 

찍었을 때와 안 찍었을 때의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집니다.

만약에 아크의 컨트롤이 굉장히 좋으시다면 

굳이 찍을 필요가 없지만 아크를 많이 해보지 않고

보스 경험도 많지 않다면 일단 찍어놨다가

나중에 컨이 많이 좋아지고 나면 다른 거 찍어도 된다고 생각됩니다.

아크가 연계기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캔슬도 해야 하는 캐릭터라서

이 스킬은 반 필수로 찍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크의 컨트롤이 익숙하지 않고 필요성을 못 느낀다면

초반에는 찍을 필요가 없고

나중에 레벨이 높아지고 상위 보스에 가게 되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보스 클리어 타임이 차이가 나고 컨트롤 맛도 달라질 것입니다.

 

 

 


아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아크 스킬 트리

아크가 5차 되면 배우게 되는 스킬이 4가지인데 이 스킬들의 순서는

인피니티 스펠 >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 근원의 기억 > 새어 나오는 악몽/흉몽

이 순서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일단 인피니티 스펠은 래프 상태이든 스펙터 변신 상태이든 상관없이

딜을 대폭 올려주는 버프 스킬이라서 1순위로 마스터해줘야 하고,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이 2순위인 이유는 아크가 순각 극딜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약간 비약하므로 이 스킬이 아크의 순간 극딜을 보완

해주는 역할이기 때문에 2순위로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그다음으로 아크의 공영 스킬은

로디드 다이스, 오버 드라이브, 매직 서킷 풀드라이브,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 심볼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등을 코젬 까는 대로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아크의 극딜기 이기도 하면서 쿨타임이 패치가 시급한 스킬이기도 합니다.

일단 현재 메이플은 180초 주기의 쿨타임의 보스가 많은 데다가

상위 보스 잡을 때 파티에서도 180초 극딜을 가진 캐릭터만

인기가 많다 보니 아크는 그 점에서 약간 손해 보는 느낌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최근에 이 스킬 시전 시간을

많이 줄여주고 한 번에 딜을 터트릴 수 있게 변경이 되어서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인 상태입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스펠 불릿이 정말 많이 방출이 되는 스킬이며

레벨을 올릴수록 지속시간이 늘어 나는 스킬이고

데미지 상승량도 좋은 스킬이긴 하나 이 스킬 역시

쿨타임이 아크의 발목을 잡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아크는 특이하게도 대부분의 극딜 스킬의 쿨타임이

제각각이라서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하는지 골치가 아픕니다.

그리고 이 스킬은 25 레벨이 되면 심연의 기운이 2개에서 3개로 바뀌기 때문에

적어도 20 레벨 찍고 코어 칸 레벨 5는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나지 않는 악몽/흉몽 스킬을 강화해주는 패시브 스킬이며

래프 상태에서 사용할 때와 스펙터 상태에서 사용 할 때 약간의

이펙트 차이가 있는 스킬입니다.

재 발동 쿨타임이 10초라서 보스전에서는

차지하는 딜 비율이 가장 적어서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해주면 됩니다.

이 스킬은 앞에서 언급 했듯이 아크의 보조 극딜기이며

설치기 스킬이다 보니 가급적이면 이동하는 보스에게는

바인드 건 상태에서 스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제발 쿨타임 통일 좀 해주라...)

 

 

 

 

 

 


아크 코어강화 스킬 트리

아크는 연계기 캐릭터이다 보니 모든 스킬을 코어 강화해야 합니다. 그래서 코강 비용이 많이 들며 전부 다 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가 있으니 만약에 약식 코강만 하실 분들이라면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잊혀지지 않는 악몽/흉몽, 다가오는 죽음/돌아오는 증오 만 우선적으로 2중 4코나 3중 3코로 강화해주시고 혹여나 높은 상위 보스 또는 상위 사냥터에 가실 의향이 있다면 나머지를 천천히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아크에 대한 스킬 트리를 포스팅해봤는데요 아크는 장점도 많은 캐릭터 이면서 단점도 많이 존재하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아직 까지도 아크는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 때 호아아의 전성기를 담당했던 캐릭터이었고 현재도 중상위권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해도 되는 정도의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코강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다 보니 이런 캐릭터들은 코강이 어려운 것을 하나의 부가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감수하면서 육성해야 합니다. 그래도 최근에 메이플은 1년 365일 내내 이벤트를 진행하다 보니 천천히 하다 보면 어느 정도 수준의 코강이 완성이 될 것이며 사냥과 보스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스펙은 만들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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