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이플스토리 바이퍼 스킬트리 바이퍼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바이퍼 코어강화(바이퍼 코강) by 리마스터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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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스토리/모험가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바이퍼 스킬트리 바이퍼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바이퍼 코어강화(바이퍼 코강) by 리마스터 이후

by 긍정보이티토 2022. 5. 19.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오늘의 날씨는 어제 보다 약간 더 흐리며 바람도 약간 차가운 것 같습니다.

아침이나 저녁쯤에는 차가운 바람이 불고 

일교차도 심한것 같으니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어제는 제가 모험가 직업중에서 듀얼블레이드 스킬 트리에 대해서 글을 썼었는데요

오늘은 모험가 해적에 대해서 쓰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가장많은 변화를 가진 캐릭터인

바이퍼의 스킬트리 바이퍼 하이퍼 스킬 및 코어강화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퍼 또한 메이플 초창기에 나왔던 직업 이었습니다.

다른 직업군에 비해서 해적 직업은 2007년에 출시가 되었으며

초창기에는 정말 인기 많은 직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은 직업들과

더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가진 캐릭터들이 나오면서

해적 직업군에서는 캐논슈터 이외에는 크게 인기 있는 직업이 없었으며

그나마 5차 전직이 업데이트되면서 바이퍼가 조금이나마 인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이퍼는 초반 육성이 매우 힘들며 그리고 바이퍼는 5차 전직이 나오기 전 까지는

초인, 게이지 등을 사용하면서 사냥과 보스를 잡는 컨셉의 캐릭터이었습니다.

그래서 약간 많은 사람들이 5차 스킬과의 연관성이 너무 떨어지며 

게이지 때문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서

많은 보강을 하여 아예 게이지 컨셉을 버리고 수룡의 컨셉을 따르기로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과연 바이퍼는 어떤 스킬 트리를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퍼 스킬 트리

 


1차 바이퍼 스킬 트리

써머솔트 킥1 > 더블 파이어1 > 파이렛 리프1

크리티컬 로어M > 퀵모션M > 대쉬M > 파이렛 리프M > 써모솔트 킥M > 더블 파이어

 

 

 

 

바이퍼의 1차 주력 사냥기입니다.

그래도 리마스터로 인해서 이펙트의 변화로 인해

사거리가 많이 나아졌습니다.

캡틴의 스킬이니 굳이 일찍 마스터할 필요가 없으며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해도 됩니다.

바이퍼의 더블 점프입니다.

점프키 두 번 누르면 발동이 됩니다.

이 스킬은 그냥 제 기준으로 봤을 때 재미용 스킬입니다.

마을이나 사냥터에서 끝에서 끝까지 갈 때

점프키와 이 스킬 키를 동시에 빨리 연타하면

엄청난 속도로 이동이 됩니다.

익숙하신 분들은 보스전 때 이 스킬로 패턴 피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는데

그리 많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2차 스킬인 어드밴스드 대쉬를 배워야만 가능함)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는 스킬이니 빨리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기동성을 조금이나마 올려주니

초반에 마스터해주도록 합시다.

 

 

 

 

 


2차 바이퍼 스킬 트리

쇼크 웨이브1 > 볼텍스 점프1 > 씨 서펜트1

씨 서펜트 버스트1 > 너클 마스터리M > 너클 액셀레이션M > 멘탈 클리어리티M > 피지컬 트레이닝M >

HP증가M > 인듀어런스M > 쇼크웨이브M > 씨 서펜트M > 씨 서펜트 버스트M > 어드밴스드 대쉬

 

 

 

 

일단 전직 후에 하나 찍고 나중에 마스터하면 됩니다.

바이퍼의 2차 사냥 주력기입니다.

리마스터 이후로 생긴 스킬이며

윗점프 기능입니다.

온오프 스킬이라서 항상 온 해놓으면 알아서

사냥하다 보면 쿨타임마다 발동이 됩니다.

이 스킬 또한 격투 스킬 사용하게 되면 

자동 발동이 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오로지 사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대쉬 스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지만 이 스킬을 배우고

대쉬 스킬을 점프키와 비슷한 타이밍에 점프키 보다 약간 일찍 누른 후에

점프 키를 누르게 되면 슈퍼점프가 발동이 됩니다.

나중에 5차 되어서 서펜트 스크류를 배운 후에 원틱이 뜨면

정말 모든 사냥터를 씹어먹는 성능을 가지게 되는 스킬입니다.

공속과 힘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일단 너클 마스터리 마스터나 5개 찍은 후에 이 스킬 찍을 수 있으니

너클 마스터리 하게 되면 이 스킬을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바이퍼의 딜을 올려주는 스킬이니

초반에 마스터 해주시길 바랍니다.

공격력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이것도 

초반에 마스터 해주시길 바랍니다.

거의 유일하게 2차부터 스탠스 100%를 주는 스킬입니다.

스탠스가 많이 중요하니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스킬 덕분에 바이퍼는 거의 물약이 필요 없을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MP 소모를 많이 요구하는 스킬이 많지 않아서

나중에 5차 이후의 사냥터에서는 거의 물약이 필요 없이 사냥을 했었습니다.

힘이나 민첩을 올려주는 스킬이니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3차 바이퍼 스킬 트리

스크류 펀치1> 터닝 킥1> 씨 서펜트 강화1

크리티컬 레이지M > 윌로우 디펜시브M > 그로기 마스터리M > 씨 서펜트강화M > 서펜트스톤M >

서펜트 어썰트M > 럭키 다이스M > 터닝 킥M > 스크류 펀치 

 

 

 

 

이 스킬이나 터닝 킥으로 사냥에서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주로 스크류 펀치보다 이 스킬을 더 사냥에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씨 서펜트 강화해주는 스킬이니

초반에 하나만 찍고 나중에 마스터해도 됩니다.

많은 직업군들이 탐하는 스킬입니다.

숫자가 높은 게 나올수록 좋습니다.

간혹 온오프를 까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킬 뜰 시 사냥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보스전에서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펙트가 너무나 예뻐서 간혹 원킬 뜨시는 분들이 쓰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더군요.

뎀감 패시브이지만 

수치가 너무 낮아서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의 스킬입니다.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에 크리티컬 대미지까지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100% 맞추면 큰 의미는 없지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는 큰 의미가 있는 스킬이라서

링크스킬 중에서 법사 링크 스킬을 3 중첩으로 끼면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4차 바이퍼 스킬 트리

훅 봄버1 > 피스트 인레이지1 > 전함 노틸러스1

가드크러쉬M > 오펜스 폼M > 디펜스폼M > 윈드 부스터M > 바이퍼지션M > 씨 서펜트 강화IIM >

씨 서펜트 버스트IIM > 씨 서펜트 인레이지M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M > 메이플 용사M > 

더블 럭키다이스M > 훅 봄버M > 피스트 인레이지M > 전함 노틸러스M > 타임리프M > 용사의 의지

 

 

 

보스용 스킬입니다.

대체로 보스전이나 필드 보스에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바이퍼의 사냥기 스킬이며

리마스터로 인해서 생긴 스킬입니다.

xy축의 범위가 많이 넓어서 정말 사용하기 편한 스킬입니다.

씨 서펜트 강화해주는 스킬이니 천천히 올려도 됩니다.

이 스킬 또한 강화 스킬입니다.

이 스킬도 강화용 스킬입니다.

피스트 인레이지 사용하게 되면 

발동이 되는 스킬입니다.

리마스터 이전에는 스킬 데미지 올리기 위해서

극딜 하기 전이나 사냥 시 중간중간에 사용해야 했던 스킬입니다.

하지만 패시브로 기본으로 주기 때문에 굳이 중간에 사용해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미 사냥이 좋기 때문이죠.

약간 아쉬운 것은 이 스킬에 무적기 기능을 하나 넣어 줬다면

바이퍼의 큰 단점 중의 하나가 없어지는 셈인데 

앞으로의 패치를 바랄 뿐이죠.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스킬이니

일단 하나 올리고 천천히 마스터해도 됩니다.

이 스킬은 4차 스킬까지만 한정 적으로 받을 수 있는 효과라서

5차 스킬에는 효과가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바이퍼의 공속을 올려주는 스킬이라서

펫 버프에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캐릭터들에게 있는 스킬이니 

중후반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사냥에서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서

그냥 나중에 보스전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럭키 다이스를 사용하게 되면 하나 더를 발동시켜주는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이라서 초반에 마스터해도 되고

후반에 천천히 마스터 해도 됩니다.

패시브 효과는 거의 쓸모가 없지만

그래도 기본 효과가 좋아서 초반에 마스터해줍시다.

이 스킬 또한 좋은 스킬이니 초반에 마스터해주세요.

 

 

 

 

 

 

 

 


※바이퍼 하이퍼 스킬 트리

 


바이퍼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140 160 190 때 배우는 스킬입니다.

레벨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140 때 배우는 스킬이며 

극딜 사용할 때 쓰는 스킬입니다.

160 때 배우는 스킬입니다.

수룡 스킬들의 크뎀과 지속 시간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거의 모든 캐릭에게 있는 스킬이고

사냥할 때는 펫 버프 창에 올려놓고 사용하고

보스전에서는 따로 수기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이퍼 하이퍼 스킬 트리 패시브

 

  • 필수적인 스킬(보스전용)
    • 피스트 인레이지-리인포스
    • 피스트 인레이지-보스 킬러
    • 피스트 인레이지-보너스 어택
  • 선택적인 스킬(사냥 비중이 큰 전용)
    • 럭키 다이스-원모어찬스
    • 럭키 다이스-엑스트라 넘버
    • 럭키 다이스-인핸스
    • 훅 봄버-리인포스
    • 훅 봄버-보너스 어택

바이퍼의 하이퍼 패시브 스킬은 대부분 유효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하이퍼 스킬 슬롯 창이 없어서 로테이션으로 사용이 되지 않지만

수시로 사냥이나 보스전 할 때마다 변경하면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차피 초기화 비용도 10만 메소로 저렴하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이것을 귀찮아하신 다면 필수 3개 올리신 후에 나머지 2개는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스킬

40%는 은근히 큰 확률이라서 무시할 수 없는 스킬입니다.

선택 스킬

7은 방무 20%라서 생각 외로 유용한 스킬입니다.

(주사위 둘 다 7,7 떴다면 방무가 40%가 아니고 30%입니다)

선택 스킬

5와 6은 정말 좋은 옵션이라서 이 스킬 또한 좋으니 고려해볼 만합니다.

필수 스킬

보스전에서는 필수로 필요한 스킬이니 꼭 찍어 주세요.

필수 스킬

스킬 자체가 보스용 스킬이라서 보공을 올려주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필수 스킬

공격 횟수 1 증가는 거의 20% 이상의 딜을 올려주는 것과 매한가지라서

이 스킬 또한 필수적으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선택 스킬

훅 봄버는 대체로 사냥에서만 많이 사용이 되기 때문에

내가 사냥하는 필드에서 원킬이 뜬다면 굳이 올리지 않아도 되는 스킬입니다.

애매하게 원킬이 안 뜬다면 꼭 올려주세요.

훅 봄버의 기본 적으로 10마리 타격 가능하기 때문에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직업군들의 4차 사냥 주력기는 대체로 8마리임)

선택 스킬

훅 봄버-리인포스를 찍었다면 이 스킬은 한 세트 이기 때문에

같이 찍어 주시길 바랍니다.

(훅 봄버로 원킬 뜨지 않을 때만)

 

 

 


※5차 바이퍼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바이퍼 스킬 트리

바이퍼 5차 전용 스킬 코어는 

서펜트 스크류 > 라이트닝 폼 > 하울링 피스트 ≥ 퓨리어스 차지

이 순서대로 찍어 주시면 됩니다.

서펜트 스크류는 사냥과 보스전 둘 다 유용한 스킬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마스터하는 것이고

라이트닝 폼은 보스전에서 엄청난 딜량을 뽑아 주는 스킬입니다.

하울링 피스트 또한 딜량이 강력해서 라이트닝 폼 다음으로 마스터하면 됩니다.

하울링 피스트는 바이퍼의 유일한 무적기이지만 극딜 사용할 때 극딜기로 더 많이

활용이 되기 때문에 무적기로 사용 하기가 애매합니다. 

퓨리어스 차지는 사냥에서도 많이 사용이 되고 보스전에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딜이 그리 세지 않아서 단지 이동기로만 사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머지 공용 스킬과 전용 스킬은 

로디드 다이스, 파이렛 플래그, 오버 드라이브,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에르다 노바,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 심볼,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등을 코젬 까는 대로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극딜 넣을 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한 번에 총 3개를 던질 수 있어서 바인드 넣고

바로 쏴주면 됩니다.

리마스터 이후로 온오프가 되어서 정말 개꿀 된 스킬입니다.

사냥 때 거의 항시 켜 놓고 템이나 아케인 포스뻥을 해놓는다면

이 스킬로만 사냥이 가능 해집니다.

그래서 바이퍼가 사냥 1 티어인 이유입니다.

사냥이나 보스전에서 대체로 이동기로 

사용이 되는 스킬입니다.

딜은 크지 않아서 한 번에 6번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닝 폼을 발사한 후에 하울링 피스트를 사용하다 보니

극딜기로 인식이 더 큽니다. 하지만 라이트닝 폼은 180초 이고

이 스킬은 90초라서 중간에 한 번 더 쓸 수 있긴 하나 무적기 보다는

그냥 딜 넣기 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바이퍼 코어강화 스킬 트리

바이퍼는 스킬 코강 개수가 많지 않아서 필수 강화만 2 중첩 4 코어로만 끝낼 수 있습니다. 훅 봄버가 선택 강화 코어인 이유는 5차 이후로 훅 봄버 보다는 서펜트 스크류로 사냥을 하고 서펜트 스크류가 원킬이 뜬다면 훅 봄버는 사용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어디까지나 중 저자본이나 중자본 이상인 분들에게 해당이 되며 서펜트 스크류로원킬을 내지 못하시는 분들은 훅 봄버를 필수 강화로 해서 사냥하시면 되겠습니다.(포스 뻥과 에픽 둘둘 그리고 서펜트 스크류 코강만 잘 되면 모라스 까지는 충분히 원킬 뜹니다)

 

 

 

 

 

 


※마무리

오늘은 바이퍼 스킬 트리와 하이퍼 스킬 트리 코어 강화 등을 알아봤습니다. 바이퍼는 확실히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서 정말 많은 변경이 된 캐릭터이며, 가장 큰 수혜를 받은 캐릭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자동차로 치면 페이스리프트가 아닌 풀 체인지가 된 느낌이죠. 그래서 바이퍼는 초반 육성이 굉장히 좋고, 5차 이후로는 사냥에서 더 좋아 지기 때문에 메이플 처음 시작하시거나 또는 광부를 바라보는 분들이라면 바이퍼를 추천드립니다. 보스전에서는 극딜기가 하나밖에 없는 것이 너무나 큰 단점이지만 아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거에 위안받거나 또는 나중에 패치를 바라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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