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이플 메가버닝 캐릭터 육성 추천 및 메가버닝 부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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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메가버닝 캐릭터 육성 추천 및 메가버닝 부스터

by 긍정보이티토 2022. 7. 25.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메이플 필수 링크 스킬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요

적다 보니 메이플에 링크 스킬을 가진 캐릭터가 무려 41 캐릭이나 되더군요

거의 모든 캐릭터가 각자만의 링크 스킬이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이중에서도 전수 가능한 최대가 본인 링크 스킬 포함 12가지이며

그중에서도 공용 링크 스킬, 사냥용 링크 스킬, 보스용 링크 스킬 등을

분리가 되어 있다 보니 어떤 캐릭터들이 키우기 쉬우며 어떤 캐릭터가

육성하기 어려운지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저는 가급적이면 메가 버닝 부스터를 사용해야 하는 캐릭터

또는 메가 버닝 부스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육성할만한 캐릭터가 어떤 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글 목차
육성에 필수 링크 캐릭터들
메가버닝 부스터를 사용 하면 좋은 캐릭터들
마무리

 

 

 


육성에 필수 링크 캐릭터들

일단 메이플은 기본적으로 사냥이 되지 않으면 게임을 즐길 수가 없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무자본, 저자본, 중자 본, 고자본 모든 분류의 유저들에게 공짜로 스펙업 할 수 있는 게 링크 스킬과 유니온 그리고 농장 등이 있는데요 물론 심볼도 있지만 아직 심볼에는 세금이 붙다 보니 공짜 스펙업이라고 분류되기에 약간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링크 스킬과 유니온은 서로 연관이 있는 것이며 단지 개인의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스펙업을 할 수 있는 수단이며 유니온보다는 링크 스킬 작업하는 게 신규 유저나 메린이 분들에게 접근하기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어떤 캐릭터들을 키워야 하는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스페라 이상부터 문브릿지 까지 무리 없이 원킬 뜨는 유저에게 추천 순서

원킬이 충분히 뜨는 유저에게 필요한 캐릭터들 (자세한 링크 스킬 효과는 여기 에서)

  1. 메르세데스 (경험치 관련)
  2. 에반 (경험치 관련)
  3. 아란 (경험치 관련) 
  4. 팬텀 (크리티컬 확률 15% 올려주는 링크 스킬) *
  5. 모험가 3 궁수 (크리티컬 확률 10% 올려주는 링크 스킬) *
  6. 데몬어벤져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7. 아크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8. 일리움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9. 키네시스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0. 시그너스 5 캐릭터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1. 제논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2. 모험가 3 해적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일단 어느 정도 사냥에 큰 무리가 없고 원킬 컷도 무리 없이 되는 분들은 경험치를 올려주는 링크 캐릭터를 먼저 키우시고 그리고 딜을 올려주는 캐릭터 12가지를 키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팬텀과 모험가 궁수는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캐릭터이다 보니 자신의 본캐가 어떤 캐릭터인지에 따라 둘 중에 하나만 키우시거나 안 키워도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일단 현재는 마약 버프가 있다 보니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 사항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6번부터 12번까지는 키우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저 캐릭터들은 추가로 딜을 더 올려주는 캐릭터이다 보니 자본이 충분해서 원킬도 쉽게 뜨는 분에게는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 이 표시는 중복 링크 스킬입니다.

 

* 아케인 리버 지역에서 사냥 시 원킬 안 뜨는 유저에게 추천 순서

원킬이 뜨지 않는 유저에게 필요한 캐릭터들 (자세한 링크 스킬 효과는 여기 에서)

  1. 팬텀 (크리티컬 확률 15% 올려주는 링크 스킬) *
  2. 모험가 3 궁수(크리티컬 확률 10% 올려주는 링크 스킬) *
  3. 데몬어벤져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4. 아크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5. 일리움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6. 키네시스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7. 시그너스 5 캐릭터(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8. 제논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9. 모험가 3 해적(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0. 호영 (원킬 컷 잘 내게 해주는 링크 스킬)
  11. 라라 (사냥 시 딜을 올려주는 링크 스킬)
  12. 메르세데스 (경험치 관련)
  13. 에반 (경험치 관련)
  14. 아란 (경험치 관련) 

팬텀과 모험가 3 궁수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자신이 크리티컬 확률이 100% 일 경우 먼저 패스해도 됩니다. 그리고 3번부터 11번까지는 링크 캐릭터 하나하나 씩 만들어 보고 그리고 본캐에 전수한 후에 원킬이 충분히 뜬다면 12분부터 14번을 먼저 해도 됩니다. 예를 들어서 데몬 어벤져 또는 아크와 일리움만 키워도 원킬이 뜬다면 바로 메르, 에반, 아란을 키워도 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이왕 링크 캐릭터들 작업하는 김에 한꺼번에 하는 경향이 있어서 저 순서대로 했었습니다. 왜냐면 위 예시 대로 레헬른에서 충분히 원킬이 떴는데 아르카나 또는 모라스로 올라가서 원킬이 뜨지 않는 다면 다시 또 6번부터 11번 까지 키워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냥에 관한 링크 캐릭터 육성이 끝난 유저에게 추천 순서

원킬이 충분히 떠서 보스전 해야 하는 유저에게 필요한 캐릭터들

  1. 엔젤릭 버스터 (극딜 버프)
  2. 루미너스 (방어율 무시 링크 스킬)
  3. 제로 (방어율 무시 링크 스킬)
  4. 호영 (방어율 무시 링크 스킬)
  5. 데몬 슬레이어 (보공 올려주는 링크 스킬)
  6. 모험가 3 법사 (상태 이상 걸어주는 링크 스킬)
  7. 모험가 3 도적 (상태 이상 걸린 적을 공격 시 데미지 추가 링크 스킬)
  8. 카데나 (상태이상 걸린 적을 공격시 데미지 추가 링크 스킬)
  9. 아델[파티 한정] (보공 올려주는 스킬이며 파티원이 자신 포함 5명 일 때 최대 12%까지 보공 오르는 링크 스킬)
  10. 레지스탕스  4 캐릭 (생존에 관한 링크 스킬)
  11. 모험가 전사 3 캐릭 (생존에 관한 링크 스킬)
  12. 은월 (생존에 관한 링크 스킬) 
  13. 팬텀 (크리티컬 확률 15%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4. 모험가 3 궁수 (크리티컬 확률 10%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5. 데몬어벤져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6. 아크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7. 일리움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8. 키네시스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19. 시그너스 5 캐릭터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20. 제논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21. 모험가 3 해적 (딜 올려주는 링크 스킬) *

보스를 중요시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9번까지는 키우는 것을 추천드리며 10번부터 12번 까지는 자신의 컨트롤이 자신이 있고 보스의 패턴들을 잘 아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키우지 않아도 됩니다. 13, 14번은 본캐 캐릭터의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육성 또는 패스하셔도 됩니다. 15~21번 까지는 딜 적인 측면을 도와주는 링크 스킬이다 보니 자신이 어느 정도 템이 맞춰져 있고 코강도 거의 완성이고 심볼 또한 대부분 만렙인데 딜을 더 올리고 싶으나 자신의 템 보다 더 좋은 템 사기에는 부담이 되며 딜은 올리고 싶은 분들에게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가 버닝 부스터를 사용해야 하는 캐릭터 

메가 버닝은 10 레벨부터 130 레벨까지 레벨 업 할 때마다 +2를 해서 총 3업이 되는 부스터를 뜻합니다. 링크 스킬은 120레벨 기준으로 2렙이기 때문에 120까지 키워도 되고 130레벨 까지 키워도 되긴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41까지 키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유니온 등급 또한 s로 됩니다). 왜냐면 최근에 메이플 운영진에서 성장 비약을 자주 뿌리다 보니 최소 10개에서 많게는 40개 가까이 이벤트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 보니 성장 비약은 141 레벨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200 레벨까지 랜덤으로 레벨업을 해주는 비약입니다. 통상적으로 평균 18~22개면 141부터 200까지 찍을 수 있게 됩니다.(199까지 찍고 헤이븐 멍청이 퀘스트를 하면 공짜로 1 업이 됩니다) 일단 메가 버닝 부스터 같은 경우는 여름 방학이나 겨울 방학에 버닝 서버에 기본으로 2~3개를 주는 경우이며 본섭에서는 데일리 기프트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8일 차에 받을 수 있으니 링크 스킬 많지 않은 분들은 꼭 받아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 방법은 메가 버닝 부스터 받은 후에 창고에 넣고 새로 만든 캐릭터를 10 레벨 만든 후에 창고에서 꺼낸 뒤 더블 클릭하면 부스터 적용이 됩니다. 앞에서 알아봤듯이 필수 링크 스킬들이 있는데 저 캐릭터들 중에서 어떤 캐릭터들이 육성 난이도가 높고 낮은지 분간이 되지 않는 다면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대부분의 유저들이 느끼는 링크 스킬 난이도를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대체로 신규 유저이거나 메이플 시작 한지 얼마 되지 않는 분들이 보는 글이다 보니 글의 방향성 또한 이런 분들 기준으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 높을수록 어려움입니다. 그리고 링크 캐릭터들이다 보니 5차 전직 하기 전의 기준인 것을 인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사냥 관련

육성
난이도
★★ ★★★ ★★★★ ★★★★★
팬텀        
모험 3궁수 패스파인더 보우마스터 신궁    
데몬어벤져        
아크        
일리움        
키네시스        
시그너스 5캐릭 소마/스트라이커 미하일 나이트워커 플레임 위자드  
제논        
모험가 3해적 캐논슈터 바이퍼 캡틴    
호영        
라라        
메르세데스        
아란        
에반        

 

※팬텀

ㅡ 일단 팬텀은 스킬 훔치고 훔치지 않고에 따라 육성 난이도가 확연하게 차이 나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전직할 때마다 스킬을 훔치고 사냥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별 3개인 이유는 팬텀은 귀족 캐릭터답게 템셋을 해주지 않으면 암울한 사냥 딜 때문에 사냥이 약간 힘듭니다. 그리고 사거리 또한 길지 않은 이유도 있습니다.

 

※패스파인더

패파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쉽게 키운 캐릭터이며 현재 패파만 200까지 5개를 키운 사람입니다. 일단 3개는 200까지 찍은 후에 자전하기 위해서 키운 것이며 나머지 2개는 이벤트마다 코인 버닝 섭에서 코인 캐는 게 쉽워서 키웠습니다. 

 

※보우 마스터

리마스터 이전에는 정말 별 4개를 주고 싶을 만큼 키우기 힘든 캐릭터이었기에 저는 패스파인더만 키웠지만 현재 리마스터 이후에 보마를 육성해보니 정말 쉽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 2개 준 이유는 딜이 약간 부족하며 모험 궁수의 특징인 윗 점프가 위 방향키 두 번 누른 것과 더블 점프의 짧은 사거리 때문입니다.

 

※신궁

신궁은 리마스터 이전에 정말 암울한 정도의 육성 능력을 가져서 별 5개를 줘도 아깝지 않은 만큼 어려운 캐릭터이었지만 현재 리마스터 이후에 많은 문제점들이 고쳐지고 4차 스킬이었던 피어싱이 범위 상향과 2차 스킬로 내려지면서 육성의 난이도가 많이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별 3개를 준 이유는 기동성이 너무나 떨어지고 x축은 길지만 y축이 아직도 아쉬운 게 많아서 별 3개를 줬습니다.

 

※데몬 어벤져

얼마 전에 밸런스 패치로 인해서 데벤져가 많은 떡상이 되어서 유저가 상대적으로 늘어난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레벨 높은 분들에게 한정되어 있는 패치이었고 구조적인 사냥 스킬의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4차 전직을 해도 3차 스킬로 사냥하는 경우가 더 많고 거기에다가 전사의 특징인 답답한 기동성 때문에 별 3개를 줬습니다.

 

※아크

아크는 비교적으로 최근에 나온 캐릭터 사고할 수 있으며 데미지, 기동력, 유틸리티, 컨트롤 재미 등 거의 완벽에 가까운 캐릭터이다 보니 육성 자체가 너무나 쉽게 하였고 재미있게 했던 직업이었습니다. 한 때 호아아에서 아를 담당할 만큼 오랜 기간의 부동의 1 티어 자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일리움

저는 일리움의 육성 난이도를 별 4개를 주었지만 저뿐만 아니라 제 주위 분들도 일리움일 키우기 쉬워 하였으며 캐릭터 이해조차 되지 않고 유저 수 또한 가장 낮은 캐릭터 중의 하나입니다. 롤의 오리아나처럼 공을 때리면서 육성하는 캐릭터 이면서 마법사이다 보니 텔포를 사용 하지만 이동 거리가 짧고 불쾌하게 120까지만 키웠던 캐릭터이었습니다.

 

※키네시스

키네시스 같은 경우는 많은 분들이 키네시스로 광부로 할 만큼 사냥에 특화된 캐릭터이다 보니 키우기가 매우 쉬우며 재미 또한 있는 캐릭터입니다. 5차가 되면 사냥이 더 편해지지만 그 전에도 아주 편안한 사냥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마법사인데도 불구하고 텔포를 쓰지 않고 더블 점프를 사용 하며 체공 까지 있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보스전에서는 컨트롤이 아주 힘들며 데미지 또한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울마스터

시그너스 리마스터를 통해서 소울 마스터는 예전과 다른 플레이 방식으로 변한 캐릭터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전 보다 더 편한 사냥이 가능해 졌으며 데미지 또한 준수한 편에 속해서 육성하기가 매우 쉬운 캐릭터 입니다.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는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크게 바뀐 게 없는 캐릭터이며 사냥이나 보스에서 연계 기를 난타 해야 하는 캐릭터라서 손가락이 약간의 마비가 올 수 있으나 사냥 성능 자체는 너무나 뛰어나고 스킬에 기동성이 붙어 있어서 쉬운 사냥과 컨트롤만 있으면 되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스킬 릴레이가 매우 짧아져서 답답한 느낌이 아예 없어서 신세계를 맛볼 수 있는 사냥을 경험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미하일

미하일은 전체적으로 보면 이번 리마스터에서 크게 바뀐 것이 없는 것처럼 보이고 인구수조차 너무 적다 보니 사람들의 관심 밖의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미하일에 대해서 아는 분이나 육성해본 사람들은 많지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리마스터 이전에 200까지 키울 때 정말 키우기 힘들어서 중간 180 레벨대에서 성장 비약 먹고 200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모든 시그너스 중에서 가장 많은 데미지 상승의 버프를 받았으며 신규 스킬의 추가로 인해서 사냥 또한 편해지고 보스에서도 많은 상향을 먹어서 정말 키울만한 직업으로 바뀌었습니다.

 

※나이트 워커

나이트 워커는 따로 사냥용 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고 배트가 자동으로 사출기 형식으로 몬스터를 잡아 주는 스킬이다 보니 사냥적인 면에서 배트 원킬이 나지 않으면 답답한 사냥을 느낄 수가 있지만 배트 원킬이 난다면 나워 또한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입니다.

 

※플레임 위자드

저는 일단 개인적으로 마법사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며 플위 또한 리마스터 이전에 지옥 같은 200을 찍은 경험자로써 다시는 키우기 싫은 캐릭터 탑 5 안에 드는 캐릭터입니다. 일단 사냥이 오비탈으로 사냥 하다 보니 원킬 내는 것 보다 오비탈을 발사하고 돌아오는 딜으로 원킬 내야 하는 캐릭터 특성상 정말 사냥을 하기 싫은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별 5개를 주지 않는 이유는 플위가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오비탈이 약간 커졌고 라이언과 폭스의 모드 변경에 따라 사냥과 보스의 특성이 달라져서 조금이나마 할만해 진 캐릭터 입니다. 그리고 더블 점프가 있는 몇 없는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제논

제논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이며 출시 되었을 당시에 제가 키웠던 캐릭터 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많은 신규 캐릭터 존재 하지 않았으며 모험가 직업군들도 지금처럼 좋은 성능을 가진 캐릭터들이 아니였을 때라서 제논은 사냥과 보스성능은 나쁘지 않은 편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많은 캐릭터들이 리마스터 되면서 밸런스 패치 까지 받아서인지 제논의 성능은 예전에 머물러 있는 것 같고 사냥 또한 딜이 약해서 답답하고 사냥 스킬들의 사거리 또한 넓지 않아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서 별 4개를 줬습니다.

 

※바이퍼

바이퍼는 저번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서 가장 많은 변화가 생긴 캐릭터 이며 이전과 완전 다른 스타일의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리마스터 이전에는 정말 암울한 육성 능력을 가졌지만 현재는 사냥에서는 탑 5안에 드는 캐릭터라고 자부할 수 있으며 보스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진 캐릭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바이퍼가 5차 전직하게 되면 정말 에이스 침대 같은 편안한 사냥을 맛볼 수가 있을 겁니다.

 

※캡틴

캡틴 또한 리마스터를 통해서 많은 스킬들이 변경과 사거리 증가나 편리한 쪽으로 패치가 되어서 사냥은 편안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별 3개를 준 이유는 소환수를 필수로 자주 소환해줘야 하며 사냥 주력기 스킬인 퍼실 레이드의 후딜레이가 심하고 사거리 또한 좋은 측에 속하지 않아서 별 3개를 주었습니다.

 

※캐논슈터

캐슈 같은 경우는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서 크게 바뀐 것이 없으며 그만큼 기존에도 좋은 성능을 가졌고 사냥이나 보스 둘 다 좋은 성능을 가졌다 보니 그나마 모험가 해적 직업 중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일단 캐논 슈터는 데미지가 강력하면서 x축 또한 상당히 긴 측에 속하기 때문에 육성은 굉장히 쉬운 측에 속합니다.

 

※호영

호영은 저의 본캐이며 가장 많이 키운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봤을 때 호영은 정말 육각형에 가장 가까이 가 있는 완벽한 캐릭터 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되며 호영의 스킬 이펙트나 데미지 또한 좋고 도적 계열의 캐릭터인데도 불구하고 넓은 사거리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육성 자체가 굉장히 쉽습니다. 약간의 단점이라면 게이지가 있는 캐릭터이다 보니 스킬의 쿨타임과 상관없이 게이지가 없으면 스킬 사용이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하이퍼 스킬에 게이지를 완충해주는 스킬이 있어서 큰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 때 호아아에서 호를 담당했던 사기 캐릭터 이기도 했습니다.

 

※라라

라라는 생각보다 많은 유저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210 레벨 이상 유저 중에서 중간에 위치되어 있는 캐릭터입니다. 일단 라라는 최근 가장 마지막에 출시가 된 신규 캐릭터이며 많은 관심을 받지는 못하였으나 그래도 사냥 능력이나 보스 능력이 너무나 준수하며 밸런스 패치 때도 꾸준하게 버프를 먹고 있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메르세데스

그놈의 스.높.부.... 이거 때문에 메르세데스는 정말 키우기 힘든 캐릭터이며 메르세데스 또한 연계 기를 계속 사용해야만 연계 스택이 쌓여 딜이 강해지는 캐릭터라서 초반 육성이 어려운 편에 속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옛날에 비해 딜이 많이 버프 먹고 스킬 이펙트가 예뻐서 그나마 버틸만한 캐릭터 입니다.

 

※아란

아란은 사냥이 그렇게 어려운 캐릭터는 아니며 물론 따로 외워야 하는 커맨드가 있긴 하나 커맨드 없이도 스킬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어려운 측에 속하지는 않는다고 생각이 듭니다. 딜적인 면에서도 아쉬운 게 없으며 기본 성능도 좋아서 141까지는 금방 키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에반

에반도 또한 귀속 캐릭터이며 어느 정도 투자해줘야 쉽고 편안한 사냥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일단 에반은 141까지는 키우기가 매우 쉽긴 하나 그 이후부터는 원킬 내기 힘든 수준의 캐릭터라서 인기가 많은 캐릭터는 아닙니다.

 

 

 

※보스 관련

호영
엔젤릭 버스터        
루미너스        
제로         
데몬 슬레이어        
모험가 3법사 불독 썬콜/비숍      
모험가 3도적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블레이드  
카데나        
아델        
레지스탕스 4캐릭   와일드헌터 배틀메이지 메카닉 블래스터
모험가 3전사 히어로 다크나이트 팔라딘    
은월        

 

※엔젤릭 버스터

엔버는 정말 육성하기 편안 직업 중의 하나이며 광부로도 많이 육성하고 4차 스킬인 프라이멀 로어가 x, y축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뇌 빼기 사냥이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그럼에도 제가 별 2개를 준 이유는 4차 되기 전 까지는 스킬들을 번갈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사냥에 편한 스킬로 계속 사냥이 되지 않다 보니 별 2개를 줬습니다. 하지만 4차 후에 어피니티 패시브 스킬을 마스터하면 프라이멀 로어를 상시 사용 가능 해져서 아주 편안한 사냥이 가능 해집니다. 

 

※루미너스

저에게 루미너스는 별 4개나 4.5개를 주고 싶을 정도의 캐릭터 이긴 합니다. 일단 저 자신이 루미너스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으며 법사 캐릭터를 좋아하지는 않으나 객관적으로 봤을 때는 루미너스 캐릭터 자체는 육성이 어려운 캐릭터는 아닙니다. 아주 쉬운 측에 속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마도 별 1개를 줄 수 도 있지만 2개를 준 이유는 루미너스 또한 게이지 직업이며 어둠과 빛에 따라 스킬 성능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제로

일단 제로는 신의 아이답게 100 레벨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세계가 따로 있어서 최소한의 챕터를 깨지 않으면 메이플 월드로 가지 못합니다. 그리고 다른 캐릭터들은 고작 120까지만 레벨업 하면 링크 스킬이 자동으로 레벨 2가 되지만 제로는 180이 되어야 하고 그리고 필수 적으로 챕터 8까지는 클리어해야만 링스 스킬 레벨 5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로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태그를 하면서 사냥하는 캐릭터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육성은 별 5개까지는 아니나 레벨을 180과 챕터 8까지 필수로 해야만 링크 스킬 5 레벨이 되기 때문에 별 5개를 줬습니다.

 

데몬슬레이어

데몬슬레이어는 육성 자체가 쉬운 편에 속하며 데미지 또한 높은 편이고 크리티컬 확률 또한 좋은 측에 속하기 때문에 1 레벨부터 141까지는 어렵지 않게 육성했던 기억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별 1개를 주고 싶지만 약간 답답한 기동성과 사람마다 생각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별 2개를 줬습니다.

 

※불독

드디어 불독이 나왔네요 최근 들어 정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이며 현재 가장 높은 무릉 층수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직업도 불독입니다. 그리고 불독은 오랜 기간 동안 DPM 상위권에 있었으며 정말 보스에 특화된 캐릭터라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었는 데다가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서 신규 사냥 스킬과 사냥 주력기 스킬의 버프와 이펙트 변경으로 인해서 사냥과 보스 둘 다 1 티어가 된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분들도 많은 육성으로 인해 템들도 많이 비싸 졌습니다. 제자리에서 뇌 빼기 하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면서 사냥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썬콜

썬콜은 리마스터 이전에도 보스와 사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캐릭터이며 썬콜이 5차가 되면 정말 손쉬운 사냥이 가능할 만큼 좋은 성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5차 전직하기 전에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도그 다음으로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비숍

비숍은 아무래도 사냥 딜이 너무나 약하고 범위나 스킬 딜레이도 너무나 나쁜 측의 캐릭터이었지만 현재는 리마스터를 통해서 정말 잘 바뀐 캐릭터라고 생각이 되며 비숍은 만년 꼴찌의 DPM의 자리를 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정말 좋은 성능을 가지다 보니 비숍 또한 제자리 사냥이 가능 해진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별 2개를 준 이유는 아무래도 사냥에서 딜이 불독이나 썬콜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별 2개를 줬습니다.

 

※나이트로드

나로 또한 리마스터를 통해서 많은 버프를 먹었고 사거리나 스킬 딜레이도 많은 상향을 먹다 보니 기존에는 보스에서만 강한 캐릭터이었다면 현재는 사냥까지 좋아진 캐릭터입니다. 일단 도적답게 기동성이 매위 뛰어나며 넓은 스킬의 공격 범위와 사출기 덕분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섀도어

섀도어 또한 광부 캐릭터라면 절대 빼먹을 수 없는 캐릭터로 유명합니다. 그만큼 사냥이 아주 편안하고 리마스터를 통해서 많은 문제점들이 고쳐지면서 스킬 범위 또한 많이 좋아지면서 메익원킬이 난다면 정말 섀도어만큼 좋은 캐릭터는 또 없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캐릭터입니다. 다만 메익원킬 내기 정말 너무나 힘들기 때문에 대체로 아케인 리버 지역 가지 전에는 원킬 내기가 상대적으로 편안해서 원킬만 난다면 별 1개이지만 원킬 나지 않다면 별 2개입니다.

 

※듀얼블레이드

듀블 또한 저의 오래전 본캐이었으며 정말 좋아했던 캐릭터입니다. 현재도 많은 인기로 인해서 인구수 2위에 빛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듀얼블레이드도 육각형에 가까운 캐릭터이지만 제가 별 4개를 준 이유는 초반에 스킬 사거리가 매우 짧고 윗점은 점프키로 하는 게 아니고 스킬로 해야 하며 점프 높이도 약간 애매하고 무엇보다 딜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별 4개를 줬습니다. 하지만 듀블은 5차부터가 시작이라는 말이 있듯이 5차가 되면 사냥터에서 날아다닙니다. 거기에 쿨 뚝까지 갖고 있다면 원젠 컷 내기 정말 쉬운 캐릭터입니다. 

 

 

 

※카데나

카데나 같은 경우는 제가 별 5개를 준 이유는 아무래도 연계기를 사용 해야만 강한 딜을 기대 할 수 있으며 연계기를 사용 해도 순서나 콤보를 모른다면 정말 약하디 약한 캐릭터입니다. 거기다가 도적이라는 직업 특성상 몸이 너무나 약해서 자주 물약을 먹어줘야 하며 손이 매우 바쁜 직업이기 때문에 별 5개를 줬습니다.

 

※아델

드디어 나왔네요 메이플에서 가장 많은 유저수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며 제 기준으로 육각형의 캐릭터라면 아델이 표본일 정도로 거의 완벽함을 가진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거기다가 사냥이 아주 편하고 사출기는 1차부터 있으며 스킬 이펙트도 예쁘고 전사 답지 않고 기동력 또한 매우 뛰어나며 다수의 유틸리티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뭐 하나 빠진 게 없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별 1개가 아니라 0개를 줘도 당연할 만큼의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블래스터

블래스터를 해본 사람이거나 해보려고 시도하시는 분들이라면 유튜브 또는 구글에 검색했을 때 당연하게 따라오는 수식어가 손가락 브레이커 손목 브레이커 또는 키보드 브레이커라는 별명을 가진 악명이 높은 캐릭터입니다. 아마도 메이플에서 가장 시끄러운 키보드 소리를 내며 캔슬을 가장 많이 해야 하는 캐릭터이지 않나 라는 생각이드는 캐릭터 입니다. 카데나와 막상막하의 연계기로 어려운 캐릭터이지만 그나마 카데나는 사거리가 넓어서 블래스터 보다 약간이나마 더 좋다고 생각이 되며 블래스터를 200까지 어떻게 키웠는지 의문일 정도로 육성 자체가 어려웠던 케이스입니다.

 

※와일드 헌터

와헌은 어떻게 보면 기동성이 매우 뛰어나며 4차 스킬의 타입 변경으로 인해서 예전보다 많이 수월해진 캐릭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스킬들의 딜 또한 나쁘지 않으며 설치기로 잡몹 처리 등이 가능해서 사냥터에서 만큼은 날아 댕기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남아 있는 오류로 인해서 보스에서는 정말 암울한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이나 141까지는 무난하게 쉽고 빠르게 키울 수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배틀메이지

배메 같은 경우는 텔레포트로 사냥이 가능 한 캐릭터이며 텔레포트를 이용한 기동성이 매우 뛰어난 캐릭터이면서 얼마 전에 피니쉬 블로우의 공격 범위 또한 늘어나서 어렵지 않은 육성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그럼에도 별 3개를 준 이유는 텔포 원킬이 뜨지 않으면 약간 아쉽고 답답한 느낌이 들고 배메는 어디까지나 서포터 캐릭터로써의 위치를 하고 있다 보니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뛰어난 사냥 능력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메카닉

저는 메카닉이 개인적으로 출시되자마자 키웠던 캐릭터이었지만 현재는 아직도 암울한 사냥 능력 때문에 키우기가 매우 두려운 캐릭터입니다. 다만 메카닉에 많은 투자를 하고 딜이 강하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왜냐면 호밍 미사일이 원킬이 난다면 메카닉 또한 사냥 1 티어가 될 수 있으며 보스 성능도 좋고 파티 성능은 말할 것도 없이 아주 좋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링크 스킬 작업하는 사람 중에는 그런 부자는 대체로 많지 않기 때문에 별 4개를 줬습니다. 특히나 3차까지는 사냥이 나쁘지 않으나 4차가 되면 사냥 능력이 퇴화되는 느낌의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히어로

히어로도 리마스터 이전에는 욕 나오고 놀림받을 정도로 쓰레기 취급의 사냥 능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모험가 리마스터를 통해서 많은 버프를 먹었으며 레이징 블로우의 사거리가 매우 넓어지면서 사냥만큼은 모험가 전사에서 1 티어라고 할 정도로 매우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는 기존에 보스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사냥에서는 약간 딱딱하고 불편한 캐릭터이었지만 현재는 스킬 범위가 넓어지고 스킬 딜레이도 많이 줄어든 느낌이며 스킬 이펙트도 더 화려해지고 예뻐져서 나쁘지 않은 사냥 능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팔라딘

팔라딘은 5차 이전과 5차 이후의 사냥 능력은 차이가 좀 나는 캐릭터입니다. 5차 이전에는 팔라딘이 사냥 주력기 스킬이 3차 스킬이며 사거리가 애매하고 기동력 또한 좋은 캐릭터가 아니다 보니 많이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별 4개를 주고 싶었지만 그래도 4차 때 짧은 쿨의 광역 기인 생츄어리 덕분에 사냥 능력을 보완해주는 스킬입니다. 

 

※은월

은월은 최근 밸런스 패치로 인해서 많은 떡상이 된 캐릭터이지만 어디까지나 보스 능력이 떡상이 되었고 사냥 능력은 아직도 형편없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은월의 주 사냥 기는 폭류권인데 이 폭류권은 타수가 나뉘어 있어서 약간의 캔슬을 하면서 사용해야 하며 나중에는 사거리와 약한 데미지 때문에 귀참으로 사냥하는 유저수가 많다 보니 빠른 시일 내에 사냥 능력도 버프 먹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별 4개를 준 이유는 사냥에서 답답하며 기동력 또한 애매하고 사냥 스킬도 부실해서 별 4개를 줬습니다. 그래도 보스에서는 1 티어 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키우고 있긴 합니다.

 

 

※별 1~2개인 캐릭터들은 굳이 메가 버닝 부스터를 사용 하지 않아도 편안하게 육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메가버닝 부스터를 낭비 하지 마시고 별 4~5개인 캐릭터 위주로 먼저 메가버닝 부스터를 사용 하여 120 또는 141레벨 까지 키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별 3개의 캐릭터들은 메가버닝 부스터 남는 대로 사용해주시거나 급하게 링크 작업을 끝내야 한다면 굳이 부스터 없이 키워도 큰 불편함과 무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메가 버닝 부스터를 어떤캐릭터에게 쓰면 좋은지에 대해서 글을 써봤습니다. 어떻게 보면 메이플 최근에 시작하였거나 예전에 하다가 다시 복귀하신 유저분들이라면 바뀐게 많을것이며 게임 자체가 어려워진 느낌일겁니다. 그래서 저 또한 그렇고 제 주위에서도 최근에 주는 메가버닝 부스터를 누구에게 써야 효율적이고 좋냐는 질문은 자주 받습니다. 그리고 저의 글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참고 사항이 되길 바라며 몇몇 주위에서 또는 게시판에서 많은 분들이 느끼는 점들을 조합하여 만든 글이다 보니 약간의 오류도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며 그래도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겨 봅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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