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이플 사냥이 편한 직업 사냥이 좋은 직업 추천 TOP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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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사냥이 편한 직업 사냥이 좋은 직업 추천 TOP10

by 긍정보이티토 2022. 9. 23.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매일 1포스팅 하려고 다짐을 했지만 중간에 많은 일 때문에 지켜지지 못하고

적어도 2일에 한 개는 쓰려고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메이플에서 사냥이 편한직업 또는 무지 성 사냥 가능한 직업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메이플은 현재 40여개의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도대체 어떤

직업이 사냥이 편하고 좋은 직업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고요

저는 현재 유니온 레벨 9000 가까이 되다 보니 거의

모든 직업을 다 키워봤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메이플이라는 게임 콘텐츠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게 

사냥이고 사냥이 되지 않으면 보스이던 레벨업이든

모든 것에 불편함이 느껴지다 보니 많은 유저 분들이 

보스를 중요시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보스를 하기 위해서는

레벨이 중요하고 그 외적으로도 중요한 게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사냥이 8이고 보스, 룩, 미니게임, 친목 등등이

2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인 사냥에 좋은 직업 그중에서도 

무지 성으로 사냥이 가능한 직업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무지 성 사냥이 가능 한 캐릭터는 빨간색으로 표시했습니다.

 


1. 아크메이지(불독)

불독은 메이플에서 대표적인 사냥이 사기의 직업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리마스터 이전에는 불독이 사냥에 많은 불편이 있었고 사냥이 정말 구린 캐릭터 중의 하나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를 통해서 사냥적인 면에서는 정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장점

  • 포이즌 리전의 광범위한 분출
  • 포이즌 리전을 불 속성의 스킬로 터트리려 1자 맵에서 제자리 사냥 가능
  • 하이퍼 스킬 메기도 플레임, 5차 스킬 도트 퍼니셔, 포이즌 노바를 통해 2~4층까지 제자리 사냥 가능

 

단점

  • 너무 사기 적인 직업이라서 많은 사람들의 질투를 받아서 무지 성 너프 바라는 직업 1위
  • 에픽 둘둘 과 낮은 유니온 레벨 템셋으로는 240 이후에 원킬이 잘 안 뜨고 지속 딜러라서 보스 솔플 힘듦
  • 코강이 최상급이라서 사냥을 편하게 하기 위해 높은 유니온 레벨과 많은 수의 코젬이 필요

 

 


2. 바이퍼

현재 저의 광부 캐릭터로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 중의 하나이며 바이퍼 역시 리마스터 이전에는 정말 인기 없고 도대체 이 캐릭터의 콘셉트가 무엇인지 도저히 알 수 없는 캐릭터이었지만 리마스터 이후에 많은 변화를 가졌고 컨셉도 수룡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지 성 사냥 캐릭터 중에서 초기 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캐릭터 이기도 해서 인기가 많고 저 또한 광부캐로 애용합니다.

장점

  • 슈퍼 점프만 눌러도 메이플 켜놓고 유튜브나 넷플릭스 봐도 되는 편안한 직업
  • 사냥이 좋으면서 보스에서도 매우 좋음 그리고 보스에서도 컨트롤이 쉬움
  • 코강이 너무나 쉬워서 코젬 300~500개로 사냥과 보스 둘 다 충분히 가능

 

단점

  • 너무 단순해서 지루 할 수 있음 지루 한 거 못 참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음
  • 너클이 비싸고 해적 힘 템이라서 타 직업에 비해 약간 비쌈

 

 


3. 섀도어

섀도어는 리마스터 이전 그리고 리마스터 이후에도 정말 사냥에 특화된 캐릭터이며 만약에 고자본 또는 초고 자본이라면 섀도어만큼 사냥이 사기 적인 캐릭터는 또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섀도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광부 캐릭터 인데요, 저 또한 광부 캐릭터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광부 캐릭터 인 이유는 섀도어 스킬 중에서 그리드 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 스킬은 메소 획득량 20%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거기에 메익 원킬이 뜬다면 메이플에서 모든 직업을 씹어 먹는 캐릭터 라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국민 템셋인 에픽 둘둘으로는 어림도 없으며 적어도 17성 유니크 둘둘은 되어야 에스페라 까지는 메익 원킬이 가능 하다고 봅니다.

장점

  • 메익 원킬이 뜨지 않아도 사냥 자체가 쉽고 범위도 좋은 편이며 다수기 스킬도 여러 개 보유하고 있음
  • 코강이 매우 쉬워서 3 중3 코만 해줘도 사냥과 보스 둘 다 문제없이 플레이 가능
  • 도적 중에서도 넓은 더블 점프 범위와 기동성에 좋은 5차 스킬까지 있음

 

단점

  • 메익 원킬 나지 않으면 최소 2~3 킬은 나야 사냥이 좋기에 너무 약하면 사냥 좋은 직업 중에서 중위권임
  • 광부 캐릭터의 인식이 많아서 보스에서 잘 안 껴줌 극딜이 타 캐릭터에 비해서 조금 약함
  • 세르니움 진입하면 9만 섀도어도 메익원킬이 사실상 불가능

 

 

 


4. 키네시스

키네시스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냥이 좋은 직업으로 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광부 캐릭터로 이용할 만큼 사냥에 특화된 캐릭터라고 봐도 무방 합니다. 특히나 키네시스가 5차 이후부터 진가를 발휘하게 되며 5차 이전에 좋은 사냥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거기에 캐릭터 썸네일 그리고 컨셉 또한 멋이 있어서 이거 때문에 하는 유저도 상당합니다.

장점

  • 메이플 내에서 사냥 원킬 컷이 최상위에 속하는 직업이며 범위 또한 매우 넓음
  • 마법사 이면서 더블 점프가 가능하며 체공에 윗점 까지 있어서 기동성이 타 법사 캐릭터에 비해 답답하지 않음
  • 법사라서 템 값이 저렴하며 사냥 위주의 코강도 어렵지 않음

 

단점

  • 사냥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 보스에서 정말 컨트롤이 힘들고 강하지 않음
  • 자석 펫 캐시 이동할 수 있는 캐릭터가 없어서 블레어 타임 때만 옮길 수 있음
  • 어느 집단에도 속하지 않아서 약간 아싸 느낌

 

 


5. 엔젤릭 버스터

엔젤릭 버스터(엔버) 또한 광부 캐릭터 중에서도 유명하다 보니 사냥에 좋은 직업 중의 하나입니다. 물론 캐릭터의 컨셉 때문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캐릭터 성능은 현재 중 상위권이라고 생각되며 사기라는 인식이 없어서 너프 먹을 일도 별로 없으며 현재 밸런스 패치마다 버프를 꾸준히 먹고 있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이번 패치에서 로어의 사용 속도 또한 버프 먹어서 사냥에 더 좋아졌습니다.

장점

  • 프라이멀 로어의 x, y축이 광범위하며 사냥의 피로감이 거의 없음
  • 숨겨진 좋은 성능을 가진 캐릭터라서 사람들의 인식에 비해 너프 먹을 일이 많지 않음
  • 사냥에 좋은 광범위 스킬과 5차 스킬들을 활용해서 사냥이 지루 하지 않고 원젠 컷이 쉬움

 

단점

  • 보스에서는 딜적인 면이 아직은 약해서 버프가 조금 더 필요함
  • 친구들이나 지인에게 엔버 본캐라고 말 못 함
  • 피시방에서 게임하기 부끄러움

 

 

 


6. 라라

라라는 메이플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캐릭터이며 아마도 최근 몇 년간 출시된 신캐 중에서 가장 인기가 없으며 메이플이 나락 갔을 때 태어난 직업이다 보니 유저 수가 적고 캐릭터 성능 또한 애매한 직업입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키우기 싫어하는 직업이었으나 신규 생성 이벤트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220까지 키운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사로운 감정을 빼고 객관적으로 바라봤을 때 라라의 사냥 성능은 정말 사기 적이며 보스에서도 극딜 자체가 강력해서 뭐 하나 아쉬운 게 없는 캐릭터입니다.

 

장점

  • 용맥 읽기로 인해 맵 장악력이 강해서 돌아다니면서 용맥 분출만 해주면 사냥이 됨
  • 법사 이면서 더블 점프와 윗점 그리고 강줄기 흐름 덕에 스무스하게 이동하며 분출하며 사냥 가능
  • 파티에 도움을 주는 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얼티링 효율이 좋은 직업이라서 순간 극딜로 보스 잘 잡음

 

단점

  • 스틸러들이 많이 사용하는 캐릭터라서 인식 자체가 약간 안 좋음
  • 캐릭터 컨셉 때문에 거부감으로 키우기 힘듦(개인적인 견해)
  • 스킬들이 맵을 장악 하다 보니 산만함

 

 


7. 아델

아델은 2020년 초에 출시되기 전부터 많은 논란이 있었던 캐릭터이며 아직 까지도 직업 분포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그만큼 사기 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던 캐릭터 이며 호아아 시절에 당당히 1 대장 역할을 했던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다른 캐릭터 중에서 사냥에 특화된 캐릭터는 보스에서 약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아델은 보스마저도 사기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장점

  • 디바이드의 넓은 범위와 자동으로 사용되는 크리에이션 사출기인 오더 등등 사냥에 좋은 스킬이 너무나 많음
  • 쉬운 코강과 많은 유저수로 템 구하기도 쉬움
  • 사냥이 좋은 데다가 보스까지 좋음 컨트롤할 맛이 남

 

단점

  • 내가 싫어하는 종류의 캐릭터임
  • 전사
  • 아직도 사기적인 인식 때문에 밸런스 패치 때 수혜를 받기 힘듦

 

 

 


8. 스트라이커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약간 더 상향된 모습을 보여준 캐릭터이며 기존에도 사냥에 좋았지만 리마스터된 현재에도 사냥에 매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연속기를 써야 하는 캐릭터 이기는 하나 블레스터나 카데나처럼 어려운 연계기 캐릭터가 아니며 단순하게 키 2,3개만 사용해도 빠른 기동성과 광범위한 스킬로 사냥터를 휩쓸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거기에 스킬 이펙트들도 시원시원한 바다로 되어 있으며 스킬 딜레이도 빨라져서 정말 해적답게 시원시원한 사냥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장점

  • 뛰어난 기동성과 스킬들의 짧은 딜레이 때문에 전혀 답답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줌
  • 모든 스킬 이펙트가 아주 예쁘고 시원시원해서 육성하는 맛이 남
  • 연계기 덕분에 사냥이든 보스에서든 컨트롤하는 맛이 남

 

단점

  • 스킬 딜레이가 짧아서 좋기는 하나 눌러야 하는 간격이 짧아서 1재획만 하면 손가락이 마비되는 느낌
  • 키다운하는 극딜기가 없어서 보스전 조차에서도 손가락 피로감이 높음
  • 리마스터 까지 된 캐릭터라서 키다운 극딜기 받을 희망조차 사라짐

 

 


9. 소울마스터

소울 마스터는 기존에도 사냥이 좋은 직업에 속해 있었지만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사냥에서 더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스킬들도 너무 화려하게 변해서 시그너스 리마스터 중에서 스킬 이펙트 적인 면에서는 단연코 1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시그너스 리마스터 캐릭터 중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거기에 기존에 보스에서 강제 점프했어야 했던 스킬도 변경이 되어서 이제는 보스에서의 불편함까지 사라진 직업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장점

  • 조작감이 매우 쉬우며 1차부터 솔라 슬래시와 루나 디바이드를 사용하면서 사냥이 가능
  • 5차 스킬인 플레어 슬래시의 자동 발동과 소울 이클립스 사용 시 40초 동안 맵 전체 몹에게 데미지 주며 스킬 이펙트가 예쁨
  • 리마스터를 통해서 스킬 이펙트가 화려 해 졌으며 보스에서도 쉬운 조각 감으로 인해 육성하기 매우 쉬움

 

단점

  • 너무나 쉬워진 조각감으로 인해서 리마스터 이전 소마의 매력이 떨어지고 매력이 사라졌다는 의견이 많음
  • 캐릭터 자체 재미가 아델보다 없음
  • 극딜 캐릭터가 아닌 지속 딜 캐릭터라서 에픽 둘둘 템셋으로 카루타 잡기 약간 벅참

 

 


10. 아크

아크가 사냥에 좋은 캐릭터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약간 의아 할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사냥 자체가 매우 쉬운 캐릭터 이었고 스킬 범위들도 매우 넓은 편해 속해 있으면서 캐릭터 자체가 너무나 멋있는 캐릭터 라고 생각이 되며 스킬들도 계속 활용 해야 하기 때문에 지루함이 덜한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거기다가 이번 밸런스 패치로 인해서 극딜 시간 마저도 다른 캐릭터들과 맞춰줘서 키우는데 큰 거부감이 없는 캐릭터 라고 생각이 됩니다.

장점

  • 스킬 연계 기를 사용 해야 하는 캐릭터이다 보니 사냥 시 지루함이 없음
  • 멈출 수 없는 출돌, 근원의 기억, 새어 나오는 악몽들의 광범위한 스킬과 사출기 까지 있어서 사출기 원킬 뜬다면 최고
  • 변신할 수 있어서 변신 전과 변신 후의 스킬 이펙트가 약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많은 스킬을 보유한 것처럼 보일 수 있음

 

단점

  • 변신 캐릭터라서 변신이 풀리면 약해서 현타 옴
  • 눌러야 하는 게 많다 보니 지루 하지 않는 대신 귀찮음
  • 해적 힘 템과 너클이라서 템 값이 비쌈 그리고 코강도 헬임

 

 


※메카닉(번외)

마지막으로 번외 편으로 메카닉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메카닉이 사냥에 좋다고 느껴지려면 최소 초기 자본 400~500억 또는 넉넉하게 700억(코젬과 심볼 가격 포함) 정도의 템 셋으로 맞춰 줘야 세르니움 전까지 황제 육성이 가능하며 호밍 미사일로 편하게 원킬 낼 수가 있습니다. 만약 호밍 미사일로 원킬을 낸다면 메이플 내에서 최상의 사냥 능력을 보여주는 캐릭터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장점

  • 호밍 미사일 원킬 낼 시 키 하나만 눌러도 원젠 컷 쉽게 낼 수 있음
  • 보스에서 파티 유틸이 아주 좋기 때문에 파티에서 환영받고 반 필수로 데려가는 직업임
  • 딜만 강하면 사냥이든 보스든 정말 재미있게 할 수 있음

 

단점

  • 호밍 미사일이 원킬 나지 않으면 육성하기 헬 직업임
  • 딜이 약하면 파티에서 버프 셔틀 역할만 해야 함
  • 로봇 때문에 코디 해도 티가 나지 않고(머리랑 얼굴만 티 남) 메탁기를 98%의 시간 동안 타고 있어야 함

 

 

 

 


※마무리

오늘은 제가 메이플에서 사냥하기 편안 직업에 대해서 글을 포스팅해봤습니다. 메이플에서는 정말 많은 직업이 있다 보니 사냥에 좋은 직업 찾기는 정말 어렵기는 합니다. 그리고 최근 패치로 인해서 사냥 평준화도 이루어져서 이제는 사냥에 좋지 않은 직업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대체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사냥적인 성능이 많이 올라갔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모든 캐릭터는 자본에 따라서 사냥이 쉽고 어려움의 척도가 되며 유니온 레벨에 따라서도 사냥의 쉽고 어려움의 척도가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캐릭터 기초 자금이 넉넉하고 본캐로 생각하신다면 메카닉, 섀도어, 불독이 가장 적합하다고 보며 자금이 약간 부족하고 에픽둘둘으로 1앜2카5앱으로 한다면 저는 바이퍼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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