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이플스토리 직업추천(모험가 전사편)by리마스터이후
본문 바로가기
직업 추천

메이플스토리 직업추천(모험가 전사편)by리마스터이후

by 긍정보이티토 2022. 4.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약간 흐릿하고 바람도 불어서 

약간 선선한 봄 같은 기분이네요 저번에는 제가 

모험가 직업추천에서 해적 편을 다루어 봤는데요

확실히 해적은 리마스터 이후로 많은 변화를 받아서 직업들이전체적으로 상향이 되었으며

정말 키우고 싶은 마음이 드는캐릭터로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리마스터된 전사 캐릭터들을 준비해봤는데요전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타락 파워 전사 님인 것 같아요아무래도

메이플 오래 하신 분들이라면 저 닉네임이 아주 익숙하실 텐데요

저 또한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갈 때 유명한 분 이셨어요 

메이플이 출시된 지 4년 만에 첫 200(그당시 만렙) 찍으셨던 분이시고

많은 분들이 메이플 유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타락 파워 전사 님인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번개의 신 님도 떠오르는데

최근에 다시 메이플에 복귀하셨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어서 유튜브에 가시면

인터뷰 영상도 있더라고요여하튼 오늘은 메이플 직업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전사에 대해서리마스터 이후의 캐릭터 성능 와 장단점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나이트


특징

다크나이트 같은 경우는 출시 초기에 용기사의 컨셉으로 캐릭터가 자리에 잡혀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스킬들의 이펙트나 변경으로 인해 현재는 더 이상 용기사라는 느낌을 전혀 받을 수가 없는 캐릭터가 돼버린 것 같습니다. 그 대신 카이저의 출시로 인해 카이저가 완전한 용기사의 면모를 갖추게 되고 다크나이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드래곤로어' 라는 스킬이 사라지면서 다크나이트의 가장 큰 아쉬움 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다크나이트는 리마스터 이전에 많은 문제점들이 있었는데 리마스터로 인해서 다크나이트의 고질 적인 문제점들을 조금씩이나마 완화가 되었으며 현재는 많은 다크나이트 유저분들이 만족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다크나이트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좋은 성능의 생존력을 가진 게 다크나이트의 첫 번째 장점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크나이트는 리인카네이션 줄여서 리인카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스킬은 즉사를 막아 체력이 0이 되어서 죽지않는 불사신을 만들어 주는 스킬입니다. 롤에서는 트린다미어의 궁극기 같은 스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스킬이 활성화가 되어야 닼나의 최종데미지,크리티컬 확률,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 주는 스킬이기에 다크나이트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리마스터 이전에는 30초의 지속 시간에 쿨타임은 900초라는 큰 리스크가 있었지만 리마스터 이후에는 지속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쿨타임도 줄어들게 되어서 다크나이트에게 아주 좋은 패치가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 화려한 스킬 이펙트와 준수한 딜을 가진 캐릭터라서 캐릭터 선택 시 이펙트 중요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리마스터 이전에는 다크나이트의 4차 스킬 까지는 약간의 붉고 어두운 스킬 이펙트와 5차의 검은 보라색의 스킬 이펙트를 가지고 있어서 약간 짬뽕의 느낌이었다면 리마스터 이후로 스킬 이펙트가 전체적으로 검보라색으로 통일(다크임페럴 제외)이 되어서 이것 또한 마음에 드는 패치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다가 준수한 극딜 기를 가지고 있어서 사냥과 보스에서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기본 능력치인 크확, 방무, 보공 등등 상위권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어서 육성에 큰 부담이 없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 아주 쉬운 코강을 가지고 있는 것도 닼나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닼나는 8개의 강화 코어를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에서 3개만 사용해서 3 중3 코나 2 중2 코를 선택한다면 소수의 코어 젬스톤으로 코강을 완료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단점

  • 버프 지속을 많이 필요한 직업이 다크나이트의 가장 큰 단점인 것 같습니다. 메이플에서는 버프지속을 수급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고 그나마 가장 보편적으로 하는 것이 어빌리티 레전드 첫줄50%, 유니온 점령40%, 메카닉250까지 키웠을 때 25% 200은 20%, 등등이 있긴 하나 초보자에게 챙겨 올 수 있는 것이 어려운 것들이다 보니 메린이 분들은 이것 때문에 육성을 주저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습니다.
  • 사냥에 좋긴 하나 뭔가 미묘하게 답답하고 딱딱한 스킬 구성이 다크나이트의 단점인 것 같습니다. 대체로 다크나이트는 다크임페럴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그 스킬이 X, Y축의 범위가 생각 외로 짧은 느낌이며 타격감 또한 딱딱하고 답답한 느낌입니다. 거기에 더블 점프가 있는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자체가 기동성면에서 약간 떨어지다 보니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답답함을 느끼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히어로


특징

드디어 히어로를 하게 되었네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히어로는 타락파워전사 님의 캐릭터이며 메이플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근본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러다 보니 리마스터 이전에는 좋지 않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근본이라는 것 때문에 키우신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리마스터 이후로 히어로도 거의 바이퍼 급으로 캐릭터가 달라졌으며 오히려 전사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히어로를 하라고 부추길 정도로 좋아진 것 같습니다. 히어로의 고질적인 단점들도 많이 보완을 해줬으며 리마스터로 인해서 많은 인기 덕분에 템 값도 많이 상승하였고 아케인리버에 가면 정말로 많은 히어로 유저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왜 히어로가 인기 많은지 히어로의 장단점들을 통해 알아보도록 해봅시다.

 


장점

  • 뛰어난 사냥 능력과 강력한 보스전 능력이 이번 히어로 리마스터의 핵심적은 패치인 것 같습니다. 히어로는 사냥 시 많은 스킬 분배를 통해서 사냥을 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X,Y축의 범위가 좋은 레이징 블로우 그리고 Y축의 미친 범위인 인사이징, 중간중간에 사용 하는 오라 블레이드 기동성과 재미를 갖추고 있는 플래시 슬래시를 통해서 사냥의 지루함을 덜해주고 딜 까지 강력해서 무자본이나 저자본분들도 원킬 컷을 맞추기 쉬워 키우기 쉽습니다. 거기에 5차 스킬과 하이퍼 스킬로 인해 강력한 보스전 능력까지 일명 김치 싸대기라는 콤보 인스팅트 까지 가지고 있으며 무적기 겸 화면을 갈라주며 멋진 스킬 이펙트를 가진 콤보 데스 폴트까지 거의 완벽에 가까운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 쉬운 컨트롤도 히어로에게 좋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히어로는 그다지 복잡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아니며 조금만 익숙해지면 1.2의 힘 스탯을 가지고 있어도 충분히 컨트롤로 카룻타 잡을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캐릭터가 익숙하지 않으면 아무리 높은 스탯을 가지고 있어도 보스의 패턴 때문에 잡기 힘들겠지만 히어로는 며칠만 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져서 많은 이해도가 필요 없이 보스전을 치를 수가 있을 것입니다. 
  • 높은 최종 대미지와 쉬운 코강도 히어로의 큰 장점 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히어로는 리마스터 이전에도 가지고 있는 스킬인 콤보 어택이 있으며 이게 최대 5 중첩이고 콤보 시너지인 5 스택까지 쌓이면 높은 공격력과 높은 최종 대미지를 얻게 됩니다. 캐릭터의 주위를 돌아가는 빛 구술이 히어로의 멋을 더 부각 시켜 주는 역할도 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쉬운 코어강화로 인해서 2중 4코를 해도 되고 3 중3 코를 해도 되기에 코어 젬스톤을 많이 아낄 수 있는 장점 까지 가지고 있어서 메린이 분들에게 충분히 접근하기 좋은 캐릭터로 보입니다.

 


단점

  • 낮은 크리티컬 확률이 히어로의 아직까지의 큰 단점으로 와닿습니다. 메린이 분들에게는 크확은 정말 중요한 스탯입니다. 하지만 히어로는 전 직업 중에서 가장 낮은 25%의 크확을 가지고 있어 타 전사 직업에 비해서 터무니없이 낮은 크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리마스터 이전에도 많은 유저 분들이 불만이었지만 리마스터 이후에도 아직 패치되지 않는 문제점입니다. 하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은 현재 정말 오랜만에 딥 다크 링이 이벤트로 풀려서 히어로 키우시는 분들은 필수로 가져와야 하는 반지 중의 하나입니다. 현재 메이플 모멘트리 추억의 증표샵 이벤트를 참여해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타직업과 다른 극딜 주기가 아직 까지도 고쳐지지 않는 히어로의 단점인 것 같습니다. 많은 히어로 유저 분들이 아직 까지도 불만으로 느껴지는 것이 바로 극딜 주기가 너무나 다르다는 것인데 그 이유는 히어로가 극딜을 넣을 때 김치 싸대기인 콤보 인스팅트를 사용하는데 이 스킬의 쿨타임은 240초 즉 4분이고 발할라는 120초이며 소드 일루전은 30초이며 콤보 데스 폴트는 20초입니다. 이렇게 히어로의 극딜 스킬의 쿨타임이 제각각이다 보니 현재는 메이플이 대부분 120초 아니면 180초 주기로 맞춰 주는 경향인데 히어로처럼 240초의 극딜을 가진 캐릭터가 많지가 않습니다. 

 

 

 


팔라딘


특징

메이플에서 죽지 않는 성능을 가진 팔라딘입니다. 별명이 팔퀴벌레 이기도 하죠. 하지만 팔라딘의 주 컨셉은 성스러운 성기사의 컨셉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스킬들이 금색을 치장한 스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멋진 이펙트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것은 히어로와 비슷한 색감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서 메이플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구별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긴 합니다. 여하튼 팔라딘은 망치 또는 둔기를 를 사용하는 캐릭터로써 리마스터 이전에는 굉장히 애매한 포지션이며 그냥 죽지 않는 성능만 가지고 있는 캐릭터였으나 현재 리마스터 이후에 스킬 딜 압축으로 인해 높은 딜량에 죽지 않는 성능까지 가지고 있어서 제 개인적은 생각으로 초보자 분들이 메이플 시작할 때 팔라딘으로 시작을 하게 된다면 생각 보다 높은 만족감을 가질 수 있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팔라딘은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팔라딘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불사신처럼 죽지 않는 바퀴벌레 같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팔라딘은 30초의 무적기인 새크로생티티를 가지고 있으며 뎀감 스킬인 블레싱 아머 가지고 있어 보스의 즉사기에 한 번에 죽지 않고 HP를 50% 회복해주는 리스토네이션 까지 가지고 있어 물약을 사용 할 수 없는 보스에서도 죽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이플 보스를 하다 보면 무자본이나 저자본 분들이 바라는 목표가 아무래도 하드매그너스 또는 카루타 4인방 일 것입니다. 메이플을 조금더 즐기고 중저자본 까지 바라 보는 분들은 이지 루시드나 이지 스우까지 목표를 삼을 것입니다. 이 모든 보스에서 아무리 허접한 컨트롤을 가지고 있어도 데카 아웃을 당하기 어려운 캐릭터가 바로 팔라딘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메린이 분들이 많이 하는 캐릭터 중의 하나이며 메이플이라는 게임에 대해서 이해도를 높이고 보스의 패턴들을 숙지 또는 배우는 단계의 유저들이라면 팔라딘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 강력한 딜링과 쉬운 조작 나이도는 팔라딘의 큰 메리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리마스터 이전에는 그랜드 크로스가 1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시드 링과 딜 상승시켜 주는 엔버 링크 스킬이 10초이다 보니 그랜드 크로스의 딜이 100% 넣기는 힘든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2월의 패치로 인해 딜 압축을 5초 변경이 되어 그랜드 크로스를 사용 끝나도 버프가 남아 있어 다른 스킬로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수단이 생기다 보니 DPM 중하위권이었던 팔라딘이 상위권으로 올라가는 기염을 토해냈었죠. 거기에 무적기가 30초이다 보니 손 꼬일 일이 없이 침착하게 스킬을 쓸 수 있어서 딜 손실이 적은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얼티 직업 중에서도 팔라딘은 상위 티어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 얼티 팔라라는 말도 있을 만큼 얼티 링과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얼티 직업은 제가 차차 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팔라딘도 쉬운 코강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팔라딘은 9개의 코강 스킬이 있으며 그중에서 필수로 가장 먼저 3개 마스터 찍어 주시고 나머지는 차차 찍어 줘도 되는 캐릭터 입니다. 그래서 팔라딘도 히어로나, 다크나이트 처럼 소량의 코어젬스톤만 필요 하다 보니 코어젬스톤에서 많은 돈을 아낄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 팔라딘의 단점은 많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단점은 아무래도 MP부족인 것 같습니다. 저는 팔라딘을 220까지 키우면서 항상 느낀 거지만 마나가 너무 부족해서 사냥하다 보면 마나를 자주 먹어줘야 하고 물약을 의외로 많이 사용해야 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펫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펫 스킬 중에서 마나 먹어 주는 스킬을 메포나 마일리지로 구매하면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디바인 차지의 짧은 사거리입니다. 디바인 차지는 팔라딘의 3차 스킬로 애매한 딜링과 짧은 X, Y축 범위를 가지고 있어서 리마스터되기 전에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가 되었을 때 많은 유저분들이 조금만 버프 해달라고 해서 정말 미미 하게 버프를 줘서 거의 체감이 힘들 정도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나마 팔라딘의 전체 공격 스킬인 생츄어리와 블래스트 해머, 마이티 묠리르 덕분에 사냥에 많은 도움이 돼서 지겨운 디바인 차지의 사냥을 커버해줘서 키울 맛이 나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모험가 리마스터 전사 편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제가 예전부터 키워놨던 캐릭터이다 보니, 조금의 오차가 있을 수 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캐릭터 선택 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개인적으로 메린이 분들이라면 가급적이면 전사 캐릭터에서는 팔라딘을 해보시고 얼티메이덤 링도 예전에 10억 넘었는데 현재 1 레벨 기준으로 2억 초중반이면 구매할 수 있어서 얼티 팔라 해보시면서 많은 보스의 패턴을 익히 신후에 다른 캐릭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는 아무래도 히어로가 가장 인기 많은 직업 이다 보니 유니온 레벨이 6000이 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크리티컬 확률에 대한 걱정은 크게 없으실 것 같아서 히어로 키우시거나 다크나이트 키우시는 것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저는 키우면서 가장 재미있었던 게 아무래도 히어로였던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