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메이플 캐릭터 추천(데몬슬레이어,데몬어벤져,아란)
본문 바로가기
직업 추천

메이플 캐릭터 추천(데몬슬레이어,데몬어벤져,아란)

by 긍정보이티토 2021. 10. 4.

안녕하세요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이제 대체 휴일도 끝나갈 무렵 이상하게도 이번 달에는

쉬는 날이 많은 것 같은 기분입니다.

어쨋든 오늘은 메이플 캐릭터 추천 데몬슬레이어,데몬어벤져,아란 편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지난 번에는 소울마스터 미하일 블래스터에 관해서 글을 써 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지만 어디 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내용이니 참고 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데몬슬레이어

 

장점

  • 장점 첫 번째는 딜이 강력하다 입니다. 일단 데몬슬레이어는 메이플 초보자 분들이 생각 보다 많이 육성하는 캐릭터 중에 하나 인데요, 그만큼 초보자가 사용 하기 좋은 캐릭터 입니다. 일단 몸이 단단해서 물약 사용률이 굉장히 낮으며 딜량 또한 좋은 편에 속하는 캐릭터 입니다. 사냥용 스킬과 보스용 스킬이 따로 있다 보니 사냥과 보스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은 캐릭터 입니다.                                                                                                                
  • 두 번째 장점은 스킬 이펙트가 멋집니다. 데몬슬레이어는 출시 된지 오래 된 캐릭터 인데도 불구 하고 출시 당시 굉장한 인기를 누렸는데 그 중에서 아무래도 데몬 이라는 컨셉과 스킬의 이펙트의 비중이 상당히 많이 차지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냥용 스킬인 데몬익스폴르젼은 y,x축이 좋은 편에 속해서 그 어떤 맵이든 사냥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스 전용 스킬인 데몬 임펙트는 상시 크리티컬 100%라서 크리티컬 모자를 걱정도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세 번째 장점은 유틸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자체 바인드가 있으며 공중체공도 있습니다. 거기에 무적기 또한 2개나 가지고 있어서 생존면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우에서는 보스에만 익숙 하다면 죽지 않고 잡을 수가 있으며 상위 보스에서도 단점이 특출한 편이 아니라서 본캐 육성 또는 카루타용 부캐로도 키우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점

  • 블루 블러드의 지속! 블루 블러드는 데몬슬레이어의 버프 스킬인데 이 스킬 같은 경우는 모든 공격의 최종데미지 90%상승 시켜주는 버프 이기에 상시 사용 해야 하는 스킬 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펫에 자동 등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사용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이 스킬의 지속 시간은 1분이지만 쿨 타임이 2분입니다. 그나마 포스를 50수급 할 때 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가 줄어 든다고 하지만 데몬슬레이어를 플레이 해보다 보면 쿨 타임 주기가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더군다나 이 스킬은 하이퍼 스킬이라서 버프지속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 두 번째 단점은 스킬 시전 시간이 깁니다. 데몬슬레이어는 버프 스킬이 의외로 많은 편에 속하는데 보스 사냥 때 메타모포시스나 블루 블러드나 인피니티 포스 등등을 사용 해야 하는데 시전 쿨 타임도 길면서 주력기인 데몬 임펙트도 풀공속을 맞춰 놔도 조금 답답한 느낌을 받습니다. 데몬슬래시 또한 이펙트는 멋이 있으나 사용시 0.5 박자 느린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버프 스킬의 사용 때문에 보스 때 종종 죽는 경우가 있어 이럴 때 스트레스가 차서 긴장감이 풀리며 하기 싫어 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 세 번째 단점은 코강 난이도가 높습니다. 데몬 슬레이어는 사용 하는 스킬이 실질 적으로 사용 하는 스킬이 많지 않는데 3줄 유효코어 뽑기가 굉장히 까다롭다 보니 운이 좋으면 코젬 200개에 하나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500개 까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킬이 많아서 어려운 것 보다 유효코어 뽑기가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총 평

데몬 슬레이어는 전체적으로 체계가 잘 잡혀 있는 캐릭터로써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단점이 특출한 편이 아니라 익숙해지면 느끼지 못하는 단점들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메이플 시작 하시는 분들이나 그냥 방학 이벤트 기간에 테라버닝 또는 메가 버닝으로 체험 느낌으로 키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데몬 슬레이어는 링크 스킬이 보스몬스터 공격력 15% 올려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필수로 키워야 하는 캐릭터 중 하나 입니다. 데몬슬레이어를 좋아하던 싫어 하던 메이플을 즐기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120까지는 필수 적으로 키워야 하기 때문에 체험판 느낌으로 키워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데몬 어벤져

장점

  • 데몬 어벤져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템값이 타 직업에 비해 굉장히 저렵 하다는 것에 있는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 들은 에픽 둘둘 아이템을 착용 할 때 대부분 9%를 많이 사용 하지만 데몬 어벤져는 12%를 구매해도 금액이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무와 보조 무기 또한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고 매물도 생각 보다 많은 편에 속합니다. 템 값이 저렴 하기 때문에 체험판의 느낌으로 가볍게 키워 볼 수 있는 캐릭터 라고 생각이 듭니다.              
  • 두 번째 장점은 쉴드체이싱 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쉴드 체이싱 스킬은 타 직업들의 사출기 스킬에 비해 뎀퍼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몬스터 사냥시 원킬 내기가 굉장히 수월합니다. 그래서 제자리 사냥이 가능한 몇 되지 않는 캐릭터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하이퍼 스킬 중에 사우전드 소드는 스킬 사운드나 범위 또한 넓은 측에 속해 있어서 제자리 사냥에 큰 힘을 실어 주는 것 같습니다.                                                                                 
  • 데몬 어벤져는 HP가 주 스텟인 캐릭터 이기 때문에 피통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사냥이나 보스에서 죽는 경우가 많지 않으며 죽고 싶어도 죽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거기에 자체바인드도 가지고 있어서 바인드를 중요시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해볼만한 캐릭터 라고 생각이 됩니다. 추가로 코어 강화도 쉬우니 이것 또한 장점에 속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점

  • 데몬 어벤져의 단점 중 첫 번째는 극딜이 거의 없다고 느낄 정도로 약합니다. 현재는 대부분 상위 보스는 극딜의 효율이 너무나도 큰데 그에 비해 데몬 어벤져는 이 점에서 많은 마이너스적인 요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패치가 진행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하위권에 속해 있는 극딜이 스킬들이 상위 DPM 캐릭터들의 일반 스킬 데미지 같은 느낌입니다.                                                                                                                                                  
  • 두 번째 단점은 위에 있는 단점과 연관이 되어 있는 부분인데 상위 보스로 갈 수록 점점 취약 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일단 상위 보스에서는 무적기의 유무가 보스 클리어에 굉장히 많은 비중을 차지 하는데 데몬 어벤져는 피통이 많을 뿐 상위 보스에서 피관리가 되지 않고 무적기가 없어서 곤란한 상황이 자주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위의 장점에서 언급한 잘 죽지 않는 다는 장점은 어디까지나 일일 보스에 한정이 되어 있는 형태 입니다.                                 
  • 투자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이 세 번째 단점이라고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은 어느정도 투자를 하게 되면 그만큼의 효율이 발생이 되지만 이 캐릭터 같은 경우는 투자 효율이 굉장히 떨어진다고 생각이 됩니다. 정말 큰 마음 먹고 많은 돈을 사용 해서 템을 맞추지 않는 이상 짤짤이로 템을 하나 하나 씩 만들다 보면 내가 조금은 강해 졌나? 라는 생각이 자연 스럽게 들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 가장 큰 단점은 크확이 매우 낮다라는 것 같습니다. 히어로도 낮은편이라 데몬 어벤져도 히어로랑 같은 25%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무리 유니온 레벨 6000이든 8000이든 링크 스킬까지 전부 수급을 해도 모자릅니다. 아이템이나 어빌리티 에서 끌어 와야 하는데 이것 또한 쉬운 작업이 아니기에 많은 유저의 불만을 야기 시키는 것 같습니다.

 

총 평

데몬 어벤져와 데몬 슬레이어는 비슷한 이름으로 헷갈리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데몬 슬레이어를 더 추천 하는 부분 입니다. 일단 데몬 어벤져는 초보자나 뉴비 분들이 하기에 부적한 캐릭터 이며 높은 스팩이 아니면 상위 사냥터에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는 캐릭터이고 보스에서도 크게 재미를 보지 못하는 캐릭터 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캐릭터는 유니온 레벨 8000을 바라 보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키워야 하는 1티어의 캐릭터 이다 보니 가능 하면 테라버닝이나 익성비를 지급 해주는 시즌에 해주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란

장점

  • 아란의 첫 번째 장점으로는 메이플을 시작하는 뉴비나 무과금 또는 저자본으로 하시려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란은 링크 스킬 전용으로 키워야 하는 캐릭중에서도 1 또는 1.5순위에 해당 하는 캐릭터 이기에 링크 스킬 캐릭 육성을 바라 보시는 분들이라면 최소 120은 찍어야 하는 캐릭터 인데 그 점에서 아란은 초반에 강력한 딜링과 전사인데도 불구하고 좋은 이동기 까지 갖춰져 있어서 사냥시 큰 답답함을 느끼기 어려운 캐릭터 라고 생각이 됩니다.                                                                                                                           
  • 두 번째 장점은 대부분의 스킬에 상시 슈퍼스텐스가 있습니다. 전사 캐릭터들은 대두분 스텐스가 100%입니다. 하지만 슈스텐이 있는 캐릭터는 그다지 많지가 않습니다. 그러는 점에서 아란은 비욘드나 아드레날린 사용시 슈스텐이기 때문에 상위 보스에서는 굉장한 성능을 발휘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슈스텐이 있다는 것은 그만큼 딜 손실이 적으며 보스에서 죽임을 당하는 경우도 적다는 것 이니까요.                                                                                  
  • 아란은 피흡이 있어서 포션을 사용 하지 못하는 보스에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유니온 스킬도 200레벨 기준 타격 성공시 70%로 최대 HP의 8% 회복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니온 8000 바라 보시는 분들이나 자기 본캐가 타수가 많은데 피통이 적고 자주 죽는 캐릭터라면 이 유니온이 사냥과 보스에서 굉장한 효율을 뽑아 낸다고 생각이 됩니다. 거기에 자체 크리티컬도 높은 편이라 메린이 분들에게 크리티컬 100%맞추기가 수월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비욘드에는 크리 100% 확정입니다. 

 

단점

  • 단점 중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많이 언급하는 최악의 단점이 아무래도 1000콤보에 자동으로 터지는 아드레날린 인것 같습니다. 아드레날린은 아란의 데미지를 대폭 늘려주는 스킬인데 이 스킬은 시전자가 원하던 원하지 않던간에 1000콤보를 채우면 자동으로 사용이 되다보니 사냥에서는 큰 불편함을 못 느끼지만 보스에서는 원하는 딜 타임에 아드레날린이 없거나 보스를 때리지 못할 때 발동이 되면 딜 손실이 크다고 생각이 됩니다.                                  
  • 두 번째 단점은 커맨드 시스템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메이플에서 거의 찾아 보기 힘든 컨셉의 캐릭터 이며 이 커맨드를 사용 하지 않으면 딜 적인 면에서 손해를 보며 특정 스킬은 커맨드로만 발동이 되다 보니 긴박한 상황에서 사용이 되지 않거나 삑사리가 나게 되면 보스의 즉사기를 맞아서 죽는 경우도 많으며 데카 아웃으로 인해 보스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고 봅니다.                                                                                                                
  • 마지막 단점은 평타를 수시로 때려야 하고 공격키를 항상 눌러야 합니다.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10레벨 이후 부터는 공격키를 버리는 반면에 아란은 이 공격키를 계속 눌러야 하며 주 공격 스킬이기도 합니다. 누르지 않고 스킬로만 사용 한다면 스택이 쌓이지 않아서 딜이 굉장히 약합니다. 그러다 보니 거의 반강제로 공격키를 눌러야 하며 커맨드에도 무조건 공격키를 활용 해야 하다 보니 많은 불편함을 안겨주는 캐릭터 인것 같습니다.

 

총 평

아란은 초보자나 링크 스킬 전용으로 무조건 키워야 하는 캐릭터 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120 레벨은 찍어야 하며 유니온 레벨 8000 바라 보시는 분들은 200까지 키워야 하는 캐릭터 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른 캐릭터를 키울 때 굳이 콤보를 사용 하지 않고 스킬 한 두개로 200레벨 쉽게 올렸지만 아란은 그리 쉽게 육성 하지 못 했던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스택을 쌓아야 하는 캐릭이나 콤보를 사용 해야 하는 캐릭터를 좋아 하지 않기 때문에 200레벨 올리는데 다른 캐릭터에 비해 많은 수고스러움을 겪었던 것 같습니다. 혹여나 본캐로 육성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커맨드 시스템에 대해 거부감이 없고 콤보 시스템을 좋아 하는 분들이 키웠으면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총 3개의 메이플 캐릭터 추천 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봤는데요 세 캐릭터를 200까지 만들면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아무래도 아란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랑 정말 맞지 않는 캐릭터 이였으며 가장 육성이 쉬웠던 캐릭터는 데몬 슬레이어 였으며 나중에 여유가 되면 이 캐릭터를 카룻돌이 용으로 육성을 해볼 생각도 있는 캐릭터라서 재미 있게 육성을 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전적으로 저의 느낌과 저의 개인적은 의견으로 작성이 된 것으니 캐릭터 선택에 참고용이 되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