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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스토리/시그너스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소울마스터 스킬트리 소울마스터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소마 코강 소울마스터 코어강화 시그너스 리마스터 이후

by 긍정보이티토 2022. 7. 3.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오늘은 벌써 일요일이 되어서 주말이 되었는데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게 느껴지네요

메이플 이그니션 이벤트도 벌써 시작되었는지 4일이나 되었는데

다들 오늘 운좋게 자석펫 받으셨나요?

저는 아무것도 받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일단 핑크빈 30일 짜리라도

받아서 기분이 좋네요 막상 이 자석펫이 사라지면 너무 허전할 것 같고

또 가지고 싶어서 저는 지금 메소를 모으면서 사려고 합니다.

일단 오늘은 이번에 리마스터가 된 시그너스 직업인 

소울마스터의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쓰려고 합니다.

벌써 시그너스가 리마스터 된지 4일이나 되었는데

이제야 쓰게 된 이유는 저 또한 어떤 방향으로 글을 쓸지 고민하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스킬과 코어강화를 하는지 지켜보려고 늦게 되었습니다.

그럼 소울마스터는 어떤 스킬 트리와 코어강화를

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울마스터 스킬 트리

 

 


1차 소울마스터 스킬 트리

라이징 선1 > 폴링 문1 > 솔라 슬래시1

 

소울 가디언M > 이너 보이스M > 엘리멘트:소울M > 솔라 슬래시M >

라이징 선M > 폴링 문

 

 

 

 

기존에 3차 스킬이었던 라이징 선이

리마스터를 통해서 1차에 오게 되었습니다.

솔라 슬래시를 사용하기 위해서 일단 라이징 선

또는 폴링 문을 각각 하나는 찍어야 합니다.

기존 2차 스킬이었던 폴링 문이 라이징 선과 같이 

1차 스킬로 오게 되면서 

솔라 슬래시를 사용하기 위해 하나는 일단 찍어야 합니다.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소울마스터에게 생신

새로운 스킬이며 앞으로 사냥에서 나 보스에서도

쭉 사용해야 하는 소마의 주력기 스킬입니다.

라이징 선과 폴링 문의 사용 여부에 따라 스킬 이펙트가

바뀌는 형태의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기존에 있었던 스킬이나

스킬 이펙트와 성능이 달라져서

기존과 다르게 기능이 바뀐 스킬입니다.

패시브의 효과는 그대로입니다.

기존 스킬인 소드 오브 라이트와

다른 기능으로 출시된 소마의 새로운 스킬입니다.

기존 스킬과 같은 스킬이며

큰 차이가 없어서 취향에 따라 초반 또는 후반에

마스터해줘도 되는 스킬입니다.

소마의 더블 점프 스킬입니다.

전직만 하게 되면 받는 스킬이니

굳이 포인트 투자 안 해도 되는 스킬입니다.

 

 


2차 소울마스터 스킬 트리

셀레스티얼 비전1 > 코스믹 매터1 > 솔루나 타임1

 

소드 마스터리M > 님블 핑거M > 이너 트러스트M > 피지컬 트레이닝M > 소울 블레싱M > 

셀레시티얼 비전M > 코스믹 매터M > 솔루나 타임

 

 

 

 

소마의 솔라 슬래시를 강화해주는 패시브 스킬이며

라이징 선 상태 일 때 솔라 슬래시 사용 시 데미지 상승과

폴링 문 상태 일 때 사용 시 루나 디바이드에 사출기 파편이 생기게 됩니다.

소마가 엘리멘트:소울 로 스택이 쌓이게 되면

코스믹 매터를 사용 시 검은색 구체를 발사하게 됩니다.

발사된 구체는 적을 타격 시 폭발하게 되며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구체가 많을수록 데미지가 상승 하기에 최대한 

많은 구체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더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3차 이후부터는 거의 사용될 일이 많지 않고 코강도 하지 않기에

종종 잊혀지게 되는 스킬이 됩니다.

솔루나 타임은 기존 4차 스킬이었던 스킬이

이번에 2차 스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스킬과 거의 흡사하게 진행이 되었으며

온오프로 사용이 되며 라이징 선과 폴링 문의

패시브 효과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허나 솔라 슬래시 사용 시 스킬이

번갈아가면서 사용이 되는 불편함(?) 이 존재합니다.

원하지 않을 시 라이징 선 또는 폴링 문을 따로 사용해도 됩니다.

엘리멘트:소울의 업그레이드 형식의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마의 공속과 힘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에 있던 스킬이며

공격력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마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초반에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3차 소울마스터 스킬 트리

셀레스티얼 비전II 1 > 코스믹 샤워1 > 라우드 러쉬1

 

솔루나 마스터리M > 소울 블레싱II M > 이너 샤우트M > 월 오브 스틸M > 트루 사이트M > 

셀레시티얼 비젼II M > 코스믹 샤워M > 라우드 러쉬

 

 

 

2차의 셀레스티얼 비전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번에 리마스터를 통해서 소마에게 생긴

설치기 스킬입니다. 

물론 딜이 그리 강하지 않아서 나중에 코강을 해야 합니다.

이 설치기가 은근히 범위가 넓어서

사냥에 많은 도움이 되고 코스믹 오브가 개당 3초의 

지속 시간 증가라는 옵션까지 있으며

지속 시간은 45초에 쿨타임은 30초라서100%의 가동률을 보이는 스킬입니다.

본섭으로 넘어오기 전에 약하다는 여론 때문에

본섭 넘어오면서 딜이 상승된 케이스입니다. 

소울마스터의 이동기 스킬이자 대쉬기 스킬입니다.

기존에 있던 그대로의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대체로 극딜을 넣을 때 쓰는 버프 스킬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냥에서도 사용이 되기는 하지만

지속 시간이 짧아서 원킬이 편하게 나온다면

굳이 불편하게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스킬 또한 엘리멘트:소울 의 두 번째

업그레이드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솔루나 타임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이며

이번 리마스터로 인해서 생긴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마의 상태 이상과 피격데미지 감소 등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며

HP 회복까지 해주는 괜찮은 유틸리티 스킬입니다.

소마의 공격력과 힘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4차 소울마스터 스킬 트리

셀레스티얼 비전III 1 > 코스믹 버스트1 > 솔루나 슬래시1

 

소드 엑스퍼트M > 마스터 오브 더 소드M > 소울 플레지M > 소울 블레싱IIIM > 언포시어블M > 

시그너스 나이츠M > 셀레스티얼 비전III M > 코스믹 버스트M > 솔루나 슬래시M > 

소울 페네트레이션M > 시그너스 기사단의 의지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메이플 용사 같은 스킬입니다.

마스터 후에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과 같은 스킬이지만 약간의 이펙트만 변경된 스킬입니다.

셀레스티얼 비전의 세 번째 강화 패시브 스킬이며

6번 타격하는 달의 파편이 발사됩니다.

스킬 사용 시 많은 코스믹 오브가 생성되며

코스믹 오브가 사출 되는 형식의 스킬입니다.

스킬에다가 마우스 우클릭하게 되면 자동 발사 모드가 됩니다.

기존에 있던 스킬이며 기존에는 공중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제자리나 스킬 사용 중에도 캔슬로 사용이 가능 해졌습니다.

이 스킬은 기존에 있던 스킬이었지만

더욱더 화려하고 큰 검들이 몬스터 또는 보스를

바인딩시켜 버리는 소마의 바인드 스킬입니다.

엘리멘트:소울의 세 번째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능력치 상승과 크리티컬 확률 그리고 스탠스 확률 증가까지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마의 딜과 크리티컬 데미지 그리고 공격력까지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방무와 보공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솔루나 마스터리의 최종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소울마스터 하이퍼 스킬 트리

 

 


소울마스터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소울마스터가 레벨 140 160 190 이 되면 찍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160 레벨에 배우는 스킬이며

이번 리마스터로 생신 새로운 스킬이며

소마의 무적기 스킬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데미지는 나쁘지 않으나 대체로

보스전에서 무적기로 사용이 되기에

한 번 사용 후에 한 번 더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5초 이내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사용하게 되면

대략 3.6초의 무적이 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190 레벨에 배우는 스킬이며

기존의 스킬과 같지만 리마스터 이후에

스킬 이펙트만 변경이 된 스킬입니다.

140 때 배우는 스킬로

이번에 새로 생긴 스킬이며 코스믹 오브 구체 수를

최대 5개까지 증가시켜주며 

코스믹 버스트를 사용 시 더 많은 구체를 

발사하게 되며 많은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소울마스터 하이퍼 스킬 패시브

 

필수 패시브 스킬

  • 트루 사이트-인헨스
  • 트루 사이트-이그노어 가드
  • 코스믹 샤워/버스트-리인포스
  • 디바인드 앤 슬래시-리인포스

 

선택 패시브 스킬

  • 트루 사이트-퍼시스트
  • 디바이드 앤 슬래시-이그노어 가드

선택 스킬

트루 사이트 자체가 쿨타임 있는 스킬은 아닙니다. 

하지만 소울 이클립스와 엘리시온이 극딜 지속 시간이

40초라서 기본 트루 사이트의 지속 시간은 30초입니다.

그래서 버프 지속 40% 이상 가지고 있지 않았다면

찍는 것을 추천드리고 버프 지속 40% 이하 라면 꼭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필수 스킬

스킬 자체에 속성 내성 감소 옵션이 없어서

찍으면 좋은 스킬이긴 합니다.

그리고 속성 내성 감소 옵션 자체가

딜을 올려주는 옵션이기에 꼭 찍어야 합니다.

필수 스킬

스킬 자체에 방무 10% 감소가 있어서

추가로 더 받는 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상위 보스에 갈수록 방무가 중요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필수 스킬

그나마 코스믹샤워 스킬 중에서 

찍을 만한 스킬이며

나중에 코강 하는 스킬이기도 해서

데미지가 높을수록 설치 범위 안의 몬스터를

더 잘 잡으니 필수로 찍어주시길 바랍니다.

방무 수치는 보스에게만 유용한 옵션이라서

코스믹 버스트는 극딜기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찍지 않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코스믹 샤워의 지속 시간이 짧고 자주 사용하기 귀찮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으나 그렇지 않다면 

굳이 찍지 않는 것이 좋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필수 스킬

솔라 슬래시와 루나 디바이드는 소마의

주력기 스킬이기에 꼭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셀레스티얼 비전의 패시브 스킬로 이미 7마리 

타격 가능이기 때문에 굳이 하나 더 필요해 보이지 않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선택 스킬

방무 20%나 증가이기 때문에

찍으면 괜찮은 성능을 발휘하는 스킬입니다.

트루 사이트-퍼시스트 를 찍지 않을 거라면 이거 찍으셔도 됩니다.

 

 

 


소울마스터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소울마스터 스킬 트리

소마의 5차 스킬 트리 순서는 

플레어 슬래시 엘리시온 > 소울 이클립스 > 코스모스

이 순서대로 찍으면 될 것 같습니다. 플레어 슬래시가 1순위로 찍는 것은 사냥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되고12초마다 스킬 패시브가 터지게 됩니다. 하지만 스킬 설명에도 써 있듯 자세를 변환할 때마다쿨타임이 0.8초 감소되기 때문에 이론상 7.2초마다 터지게 되며 거기에 엘리시온을 적중할 때마다 더 짧아 지기 때문에 보스에서의 딜량 차지가 높아서 1순위로 마스터해주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소울마스터의 공용 스킬 순서는

오라 웨폰, 시그너스 팔랑크스,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 심볼,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등을 여유가 되는 대로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이 스킬은 기존에 있던 스킬로 사용 시 코스믹 오브를 최대한 

생성해주며 40초의 지속 시간을 가지고 크로스 더 스틱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버프 스킬이기 때문에 사용 후에 솔라 슬래시(일반 공격키도 가능)

를 눌러야만 발동이 됩니다.

엘리시온은 플레어 슬래시와 비슷하게 중요한 스킬이기에

1순위로 마스터해도 되고 소울 이클립스를 1순위로 마스터 

해도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에 있던 스킬이며

시전 시 배경화면이 태양이 일식 하는 걸로 바뀌며

40초의 지속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딜을 자동으로 넣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완전한 일식이 되었을 때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면

태양이 폭발하며 막타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 스킬은 시전과 폭발 시 무적 판정으로 됩니다.

이 스킬은 사냥과 보스 둘 다 좋은 소마의 패시브 스킬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사냥에서는 12초마다 Y측 범위로 넓게 많은 몬스터를 타격할 수 있어서

솔루나 타임 상태에서 사냥 시 제자리 사냥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이라서

사냥에서는 체감상 7~8초마다 터지는 느낌입니다.

보스에서는 12초가 무색할 만큼 솔루나 타임으로 자세 변환될 때마다

쿨타임이 0.8초가 감소되며 엘리시온을 킨 상태에서 

크로스 더 스틱스를 타격할 때마다 1.5배의 쿨타임이 감소가 돼서

체감 상으로 거의 제자리에서 공격했을 때 3초에서 4초마다 플레어 슬래시가

터지는 느낌입니다.

(쿨감 뚝이나 쿨타임 감소 스킬들은 이 스킬에 영향 주지 않습니다)

이 스킬은 이번 리마스터 때문에 생겨난 스킬이며 

어떻게 보면 처음 리마스터가 공개가 될 때 많은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스킬 이펙트 자체는 정말 예쁘나 지속 시간이 

소마의 극딜 시간인 40초가 아니며 쿨타임은 90초라서 

보스에서는 큰 데지미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드리며그 대신

소마는 극딜 시간이 지나면 평타가 보스에서는 너무나 약하기 때문에

중간 180초 극딜 하기 전에 90초라서 2번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느낀 것은 사냥할 때 굉장히 편하다는 것입니다.

 

 

 

 


소울마스터 코어강화 스킬 트리

소울마스터의 코강은 기존처럼 간결하고 쉽습니다. 일단 필수 코어를 3중 3코 또는 2중 4코로 해도 되시고 선택 강화 코어는 나중에 여유가 되시면 해도 되고 만약 귀찮다면 하지 않아도 사냥이나 보스에 큰 무리가 없이 플레이할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소울마스터에 대한 스킬 트리 그리고 코어강화 스킬 트리 등을 써봤는데요 아직 저도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는 상태이다 보니 제가 느낀 것과 다른 유저분들이 느낀 것들을 종합적으로 쓰다 보니 약간 혼잡해 보이시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쓴 글들이며 이번 시그너스 리마스터 캐릭터 중에서 호불호가 많이 갈린 캐릭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간결하고 단순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소마가 적격이며 사냥과 보스를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기존의 소울마스터는 어쩔 수 없이 스킬 사용할 때 마다 점프 되는게 가장 큰 불편한 점이 였지만 그점을 리마스터로 잘 고쳐 졌으나 극딜 이후에 평타 까지 너프 된 느낌이라서 기존 유저들은 이번 소마의 리마스터를 달갑게 생각 하지않는 것 같습니다. 저의 개인 소견이지만 아무래도 이번 이그니션 이벤트의 가장 큰 이슈는 하이퍼 버닝이다 보니 신규 유저나 복귀 유저들의 시선 끌기용으로 소울마스터가 스킬 이펙트의 화려함이 희생양이 되지 않았나 하는 심정입니다. 물론 소마를 키워본적이 없고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소마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스킬 이펙트 화려한 것을 좋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불편함이 없고 만족감이 들만한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소마가 이번 리마스터의 양날의 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오늘의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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