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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스토리/시그너스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플레임위자드 스킬트리 플레임위자드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플위 코강 플레임위자드 코어강화 시그너스 리마스터 이후

by 긍정보이티토 2022. 7. 4.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오늘은 한 주의 시작이 되는 월요일입니다.

방학 기간인 학생 분들은 아직 까지 메이플 이그니션 이벤트를

잘 즐기고 있을 것 같습니다.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월요일병 때문에 지치시겠지만

그래도 이 더운 여름에 더위 먹지 않으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시그너스 리마스터된 캐릭터 중에서

법사 계열을 맡고 있는 플레임 위자드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임 위자드는 예전부터 많은 말들이 있어서 쉽사리 키우기가

망설이게 되는 캐릭터였던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시그너스 직업들을 키우면서 육성하기 가장 어려웠던 

캐릭터 중의 하나가 바로 플레임 위자드였습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스킬의 기본은 불을 이용하여 사냥과 보스를

격파하는 캐릭터인데요 그래서 이번 여름 방학 이벤트 이름이

플레임 위자드의 스킬 중의 이그니션 이벤트인데도 불구하고 

리마스터된 플레임 위자드는 달라진 게 크게 없으며 

소울마스터에 비하면 정말 작은 변화만 준 느낌의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리마스터는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험가 리마스터의 리마스터는 긍정적인 분들이 많았던 것에 비해

시그너스 리마스터는 긍정적인 분위기와 부정적인 분위기가 반반인 느낌입니다.

플레임 위자드 또한 양극적인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스킬 이펙트나 보이스에 관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다 보니 

이런 현상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플레임 위자드의 저글링 컨셉을 그대로 가져가면서

마나 소모량을 줄이고 사냥과 보스에서 여우와 사자의 모드 변경으로

차이점을 둔 것으로 보면 나쁘지 않은 리마스터의 분위기 같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의 패치는 기존 유저들은 불편하다는 여론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플레임 위자드는 리마스터로 어떤 스킬 트리 와

코어강화를 해야 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임 위자드 스킬 트리

 

 


1차 플레임위자드 스킬 트리

오비탈 플레임1 > 불의 반발력1 > 플레임 바이트1

 

파이어 워크M > 타고난 재능M > 불의 반발력M > 엘리멘트:플레임M > 

플레임 바이트M > 오비탈 플레임

 

 

기존의 그대로의 스킬입니다.

스킬 이펙트만 약간 연해지고 크기가 살짝 커진 느낌 말고는 없습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이펙트만 투박한 것에서 살짝 부드러워진 느낌입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더블 점프 스킬입니다.

유일하게 메이플에서 법사 계열 중 플위, 키네시스, 라라만

가지고 있는 더블 점프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이펙트가 바뀌어서 더블 점프할 때마다 

몸에 불이 둘러 쌓이게 됩니다.

시그너스 직업들의 특징적으로 모두가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소울마스터와 다르게 온오프의 스킬이 아니고

단지 스킬만 사용하면 8초 동안 마력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매직 가드와 같은 스킬이며

단지 차이점은 패시브로 된 것뿐입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패시브 스킬이며 최대 MP% 를 올려주고

레벨이 오를수록 MP가 오르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과 똑같은 성능이고 같은 스킬입니다.

그리고 완드 착용하게 되면 추가로 크리티컬 확률이 5% 오릅니다.

크리티컬 모자란 분들만 끼고 초기에 레벨 200 이전에는

껴도 상관은 없으나 200 이후부터는 템을 맞출 때

앱솔 스태프나 아케인 스태프는 완드 보다 딜적인 면이

더 우월 하기에 대부분 스태프를 착용하게 됩니다.

 

 


2차 플레임위자드 스킬 트리

오비탈 플레임II 1 > 플레임 볼텍스1 > 오비탈 익스플로젼1 > 파이어 블링크1

 

주문 연마M > 북 오브 파이어M > 엘리멘트:플레임II M > 오비탈 플레임II M > 

오비탈 익스폴로젼M > 번 앤 레스트M > 파이어 블링크M > 플레임 볼텍스

 

 

오비탈 플레임의 강화형 두 번째 패시브 스킬입니다.

1차 보다 크기가 약간 더 커지게 됩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에 있던 스킬이며 스킬 이펙트만

조금 더 부드럽고 앞으로 길어진 것 말고 다른 게 없습니다.

왼쪽이 기존 오른쪽이 신규 스킬

이 스킬은 이번에 새로 생긴 스킬이며

기존에 있던 이그니션 스킬은 삭제하고 이 스킬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이 플레임 위자드 기존 유저분들은

많은 의견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

기존은 단지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는 버프 스킬이며 

타격 시 10초 동안 데미지를 입혀서 주위로 전이시키지만

설명에 써 있는 스킬들을 사용해 타격마다 추가타가 발생하는

온오프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파이어 블링크를 원하는 위치에 설치하고

맵에서 멀어진 후에도 다시 스킬을 누르게 되면 처음에 설치했던

위치로 이동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사냥과 보스전에서도 많이 쓰이게 되는 스킬입니다.

보스에서 사용하려면 플레임 위자드의 컨트롤이 많이 익숙해져야 하고

설치 위치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왼쪽은 리마스터전 오른쪽은 리마스터 이후

플레임 위자드가 워낙 마나 소마가 심하기로 유명한 캐릭터이다 보니

이 스킬이 있는 것이며 사용 시 즉시 MP를 풀로 차게 됩니다.

사냥에서는 사용 빈도는 낮으나 상위 보스에서 물약 사용 제한이 있거나

사용 불가의 보스에서는 활용도가 높은 스킬입니다.

추가로 패시브에 몬스터 또는 보스를 타격 시 일정 %로 MP를 

흡수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기존의 있던 그대로의 스킬이며

마나와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성능은 기존과 같은 스킬이지만 차이점이라면 버프형 스킬에서

패시브형 스킬로 바뀌었습니다.

1차 스킬인 엘리멘트:플레임 의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딜과 공속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차 플레임위자드 스킬 트리

오비탈 플레임III 1 > 플레임 템페스타1 > 마엘스트롬1

 

약점 분석M > 번뜩이는 깨달음M > 해방된 마력M > 엘리멘트:플레임III M > 

오비탈 플레임III M > 플레임 템페스타M > 마엘스트롬M > 본 피닉스

 

 

오비탈 플레임의 3번째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3차 강화부터는 사출 개수가 3개로 되며 

끊어지지 않게 발사가 됩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스킬 이펙트만 바뀐 스킬입니다.

리마스터 이전에는 불방구 같은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조금 더 화려하고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스킬 이름은 그대로이지만 성능은 완전히 바뀐 스킬입니다.

기존에는 몬스터를 거대화 시켜서 그 몬스터의 몸 주위에 불을 내뿜으면서

몬스터들을 끌어당기는 스킬이었다면 

현재는 바인드 스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 유저 분들은 이미 에르다 노바를 마스터했던 분이라면 2개의

바인드가 생기는 것이고 신규 유저에게는 굳이 에르다 노바를 마스터하거나

코어 칸 낭비할 필요가 없는 좋은 패치인 것 같습니다.

이 스킬은 플레임 위자드의 또 다른 유틸리티 스킬이며

기존 스킬과 같고 변경사항이 없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기존 그대로이며

엘리멘트:플레임의 3번째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이 스킬 그대로이며 플레임 위자드가

스킬 사용하면서 많은 MP를 사용할수록 최종데미지가

증가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단점은 이 스킬 찍게 되면 스킬 마나 소모가 더 많아지고

장점으로는 최종데미지가 오르는 것이니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니 가장 먼저 마스터해줘도 되는 스킬입니다.

플레임위자드의 인트를 올려주고 스탠스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4차 플레임위자드 스킬 트리

오비탈 플레임IV 1 > 블레이징 익스팅션1 > 스피릿 오브 플레임1 > 인페르노라이즈1

 

마법의 진리M > 엘리멘트:플레임IV M > 꺼지지 않는 화염M > 오비탈 플레임IV M > 

시그너스 나이츠M > 블레이징 익스팅션M > 인페르노라이즈M > 스피릿 오브 플레임M > 

버닝리젼M > 플레임 베리어M > 시그너스 기사단

 

 

모든 직업에게 있는 메이플 용사 같은 스킬이며

리마스터 이전에는 따로 퀘스트를 받아야만

얻을 수 있었던 스킬이 이제는

전직만 해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킬 이펙트도 약간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 스킬 또한 모든 직업에게 있는 스킬이며

대부분의 상태 이상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액티브 스킬이며

다른 직업과의 차이라면 마스터 레벨이 1이고

4차 전직만 하면 배울 수 있는 스킬입니다.

왼쪽이 라이온상태일 때 오른쪽이 폭스상태 일 때

오비탈 플레임의 4번째 강화 패시브 스킬이며

총 4개의 공이 발사하게 되며 이 또한

끊임없이 발사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폭스 모드에서는 오비탈이 돌아오지 않으며

직선방향으로만 발사하게 됩니다.

즉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바뀐 시스템이며 보스전에서 효율이 높으나

오비탈 플레임이 사냥에서 더 많이 쓰이는 이뉴는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0% 증가

때문에 라이온 모드에서 오비탈 플레임을 사용하게 되지만

폭스 상태에서도 일반 몹들 원킬이 난다면 폭스 모드로 사냥해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이펙트적으로만 약간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조금 더 태양 같은 느낌이고 색상이 밝아진 느낌입니다.

플레임 위자드는 사냥에서 오비탈 플레임의 비중이 굉장히 높다 보니

1비틱 나지 않는 이상 사냥의 한계가 조금 있는 캐릭터이다 보니

이 스킬은 시전 시 태양이 발사하게 되며 앞으로 느리게 전진하고

주위 몬스터에게 화염을 발사하여 몬스터들을 잡게 돼서

사냥에 아주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잊지 말고 자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용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잡는 마릿수 에서 차이가 확연하게 납니다.

리마스터 이전의 인페르노라이즈
왼쪽이 라이온상태 오른쪽이 폭스 상태

이번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모드 변경 시스템이 생기면서 인페르노라이즈 또한

변경이 되었습니다. 라이온 모드의 타격 가능 수와 데미지는 변경이 없습니다.

하지만 폭스 모드에서는 사용 즉시의 데미지는 강하지 않지만

추가 데미지는 라이온 모드보다 훨씬 높기에 보스 전용 스킬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는 필드 몬스터 잡을 시 써도 좋은 스킬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이 스킬이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바뀐 스킬이며

스킬 사용 시 라이언 모드가 활성화되며 라이언 모드는 사냥에 특화된 

모드이며 방향키 ↓ 누르고 스킬 사용하게 되면 폭스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폭스 모드 상태에서는 오비탈 플레임과 인페르노 라이즈 스킬이 보스전에특화 모드가 돼버립니다.

이 스킬은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장판형 설치기 스킬입니다. 

버닝 리젼 사용 시 장판 위에 있는 시전자 및 파티원들은

데미지가 60% 상승하게 되며 공속 또한 한 단계 오르게 됩니다.

시전자는 장판 위에 있지 않아도 스킬의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파티원들은 반드시 장판 위에 있어야만 효과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스킬은 버프 지속 효과를 받기 때문에 버프지속 수치가 50%가 넘으면

쿨타임 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왼쪽은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은 리마스터 이후

이 스킬은 이름은 그래도 바뀌지 않았지만 성능면에서는

약간의 변경이 있으며

기존에는 베리어를 사용 시 데미지 감소 효과가 있었지만

리마스터 이후인 현재는 사용 시 15초 동안 상태 이상을 막아주며

최대 10회 방어해주는 유틸리티 스킬입니다.

쉽게 말하면 썬콜의 엘리멘탈 어뎁팅과 같은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엘리멘트:플레임의 4번째 강화형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존과 같은 플레임 위자드의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이그니션의 삭제로 현재는 이그니션 최종데미지 증가만 없앤 상태이며

나머지는 같습니다.

 

 

 


플레임 위자드 하이퍼 스킬 트리 

 

 


플레임위자드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플위가 레벨 140 160 190 되면 배울 수 있는 스킬들입니다.

 

 

160 때 배우는 스킬이며

기존 스킬과 성능적인 면에서 바뀐 것이 없으며

스킬 이펙트만 조금 더 화려해지고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190 때 배우는 스킬이며

모든 시그너스에게 있는 스킬이며

펫에 등록해서 사용하시거나 보스전에서는

수기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140 때 배우는 스킬이며

이 스킬 또한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바뀐 스킬이며기존에는 스킬 키를 키다운해야 발동이 되며 2초까지만 딜을 넣을 수 있었으나현재는 버프형 스킬로 바뀌고 스킬 사용 후 스킬 키를 키다운하는 것이 아닌 오비탈 플레임을 키다운해야 15초 동안 대량 방출하게 됩니다. 라이언 모드의 오비탈 플레임은 돌아오지만폭스 모드의 오비탈 플레임은 발사만 하게 됩니다. 피닉스 드라이브가 지속되는 시간 동안은 라이언 모드와 폭스 모드를 교체해주면 각각 모드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라이언 모드는 3개의 불꽃이 사냥에 최적화된 일몹뎀이 추가되고

폭스 모드는 4개의 불꽃이 발사되어 보스 최적화 스킬이 됩니다.

 

 

 


플레임 위자드 하이퍼 스킬 트리 패시브

필수 적인 스킬

  • 오비탈 플레임-애드 레인지
  • 오비탈 플레임-이그노어 가드
  • 오비탈 플레임-스플릿 어택
  • 블레이징 익스팅션-리인포스
  • 블레이징 익스팅션-애드 어택

 

 

 

필수 스킬

이 스킬을 찍고 안 찍고의 차이가 생각보다 크며

체감상 거의 2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이 스킬은 패시브형 액티브 스킬이라서

따로 키셋팅에 놓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원하는 키셋팅에 등록해주시길 바랍니다.

필수 스킬

방무는 보스에서 필수 스탯이기 때문에 오비탈 플레임은

플레임 위자드의 필수 스킬이라서 꼭 찍어주셔야 합니다.

필수 스킬

데미지가 감소하는 대신 공격 횟수가 1회 늘어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데미지는 약 9%의 최종데미지가 오르는 격이라

필수로 찍으시면 됩니다.

필수 스킬

블레이징 익스팅션 자체가 사냥에 많은

사용 빈도를 보여주는 스킬이라서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이니 필수로 찍어주세요.

기존에 이미 8명 타격 가능이라서

찍어도 큰 소용이 없고 체감이 되지 않기에

찍지 않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수 스킬

공격 횟수 증가는 데미지증가와 같은 뜻이기에

필수로 찍어주세요.

비추입니다.

이 스킬 역시 비추입니다.

이 스킬 찍기에는 다른 스킬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오비탈 익스플로젼 자체가 10회 타격해야만

추가타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스킬 포기하고 이 스킬 

찍기에는 아까운 수치입니다.

 

 

 


플레임 위자드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플레임위자드 스킬 트리

플레임 위자드의 5차 스킬 순서는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 > 인피니티 플레임 서클 > 샐리맨더 미스칩 > 플레임 디스차지

이 순서대로 찍는 것을 추천드리며 

블레이징 오비탈 플레임이 1순위인 이유는 사냥이나 보스에서 양면으로

좋은 성능을 가진 스킬 이기 때문이고,

인피티니 플레임 서클은 플레임 위자드의 보스 키 다운형 극딜 기라서

2순위로 마스터해야 합니다.

 

그다음으로 공용 스킬은 

오버로드 마나, 시그너스 팔랑크스, 에테리얼 폼,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심볼 등을 코젬 여유되는 대로 뽑아 주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플레임 위자드가 오버로드 마나를 상위 보스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지만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번 엔 레스트 패시브 스킬 

덕분에 마나 부족 현상이 완화가 되어서 상위 보스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오비탈 플레임의 최종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비탈 플레임 보다 불덩이가 더 크고 날린 후에 적을 타격 하면

다단 히트로 데미지가 들어가며 사라지거나

돌아올 때 시전자가 일정 거리를 벗어나게 되면

돌아오는 길에 블레이징이 사라집니다.

이 스킬 또한 사자 모드와 여우 모드로 스킬 성질이 바뀌며

사자 모드 일 때는 광범위형 공격을 하게 되며

여우 모드 일 때는 몬스터를 추적하는 불덩이를 소환하여

자동 추적 공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황에 맞게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우 모드에서는 조금 더 보스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사자 모드는 원하는 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스킬은 플레임 위자드의 보스형 극딜기 스킬이며

스킬 사용 시 깃털이 10개 상태이며

키다운 시 1초마다 깃털이 소모가 됩니다. 

즉 모든 깃털을 소모하려면 10초 동안 키다운하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스킬 사용 시 무적 상태가 아니며 상태 이상 면역 

또한 가지고 있지 않아서 보스에서는 플레임 베리어 사용 상태에서

스킬 시전 하길 바랍니다.

플레임 위자드의 소환형 스킬이며 스킬 시전 시 샐리맨더를

소환하여 시전자가 공격을 하게 되면 알아서 자동적으로

적을 추적하여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면서 공격을 하게 됩니다.

보스전 보다는 사냥에서 더욱더 빛을 발휘하기 때문에

사냥에서 오비탈 플레임으로 잡기 힘든 적을 샐리맨더가 잡아줍니다.

샐리맨더가 적을 공격할 시 불씨 스택을 얻게 되며 

샐리맨더가 지속 시간이 지나고 사라지게 되면 쌓인 스택만큼

쿨타임 도는 동안 마력이 증가하게 됩니다.

 

 

 


플레임 위자드 코어강화 스킬 트리

플레임 위자드의 장점은 아무래도 코어강화가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일단 스킬 코어 개수가 10개 이며 이중에서 필수 코어 3개만 3중 3코로 강화 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인페르노라이즈는 270 이상 세르니움 이후 부터 인페르노라이즈가 원킬 나오지 않는 다면 강화 해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시그너스 직업 중에서 최근에 리마스터가 된 플레임 위자드의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한 글을포스팅 해봤는데요, 아직 리마스터가 된지 오래 되지 않아서 글이 완벽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혹여나 앞으로 또 새로운 정보가 생기는 대로 추가 사항을 넣을 예정입니다. 현재 이그니션 이벤트에서 플레임위자드의 리마스터로 인해서 확실히 예전 보다는 플레임위자드 유저를 간혹 보이기는 하는 것 같고 신규 유저에게는 플레임 위자드의 코어강화가 매우 쉽다 보니 키우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앞으로 다른 직업들도 정보를 얻는 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8월 말에 밸런스 패치를 해준다고 하니 아직 버프가 필요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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