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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스토리/시그너스 스킬트리

메이플스토리 스트라이커 스킬트리 스트라이커 하이퍼스킬 및 5차 스킬 스커 코강 스트라이커 코어강화 시그너스 리마스터 이후

by 긍정보이티토 2022. 7. 19.

안녕하세요 

게임블로그 티토리게임즈 입니다.

원래 계획은 빠른 시일내에 시그너스 직업군들의

스킬 트리를 마무리 하려고 했지만 중간에

일이 생겨서 거의 2주만에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번 시그너스 리마스터 중에서 스트라이커는 큰 변화가 있는 캐릭터가 

아니며 약간의 이펙트 변경과 딜레이 감소 등의 변경만 되어서

스트라이커 키워보지 않으셨던 분들은 어떤 점이 변경되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스트라이커의 변경점이 무엇이며 스킬 트리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1차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충아1 > 섬광1 > 엘리멘트:라이트닝

 

뇌인M > 엘리멘트:라이트닝M > 충아M > 섬광

 

 

충아는 스트라이커의 1차 사냥 주력기 스킬이며

나쁘지 않은 사거리와 데미지로 

사냥이 편합니다 섬광과 같이 사용했을 때

섬광은 순간이동을 하게 되며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이라서

섬광만 사용해도 되며 섬광>충아 를 사용해도 됩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기존과 같은 스킬이지만 메커니즘이 바뀐 온오프 스킬로 되어 있어서

항상 온 상태로 해놓으면 됩니다.

방무는 그대로이며 연계를 사용 시 뇌전 버프가 발생하여

뇌전 버프를 소모하면 능력치 또한 상승하게 됩니다.

기존과 같은 스킬이며 변경된 게 없는 스킬입니다.

초반에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2차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회축1 > 파도1 > 해파1

 

너클 마스터리M > 너클 액셀레이션M > 뇌백M > 단련M > 해파M > 

회축M > 파도

 

 

회축 스킬은 2차 스킬이지만 범위가 좋은 측에 속하며

파도와 연계로 사용하는 스킬이라서

파도와 회축을 동시에 누르면 사냥이 정말 편해집니다.

이 스킬은 사용 시 전방으로 이동되면서 몬스터를

밀어내는 스킬이며 회축과 연계로 사용 하는 스킬이라서

속도감이 좋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이 스킬은 캔슬 기능도 있어서 스킬 캔슬 용도로

사용이 되기도 합니다.

해파는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서 생겨난 스킬이며

액티브 스킬이 아니고 패시브형 스킬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라이커가 스킬 연계를 사용하다 보면

해파 스킬이 자동 발동이 되며 스커의 사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이며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입니다.

스트라이커의 공격 속도를 올려주는 스킬이며

리마스터 이전에는 버프 스킬이었으나

현재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스트라이커의 딜을 올려주는 스킬이며

너클 액셀레이션을 올리기 위해 우선적으로 마스터

해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스트라이커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공격력 올려주며 

뇌전 버프 발생 확률을 올려주며 뇌전 버프당 데미지까지오르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3차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승천1 > 뇌성1 > 질풍1 

 

뇌제M > 연쇄M > 극갑M > 와류M > 승천M > 뇌성M > 질풍

 

 

승천은 제자리에서 사용하게 되면

공중으로 약간 치솟게 되며 적에게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기존 게 바뀐 게 없는 스킬입니다.

뇌성은 평지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며

점프된 상태이거나 승천을 사용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승천과 동시에 사용하는 연계기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스킬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질풍 또한 연계기 스킬이며 쿨타임으로 인해

상시 사용 가능한 스킬은 아니나 나중에 하이퍼 스킬인 천지개벽을

사용하게 되면 질풍을 쿨타임 없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리마스터 이전에는 색상이 붉은색이었다면현재는 파란색으로 통일이 되었습니다.

상태 이상이나 속성 내성을 증가시켜 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패시브 스킬이며 데미지, 크리티컬 확률

피격 데미지 감소와 스탠스까지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연계 공격 적중 시 최종데미지 증가가 되며 최대 3번까지

중첩이 가능하기에 최대 18%의 최종 데미지를 

받을 수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뇌제는 뇌백의 업그레이드형 패시브 스킬이며

공격력과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및 뇌전 버프 발생 확률 증가

까지 있는 스킬입니다.

 

 

 


4차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섬멸1 > 벽력1 > 태풍1

 

윈드 부스터M > 너클 엑스퍼트M > 축뢰M > 뇌신M > 자극M > 시그너스 나이츠M > 

섬멸M > 벽력M > 태풍M > 시그너스 기사단의 의지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스킬이며 메이플 용사와 같은 스킬입니다.

스트라이커의 패시브 스킬들과 버프 스킬들을

우선적으로 마스터 이후에 이 스킬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이 스킬 또한 모든 캐릭터에게 있는 스킬이며

상태이상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스킬이며 

스트라이커가 4차 전직하게 되면 기본으로 주는 스킬입니다.

섬멸은 거대한 상어가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며

대체로 보스전에서 많이 쓰이는 스킬이며

데미지 또한 준수하며 파도와 연계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도 스킬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과 연계가 가능하니

단독으로 쓰일 때는 스킬 딜레이가 약간 있지만

벽력과 같이 사용하면 스킬 딜레이가 많이 줄어듭니다.

벽력 스킬 또한 보스용 스킬이기도 하는 동시에

사냥에도 준수한 스킬이며 아주 좋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저는 파도와 벽력을 같이 연계기로 사용하다 보니

사냥이 많이 편하며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질풍 스킬의 업그레이형 스킬이며 

쿨타임이 마스터 기준으로 12초이지만

하이퍼 스킬 천지개벽을 사용 시 쿨타임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기존 스킬과 성능이 비슷하나 기존에는 펫에 등록해서 사용 

하는 스킬이며 뇌전 버프가 쌓일 때마다 쿨타임 감소되었지만

현재는 그냥 온오프 스킬이 되어서 항상 온 상태로 해놓으면

될 겁니다.

기존 스킬과 같지만 추가로 패시브 효과만

생겨난 버프 스킬입니다.

스트라이커의 전체적인 딜을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최대 HP 회피율 스탠스와 피격 데미지 감소까지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뇌제의 업그레이형 스킬이며

뇌전 버프 발생 확률 올려주고 크확과 크리 데미지 까지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스트라이커 하이퍼 스킬 트리

 


스트라이커 하이퍼 스킬 트리 액티브

스트라이커의 하이퍼 액티브 스킬은

140, 160, 190 때 배우는 스킬들입니다.

 

 

 

160 때 배우는 스킬이며

사냥기로도 쓰이는 스킬이자 보스에서는 딜적인 부분보다

무적기로 활용성이 더 높은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45초로 짧은 측의 무적기 이므로

즉사 패턴을 피할 때 좋은 스킬입니다.

190 때 배우는 스킬이며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있는 버프형 스킬입니다.

펫에 등록해서 사용해도 되고

그냥 보스전에서 수기로 사용 해도 되는 스킬입니다.

왼쪽이 리마스터 이전 오른쪽이 리마스터 이후

140 때 배우는 스킬입니다.

앞에서 언급이 되었던 천지개벽 스킬입니다.

리마스터 이전과 약간의 변경점이 생긴 스킬이기도 합니다.

스킬이 가지고 있는 기존 성능은 약간의 차이가 생겨서리마스터 이후

현재는 해파,교아탄,뇌신창격 등의 스킬들의쿨타임까지 감소해주는 기능이

생겨서 오히려 리마스터 이전보다 더 좋아진 스킬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스트라이커 하이퍼 스킬 패시브

 

필수적인 스킬

  • 질풍-보너스 어택
  • 벽력-리인포스
  • 벽력-보너스 어택
  • 섬멸-리인포스
  • 섬멸-보스 킬러

 

 

질풍은 대체로 보스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질풍 세 종류 스킬 중에서 보너스 어택의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리인포스 보다 보너스 어택을 

찍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8마리 타격 가능한 수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올리지 않습니다.

필수 스킬

딜의 효율적인 측면에서 좋기 때문에 

찍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수 스킬

사냥이나 보스전 둘 다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8마리 타격 가능하기에 굳이 올리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수 스킬

질풍의 보너스 어택과 같은 이유로 필수 스킬입니다.

필수 스킬

섬멸 또한 보스와 사냥에서 많은 빈도를 보여주기에

섬멸의 데미지를 올려주기에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찍지 않습니다.

필수 스킬

섬멸이 보스기 이기에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트라이커 5차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 

 

 


5차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스트라이커의 5차 스킬 마스터 순서는

교아탄 > 뇌신창격 > 창뇌연격 > 신뇌합일

이 순서대로 마스터해주시길 바랍니다.

교아탄 우선 마스터해야 하는 이유는 스트라이커의 하이퍼 스킬인 천지개벽에 

교아탄과 뇌신창격의 스킬 쿨타임을 줄여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고

교아탄과 뇌신창격의 스킬 쿨타임이 각각 2초 3초로 줄어 줄기에

1,2 순위로 마스터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공용 스킬은

시그너스 팔랑크스, 레디 투 다이,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에르다 노바,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쓸만한 샤프 아이즈, 쓸만한 홀리 심볼, 스파이더 인 미러, 

크레스트 오브 더솔라

등을 코젬과 코어 칸이 되는 대로 레벨업과 장착을 해주시면 됩니다.

 

 

 

신뇌합일 스킬은 스트라이커가 스킬을 사용 시 일반 몬스터에게

전이 번개가 발동되는 버프형 액티브 스킬이며

레벨을 올릴수록 지속 시간과 쿨타임이 줄어들지만

데미지 상승량과 딜 비중이 크지 않으므로 교아탄이나 뇌신창격의 마스터 우선

순위보다 다소 낮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유니온 스킬인 5% 쿨감 그리고

천지개벽의 최대 2초 쿨감 까지 하게 되면5.6초마다 교아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쿨감 뚝 까지 끼게 되면 더 짧은 스킬 쿨타임으로 사용이 되기에사냥과 보스에서

정말 좋은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뇌전 버프를 2개 소비되기 때문에가급적이면 천지개벽을 사용한 상태에서 쓰길 바랍니다.

교아탄 역시 스킬 딜레이가 있기에 연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스킬은 스트라이커가 연계기를 사용 할 때마다 자동 사용 모드 일 때

자동으로 발동이 되는 스킬이며 설치기 스킬이기도 합니다.

자동모드 off 상태 일 때는 수동으로 쿨타임마다 설치하면 되며

이 스킬 또한 천지개벽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받기에 3.6초마다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스킬 사용 시 60초 동안 지속이 되는 번개가 발생이 되며

스트라이커가 스킬로 공격할 때마다 번개가 내려치게 됩니다.

이 스킬 또한 연계 기를 통해서 사용해야만 좋은 시너지를 발생이 되기 때문에

보스전 뿐만 아니라 사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스트라이커 코어강화 스킬 트리

스트라이커의 코어강화 스킬 종류는 고작 10개이며 이 중에서 필수 코강 스킬인 섬멸, 벽력, 질/태풍 만 먼저 강화해준다면 3중 3코 또는 2중 4코로 해줘도 되며 선택 코강 스킬과 고려 대상 강화 코어는 나중에 레벨이 정말 높고 필수 스킬들이 마스터가 되었을 때 해주시면 됩니다. 스트라이커 코강은 어려운 편이 아니기에 큰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대체로 연계 직업들은 코어강화가 아주 어렵고 할게 많지만 스트라이커는 특이하게도 코강이 매우 쉬운 측에 속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스트라이커 스킬 트리 하이퍼 스킬 트리 및 코어강화에 대해서 글을 써봤는데요 스트라이커는 이번 리마스터에서 정말 눈에 띄기 어려운 변화만 된 캐릭터라고 생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미리 문제점들을 어느 정도 해소가 되었고 고칠게 많지 않은 캐릭터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 것은 스트라이커는 연계 캐릭터이다 보니 많은 스트라이커 유저분들이 키다운 또는 설치기의 극딜 기를 바랐지만 바라는 대로 되지 않아서 불만이 많은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그냥 가볍게 스트라이커를 해본 입장으로써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이 되며 단지 연계기를 계속 빠르게 눌러야 하는 캐릭터라서 가끔 손가락 피로도나 손가락 마디가 절이는 현상이 가끔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기존 유저분들이 극딜기를 원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냥면에서 정말 놀랍고 감탄이 나올 정도로 맵을 휘젓고 다니며 빠른 캔슬이 되다 보니 사냥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전사 캐릭터들처럼 약간 무겁고 뚝뚝 끊기는 캐릭터를 해본 유저들은 스트라이커를 하게 되면 정말 신세계를 맛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보스전에서는 약간의 아쉬운 점이 있긴 하나 그래도 예전처럼 정신없이 왔다 갔다 할 필요가 없어서 많이 개선된 직업이라고 생각이 되며 재미있는 사냥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만한 캐릭터라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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